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보내기, 충전하기_steem deposit

in #steem7 years ago (edited)

DQmee3ii4WbPAk46VHhopEFCYAZohCLGDmL1uD63x7DA4Ht_1680x8400.jpg
안녕하세요 나무입니다 ~ 스팀 파워를 올리고 싶어서 찾았는데 예전 글을 보고 따라 하려니 스팀잇이 예전과는 조금은 바뀐거 같아서 스팀 입금시키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제가 이것저것 눌려보면서 터득한거라 잘못된거나 틀린부분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170724추가글

https://steemit.com/steemit/@nxtblg/how-to-deposit-steem-in-your-account-poloniex-and-bittrex

여기 스팀전송하는 방법이 있군요 ㅠㅠ 뒤늦게 찾았네요 참고하시면 좋을듯해요 ~ 제가 올린 방법은 직접 사서 보내는거 보다는 약간의 금전적 손해가 더 있는거 같아서 추천해드리고 싶진 않네요 ㅠㅠ 일단 위의방법대로 한번해보고 추가적으로 업데이트하도록하겠습니다.

170724 20:14 폴로로 전송은 문제가있는지 안되고 있네요 ~ 비트랙스에서 10스팀 사서 보내봤는데 정상입금된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 위에 링크건 스팀잇글을 참고하여 스팀전송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시 추가 포스팅 했습니다. 크게 두가지 방법으로 나눴습니다.

  1. 다른거래소에서스팀잇으로스팀전송하기
  2. 다른거래소에서스팀잇으로다른코인전송하기
급하게 수정하긴 했는데 부족하거나 수정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댓글남겨주세요!

1. 다른거래소에서 스팀보내기

먼저 다음 그림에서 Memo의 주소키를 복사합니다~ 다른 주소와 제 메모 주소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하얗게 처리했습니다. memo주소는 보이다시피 STM으로 시작한다고 하더군요~

1.PNG
1.memo에는 아까 월렛에서 본 자신의 메모키를 입력하면 됩니다.
2.자신의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저의경우는 byeongjo를 입력했습니다.
3.보낼 스팀의 양을 넣습니다.

3.png
위그림처럼 입력한 다음 전송버튼을 누르면 금방 옵니다!
역시 비트렉스전송송도는 갑이죠! 정말 몇초도 안걸립니다!

2.다른코인전송하여 스팀충전하기

저는 폴로나 다른 사이트에서 스팀을 사서 스팀잇으로 전송이 가능한 줄 알았는데 월렛 페이지에서 아무리 주소를 찾으려고 해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다른 글을 참고하면 분홍색 박스를 클릭하면 주소가 나온다고 적혀있던데 스팀파워와 스팀을 바꾸는 페이지 말고는 찾을 수 없었어요ㅠㅠ

제가 이것저것 아무거나 해봤는데 충전이 되서 방법을 설명 드릴려고 합니다!
먼저 파란박스(Buy steem or steem power)를 클릭 하니 아래의 블록 트레이드라는 창이 나옵니다.

2_1.png

초록색창이 send인데 보내는 코인을 의미합니다. 여기에 다양한 코인들이 있는데 직접 다 해보지는 않고 btc, eth, bts정도는 받는 코인을 스팀으로 했을 때 변환이 됬습니다. 그런데 저는 처음에 스팀을 보내서 스팀으로 받으려고 전송 코인에 스팀도 있길래 선택하니 아래 그림처럼 지원을 안한다는 메세지가 나오면서 주소생성이 안됬습니다.
파란창도 다른 코인은 직접해보지 않아서 어떤게 받는게 가능한지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receive 코인도 send와 마찬가지로 여러 종류의 코인이 있었습니다. 제 목적은 스팀이었기에 스팀을 눌려줬습니다.
코인의 개수를 변화시켜보니 적게 보내면 많은 스팀을 줬습니다. 예로 지금 그림은 이더가 0.1개에 스팀 15.861이면 이더 1개면 스팀이 158.61개가 되어야 정상인데 갯수가 더 적게 표시가 되었습니다. 왜그런진 잘 모르겠는데 만약 보내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저거 갯수는 일반 폴로가격보다는 조금 비싼 가격으로 보입니다. 이더가 0.08사토시이고 스팀이 0.0005 사토시 정도 되므로 대략 16개 넘게 나와야 맞는데 약간의 수수료가 포함되나 봅니다.
이렇게 보낼 코인과 받는 코인을 정한 다음 빨간 박스에 주소생성을 클릭합니다.

6.PNG

3.PNG

그러면 위 그림처럼 주소가 나오게 되고 저는 코인원에서 이더 0.2개를 빨간 박스에 제공된 주소로 전송해보니

4.PNG

10~20분 뒤에(생각보다 빨리 전송됬어요) 알림이 뜨면서 위의 그림처럼 주황박스안에 스팀으로 변환되어 입금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5.PNG
바로 스팀파워 up!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 그리고 혹시나 스팀으로 보내는 방법이 안되는건지 제가모르는건지 아시는분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19425430_1392086550828751_9077182345215213568_n.jpg
씨익~

Sort:  

정리 잘하셨네요! 음 태그에kr-newbie 넣으시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블로그활동이 처음이라 부족한게 많네요 ㅠㅠ

뉴비는 언제나 응원!이에요.
팁! : 유명 코인 거래소인 poloniex의 SBD, STEEM 송금이 조금 불안정하다고 합니다.
6.94% 보팅
현재 보상량 : [ 평균 - 2.15 / 12개 / 합계 : 25.79 ]

  • kr-newbie 보안관 봇! (beta 0.5.0 - 2017/07/17)

좋은 글내용 잘보고 갑니다 스팀파워충전은 언제나 진리인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시작한지 얼마안됬어서 ㅠㅠ 글쓰는 재미도 있고 코인관련해서 좋은 글이 많아서 좋네요 ~
총알이들어오는대로 추가로 스팀파워업해야겠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