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zzings입니다.
무언가를 꾸준히 한다는건, 참 어려운 일입니다. 저는, 한번 시작한것은, 시작할때 세운 목표를 이룰때까지는 거의 하는편입니다만..
스팀잇은 목표 없이 시작해서인지, 꾸준히 그리고 오래 하고 있습니다.
물론, 그 원동력에는,
- 어떤식으로든 보상(Steem,SCT,AAA등)이 있는것이 가장 크기 때문일테고,
- 그 적지 않은 보상이 제공되는 이유는, 그 꾸준함이 가장 크다고 생각합니다.
- 그 꾸준함이 유지되는 이유는, 적지 않은 스팀을 투자 했기 때문일겁니다.
번외로, 가장 최근에 시작했다가 목표한바를 이루지 못하고 반 포기상태인건, 유튜브입니다. 구독자 500명까지는 어찌 달성했지만.. 아기가 크면서 촬영에 협조해주지 않고(제멋대로 뛰어댕기거나, 본인 기분대로 행동함) 늘 촬영을 위해, 어딘가를 다녀야하는데.. 이게 쉽지가 않더군요. 물론, 보상을 바라고 시작한게 아니고, 아기와의 추억을 영상으로 기록해둔다는 취지로 시작했지만..
아무튼, 제가 생각하는, 꾸준함의 동기유발은 투자입니다.
모두가 그렇지는 않겠지만, 일반적으로 스팀에, 투자한 사람이.. 당연하게도 스팀잇에 남아있습니다. 혹자는, 스팀값이 x값이 되어서 , 스팀에 물려서 남아있다고 할 수도 있겠지만.. 포스팅 하시는 많은분들이 그래서 남아 계시는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저역시도 그렇고)
근데, 그런 저도.. 요즘은 그만하고 싶다는 생각이 종종 드네요. 어쩌면, 스팀기반의 게임(현재는 @Nextcolony와 곧 출시될 예정인 @Roadofrich)만 즐기고, 스팀잇은 이제 그만할까? 라는 생각도 듭니다.
다운보팅.. 그냥 보상을 깎는 별거 아닌 행위라고 생각했지만, 직접 계속 맞아보고.. 최근 포스팅된 관련 글들을 읽다보니 저도 많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물론 떠나게 되더라도, 다시 돌아오게 되겠지만.. 아무튼 요즘은 그렇습니다.
P.S: 10년전에 그만둔 WOW가 Classic버전으로 재출시 되어서 다시 하고 있습니다. 정말 열정을 바쳐, 즐겁게 한건.. 다시 하게 되어있더군요 ^^
그냥 캐주얼하게 올릴 게 생각나면 올리고 아니면 말고 편하게 지내시면 피로도가 좀 덜 할꺼 같아요 ^^
네 그러려고 하는데.. 포스팅 금단현상이 ㄷㄷ
찡님~ 떠나지 마셔요..ㅠㅠ
사실.. 저도 뜸해지긴 사실이예요..
다시 부흥기가 되돌아 와야할텐데..
참 텐션 올리기 쉽지않네요..ㅠㅠ
ㅜㅜ
아이코 이렇게 하나 둘 떠나시면 정말 스팀잇에 남아있는 분들이 별로 없을 것만 같아요. ㅠㅠ 흑흑...
아 떠난다는건 아닌데.. ㅋㅋ
좋아하시는 게임관련 포스팅을 즐겁게 하시면, 마음이 좀 나아지지 않을까요?! 기운내세요!!!
게임 포스팅도 생각은 해봤는데.. 이것도 쉽지 않아서 ^^;
가끔은 지치기도 하고 짜증도 나고 그렇지만 또 막상 떠나려면 발걸음이 안떨어지는게 스팀잇 인것 같습니다.
곧 좋은 날이 오겠지요.
힘 내세요!
네 감사합니다~!
쉬엄쉬엄 천천히 하세요~
와우 클래식 잼날거같은데요 . ㅎㅎ
가시면 아니되옵니다. ㅠㅠ
아직 가는건 아니고요..ㅎ
ㄱㄱㅑ~~ 와우 너무 하고 싶은데...
스팀 한다고 너무 바쁘네요 ㅠㅠ
저도 투자가 물려서 스팀에 열정을 쏟는 1인입니다 ㅋㅋㅋㅋㅋ
와우 오랫만에 하니 재밌어요. ㅎ
와우하려고 스팀잇 떠나시는건 안됩니다 ㅋㅋ
읔ㅋㅋ.. 걸림..
^^
저도 요새 와우클래식 조금씩 하고 있는데 재미있더군요. 오랜만에 오니 다운보팅이다 뭐다 정신이 없네요 ㅎㅎ 스팀잇은 항상 비슷비슷한 분위기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
오~~~ 눈기장님 오랫만입니다~ 갑자기 복귀하시게된 계기가 좀 궁금하네요~
단톡방에서 찡스님이 다운보팅을 계속 받고있다는 걸 보고 말없이 분노했던 1인입니다.
얼마나 짜증나고 분하고 어이없으셨을까요...
하지만 누구 좋으라고 그만두십니까?^^;;
힘내십쇼!!!
으쌰으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