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 8년 연속 아웃도어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

in #sewinglast month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1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8년 연속 아웃도어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노스페이스가 8년 연속 브랜드스타 1위를 수상한 비결은 1997년 국내 론칭 이후 끊임없는 제품 혁신을 통해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에 부합하는 다양한 제품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한편 페트병 리사이클링 소재 등을 적용한 친환경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지속 가능한 패션의 리딩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한 데 있다.

노스페이스는 ‘에코 플리스 컬렉션’을 출시하며 국내 친환경 플리스 열풍을 주도해왔다. 2019년 첫 선을 보인 에코 플리스 컬렉션은 약 370만 개의 페트병을 재활용함은 물론 친환경 공정으로 에너지 자원 절약과 온실가스 배출 저감에 이바지하며 ‘올해의 녹색 상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지난해에는 페트병 재활용 비율을 한층 높여 재킷 1벌 당 최대 66개의 페트병을 재활용하며 총 1,080만 개의 페트병을 에코 플리스 제품으로 재탄생했다.

최근에는 제주도, 제주삼다수 및 효성티앤씨와 함께 친환경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제주에서 수거한 100톤의 페트병을 재활용해 제작한 첫 번째 캡슐 컬렉션 ‘노스페이스 K에코(K-ECO) 삼다수 컬렉션’을 선보이기도 했다.

노스페이스를 국내에서 전개하는 영원아웃도어는 최근 대한체육회 및 국가대표선수단 ‘팀코리아(TEAM KOREA)’의 스포츠의류 부문 공식 파트너로 선정돼 2024년 말까지 올림픽, 아시안게임 등 국제대회에 참가하는 팀코리아 선수들에게 스포츠의류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