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6코인시장 폭락으로 되짚어보는 5/26대참사(내일기)

in #steem7 years ago (edited)

6월26일 코인시장 폭락으로 되짚어보는 5.26대참사



여러분은

언제 처음으로 코인시장에

발을 들여놓게 되었나요?

오늘은 코인시장에 또한번

피바람이 크게 몰아쳤습니다ㅠ

그래서 오늘은

지난날을 되짚어보고

미래에 대비하는 마음으로

지난 5월26일 패닉데이를 되살려보겠습니다.

<나름 지루하지않게 자서전식으로 써보았습니다^^>

때는

2017년 5월 15일

한통의 다급한 전화가 친누님에게서 왔다~

전화.jpg



띠로링~

: 여보세요~

누님: 야 돈좀꿔죠~ 완전급해~

: 먼대먼대 아침부터 난리야~

누님: 지금 장난아냐~

리플이라고 내가 투자하는대가 있는대

겁나게 뜨고있어~

설명할시간 없고 빨리빨리~

난 누나의 다급한 전화를 받고

아침출근 준비부터 왠 호들갑인가 싶었다


: 그게 먼진 잘 모르겠지만

사기일수도 있으니 내가 알아보고

빌려줄께 ~

자세히 말해봐~

.
.
.

그렇게

누나의 전화 한통으로

이더리움이 먼지 리플이 먼지

한번도 들어본적 없던

이 요상 망통한 투기바닥에

난 첫발을 디디게 되었다


세상물정 모르고 원주시골 한적한곳에서

산나물이나 캐먹던 누나가

내심 걱정스러워

난 아주아주 자세히 알아보게 되었고

첫 투자라는것을 시험삼아 해보게되었다

도대체 먼대 이렇게 호들갑이야~

보자보자

뭐야 이거 그냥 사설 주식이네~

(그때 난 참고로 펀드투자권유대행인

자격증까지 갖춘 쌩판 주식초보는 아니었다)

머야 잠깐 넣었는데 20만원을 땄다고?

머지머지?

실감이 나지않았다


누나에겐 일이 바빠서

며칠더 알아봐야하니 좀만 더 기다리라고 말해놓곤

실제로 내통장에 찍히는지

확인할 시간을 벌어두었다

드디어 출금해제 후 실제 출금을 해보기로 했다
(요즘 워낙 사기가 많으니까..)

어라 진짜 돈 들어오네?

난 바로 다시 누나에게 전화를 걸었다

누나!!~ 이거 해보니까 장난아니다~

겁나쉽네~ 주식보다 더쉬워 ㅋㅋ

내가 그냥 꿔줄돈으로 따서 빌려줄께~ㅋㅋ

그때부터였다

내가 잘못된길을 가고있다는것을.....


-사람은 정상에 서봐야만 아래를 내려다 볼수있다-

-Rollin-

자신감이 붙고 투자금을 더 끌어모았다

나의 계산이라면 하루 100만원씩은 딸수있을것같았다

아니 회사를 때려 치워도 될것같았다

리플 상승장에 한번 안착하고

이클단타를 병행하니

실제로 내가 원하던 만큼의 수익금이 나오기 시작했다

이거이거~ 장난 아닌데 ~ㅋㅋ

난 더 많은 총알을 무리하게 끌어모았다

그 당시 가장 잘나가던 리플에 올인!!

딱 하루가 지났을까?

바야흐로 5월26일 새벽3시~

대패닉셀이 시작되었다..

5월26일3대시세(폭락직전).png

코빗  멀티시세5월26일 새벽3시.png


챠트에서 쌍 코피가 흐르기 시작했다

세상살면서 그렇게 무서웠던적이 있었을까?

금방살아날줄 알았던 리플은

어딘지도 모를 바닥을 향해 무한질주를

하고 있었고 주식과달리

이런 안전장치가 없는판은 오를때도 무한대지만

내릴때도 무한대구나...

그때 난 처음으로 깨닭게 되었다

손쓸 겨를이 없었다

그동안 땄던 돈에 대한 아쉬움

더많은 투자금으로인한 손실은

어마어마하게 불어나고 있었고

그런 어마무시한 손절을 해본적 없던

나는

내집불구경하듯 날아가버리는

내 코인들을 쳐다 볼 수밖에 없었고

그 불은 나흘이 지나서야 비로소 꺼질수있었다..

말 그대로 패닉 그자체였다


내 투자금의 50% 가까이 되던 돈이 날라갔다

혹시 모를 위험에 대비해

투자는 분산이라고 배워

Z캐시나 스팀등에 넣어 두었던 돈들도 반토막이났다


5월30일3대시세(폭락후4일째새벽4시).png


코빗  멀티시세5월28일 새벽1시(최저가).png

무서웠다

난 이제 어찌해야하나...



어떻게

5월26일 폭락사건들이 기억 좀 나시나요?

최대한 기억을 더듬어 리얼하게 써보았는데

저와 같은분들도 있을것이고 뒤늦게 들어온분들은

참 다행인 얘기이겠죠?

오늘도 그때만큼은 아니었지만

꽤나

사나운 밤이였습니다

여기저기 불끄기 바쁘고

걱정을 많이 하시는 분들도

계신것 같은대

항상 말미에 적어 두지만

여러분 이럴땐 존버가 답입니다


당시에도 9일정도에 걸쳐

서서히 회복이 되었으니

오늘같은 하락장에 너무 염려들 마시고

내 코인이 잘 클수있도록

꼭 지켜봐주세요

그게 내 코인이 사는길이랍니다

재미없는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하고

다음에 좀 더 좋은 코인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그럼 빠잉요^


눈팅만 하지마시고

댓글과 맞팔 관심을 주세요

-존버가 답이다-
Rollin

follow me!

Sort:  

잘 보고 잇습니다 파이토!

앞으로도 꾸준히 찾아주셔요~

동감합니다 ㅋㅋ 블록체인기술이 완전망하는게 아닌이상 다시 오르게되있다고 봅니다

네 존버해야쥬 ㅠ

존~~~~버~~~~~

존~~버~~~

저도 오늘 아침에 이더리움이 급락을 해서 식겁했지만 존버를 외쳐서 살아났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