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위기에 대한 인식이 늦게 찾아오는 이유

in #steemfinex5 years ago

제가 연배는 훨씬 많을 듯 하니 나이든 사람의 애정어린 충고로 받아주시기 바라며...

이 글이 왜 욕을 먹는지 아십니까. 구구절절 다 맞는 말이기 때문이지요. 제가 직장생활할때 부도도 여러차례 겪어봐서 알지만 실제 능력 있는 사람부터 살길 찾아 떠납디다. 욕할수도 없습니다. 자기들도 가정이 있는데. 경영진들이라곤 회사 사정 안 좋은 거 뻔히 알면서도 쉬쉬하면서 직원들 안심시키고 지네들은 지분 팔 거 다 팔고. 딱 이 글 대롭니다. 이 글도 그런 세상비평이었으면 공감을 샀겠지요.

허나. 원래 맞는 말이 더 듣기 싫은법이지요. 님께서도 그게 잔소리든 뭐든 정곡을 찌르는 소리하면 듣기 싫으시겠지요? 인간사 다 매한가지입니다. 가뜩이나 물려도 한참 물린사람들 기분 좋을리가 없겠지요. 안 그렇겠습니까?

그냥 내버려두시지요. 이득을 보든 손해를 보든 남의 일.

정승집 개란 말 아시리라 봅니다. 해진을 보십시오. 그렇게 아부떨던 사람들 해진 다운보팅 맞는게 부당하다 어디 목소리 내주는 사람있습니까? 그 아부떨던 사람들이 그때그때 보상 나올곳 봐가며 아부떨기 바쁜게 이바닥 입니다. 능력있는 사람 스팀잇 오면 환영할 것 같습니까? 남 안되는 꼴 더 보고 싶어하는게 인간심립니다. 님 말대로 여기 지금 남아있는 사람 중 현실에서 별볼일 있는 사람 몇이나 되겠습니까. 괜히 열등감 자극하지 마시고 각자의 갈 길을 가십시다. 아무리 좋은 일 많이 했어도 님께 보상나올거 없고 스팀 오른다 안하면 환영받지 못하는 곳. 그곳이 스팀잇인 것을 어찌 아직도 모르신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