모바일에서 스팀잇 100배 편하게 즐기기. Partiko 강력한 기능 소개

in #sct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zzings입니다.

스팀잇을 하시는분들이라면, @Partiko라고 들어보셨을겁니다.
parti.JPG
파티코는 안드로이드 스팀잇 클라이언트입니다. (아이폰에서도 사용 가능한지는 모르겠어요.)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고, 들어는 봤지만 귀차니즘 혹은 신뢰상의 이유로 아직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많을거에요.

저는, 처음에는 호기심에 설치했는데.. 이제는 파티코의 몇몇 기능때문에, 모바일에서는 파티코를 많이 사용합니다.

포스팅은, 제가 스팀잇 고인물이라 그런지, 스팀잇 혹은 스판에서 작성하는게 훨씬 편해서 PC로만 작성합니다.

그럼, 제가 주로 사용하는 파티코의 기능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파티코의 로그인

파티코의 로그인은 스팀커넥트를 사용합니다.
00.jpg
스팀커넥트는 오랫동안, 스팀잇 로그인을 하기위해 사용해 왔고.. 현재까지 문제된적이 없어서 파티코를 의심없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로그인이, 다른방식이었다면 아직도 설치 안했을것 같습니다.

피드 확인

01.jpg
최근들어서, 스팀잇을 모바일 브라우저를 통해 포스팅을 읽다보면, 너무 느려서 속터질때가 많습니다. 스크롤도 언젠가부터 잘 안되는것 같아서. 이제는 습관성 접속 아니면 모바일로는 잘 안보게 되더군요. 하지만, 파티코는 정말 쾌적합니다. 스팀API서버가 문제가 있는것이 아니라면, 버벅이거나 로딩이 느려서 답답한적이 거의 없는것 같습니다. 댓글달기 편한것은 덤입니다.

즐겨찾기

02.jpg
파티코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중 하나입니다. 바빠서 대충 읽은 포스팅은 즐겨찾기를 통해, 손쉽게 다시 읽을수 있고, 보관이 필요한것들은 즐겨찾기에 등록해놓고 지속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강력한 알림기능

03.jpg
파티코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중 하나압니다. 보팅알림, 멘션, 댓글등 다양한 알림등이 제공이 됩니다. 특히, 멘션과 댓글기능은.. 다른 유저들과의 손쉬운 소통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정말 댓글알림은 통한 대댓글 작성은 강추입니다.

클레임

04.jpg
너무 당연하게도 손쉬운 클레임이 가능합니다. 제가 가장 많이 파티코에서 하는 액션이 클레임인것 같아요.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과 설정을 제공합니다.

예전에는, 스팀잇을 하기위한 방법이 많지 않았지만, 요즘은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 많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정말 강력한 기능을 가진 steempeak 죠.(근데 저는 이상하게 잘 사용 안하게 되더군요.)

@Partiko도 모바일에서 스팀잇을 하기에는 정말 좋은 방법입니다. 한번 사용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Sort:  

나이탓인가... 폰은 불편해서 댓글 보는 정도로만 이용하네요! ㅋㅋㅋㅋ
찡스님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행성 축하드립니다. ㅋㅋ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정말 오랜만에 맛보네요~ 룰루랄라^^

아~ 멘션이랑 클레임기능 때문에 파티코를 많이 쓰시는군요~
이따 다운받아 봐야겠어요! ^^

즐겨찾기가 젤 강력합니다. ㅎ 엔진토큰도 클레임 가능하게 업데이트되면 좋겠네요..

와~ 이거 사용 안해 봤는데...

새로운걸 해본다는게 자꾸 두려운... ㅎㅎㅎ

좋다고 하니 이 기회에 한번 도전해 봐야 겠군요.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파티코 얘기는 많이 들어봤는데 사용법을 몰라 못쓰고 있었네요
자세한 소개 감사합니다^^

이미 사용하고 있네요.
정말 빨라서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