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er 업데이트] 댓글 자동 보팅 기능 추가

in #steemer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북이오입니다. 스팀 블록체인의 자동 보팅 서비스 스티머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이제 포스팅뿐만 아니라, 댓글에도 자동보팅을 할 수 있습니다.

Screenshot 2019-04-03 11.08.50.png

여러 스팀엔진 코인의 자동보팅 서비스로 이용되고 있는 스티머는 보상차원의 보팅을 보다 폭 넓게 지원하기 위하여 "include comment" 옵션이 추가되어, 선택시 포스팅 뿐만 아니라 댓글에도 자동보팅이 됩니다.

이 밖에 특정 태그사용 체크, 특정 태그 배제, 일간, 주간 최대 보팅 횟수 등을 추가하여 보다 상세한 보팅이 가능한 스티머는 스팀블록체인을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사용하는 분들과 Dapp을 위한 서비스 입이며, 지난 짱짱맨 캠페인의 자동보팅 솔루션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마나마인(@mmmagazine, @virus707), @minigame 등의 보상시스템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스티머 바로가기

북이오 개발팀 일동

Sort:  

큐레이션 보상 리스트를 보다가, 제가 @bukdb에 어마어마한 양의 보팅을 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제가 지난 16일 동안 보팅을 했고, 제가 한 총 보팅의 10%를 @bukdb에 했더군요.

이상하다. 난 @bukdb에 보팅한 적이 없는데... 하다가 16일 전이면,,, 아하... 스티머에 등록한 시기와 비슷하더군요. 그래서 확인해보니, 제가 스티머를 사용한 시기와 비슷했습니다.

@bukdb에 들어가보니 저 외에도 많은 분들이 대략 4~5%로 보팅을 하고 계시던데요, 이 분들도 스티머 사용자인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스티머를 사용하면 @bukdb에 자동으로 보팅을 하게끔 돼있나 보더군요. 그런데 스티머 어디에도 그런 설명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매우 당황스러웠습니다. 어딘가에 설명이라도 있었다면 당황스럽진 않았을 텐데요.

스티머 사용료 지불이라는 명목이라면 이해가됩니다. 하지만 어디에서도 사용료 지불 목적으로 보팅을 받아간다는 글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당황스러운 겁니다. 만약 어딘가에 적혀 있었다면, 시작화면이라거나 등에 적혀 있었다면, 아~~ 사용료를 내야 하는구나 라고 생각하며 스티머를 사용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사용료를 지불하는지 몰랐습니다.

@bukdb는 1시간 간격으로 글이 올라갔고, 저는 하루에 24번 보팅을 했더군요. 4%씩 24번이라니요. 너무 과하다 싶어서 중단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중단하는 방법을 여쭙니다. 제가 스티머에 총 50여 명을 등록해놨는데요, 이 50명을 모두 삭제하면 @bukdb 에 보팅하는 게 멈추는 걸까요?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자동 보팅 계정 추가할 때 해당 서비스 이용요금에 대한 내용이 나오며 FAQ에서도 명시하고 있습니다. 보팅계정을 삭제하거나 자동보팅 목록을 삭제하시면 자동 중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