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son App 추천] BYWORD FOR MAC / 맥용 BYWORD

in #steemit-guide6 years ago

BYWORD FOR MAC 추천/ 맥용 BYWORD

스팀잇을 하면서, 가장 적응이 안되는 점?


:: 마크다운 글쓰기

마크다운이 뭔지 상세한 설명은 다른 스티미언들의 글을 검색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저보다 훨씬 전문가 냄새 물씬 풍기는 글들이 많아서, 제가 글을 쓰는 건 더 유익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간단히 요약해서 설명하자면 마크다운은 블로그 글쓰기 editor 같은 것이라고 볼 수 있으며, 세기말-세기초 사용하던 html 같은 것을 더 심플하게 만든 것이라고 한다.

저 또한 이 마크다운을 배우는 입장이라, 연습할만한 프로그램 같은 것이 있는 지 찾아보았다.
그 중 심플하고 글쓰기에 집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았다.

37577.png
개발자: Metaclassy, Lda. (https://metaclassy.com/)
카테고리: 생산성(Productivity)
BYWORD는 마크다운 형식 그대로 적용할 수 있는 word processor 이다.

몇가지 장단점을 요약해보았다.

1. 장점

a. 심플하다

딱 글쓰기는 것에 집중할 수 있고, 딱 필요한 정보인 글자 수 정도만 하부에 표현 된다.

b. 싱크

아이클라우드 기반으로 아이패드, 아이폰, 맥 등을 오고가며 작업할 수 있다.

c. 프리뷰 기능

마크다운으로 작성된 글을 preview로 볼 수 있다.

d. Publishing 할 때 유용한 기능들

스펠링 체크, pdf/ word 문서로 변환 등 딱 필요한 기능이 다 있다.

2. 단점

a. $10.99 라는 가격

그 값어치를 제대로 할만큼 쓰면 단점이 아니겠지만, 아직 초기 단계라 그 부분에 의문이 많이 간다. 하지만, 요즘 subscription 형태로 앱이 많이 운영되지만, 이 프로그램은 one-time payment면 permanant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또 장점인 것 같기도...

b. 마크다운에 대한 설명

마크다운 적용을 위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서는 인터넷에서 따로 찾아봐야 한다. 자동으로 변환이 되거나 하는 방식을 원하는 글쓴이라면 다른 앱을 권장한다.

c. 스팀잇과 동일하게 적용되지는 않음
이 글을 쓰면서 깨달았는데, 앱에서 작성된 글을 그대로 복사/붙여넣기 할 경우, 원하는 대로 글이 나오지 않을 수도 있네요 ㅠㅠ 가장 치명적인 단점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Byword Website (https://bywordapp.com/)

Sort:  

좋은 어플이네요~ 다만 가격이:) 원하는 글을 쓰고 싶으면 감수해야하는 걸까요~?

저도 주저하였지만 앞으로 스팀잇 자주 활용하기 위해서 과감하게 투자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