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스팀잇(steemit)'을 얼마나 알게 되었을까 how many people know about steemit?

in #steemit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yunsang입니다
오늘은 '스팀' 가격이 많이 오르고 있네요^^

제가 투자 종목에 관심이 갈 때, 항상 먼저 알아보는게 있는데요
바로 '구글 트렌드'활용입니다
수요는 사람들의 '관심' 직후에 발생되는 현상으로, 어느항목에 대한 사회 관심의 정도가 어느정도인지 알아보는데 있어서
'구글 트렌드'는 정말 좋은 툴이라고 생각합니다 심지어 무료로 볼 수 있어요^^

사람들의 '스팀잇'에 대한 관심도는 얼마나 될까요

스크린샷 2017-07-23 오전 10.56.14.png

17년 5월부터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제가 그래프를 찍어보니 7월 1일에 가장 많은 관심이 집중되었고, 그 이후로 잠시 주춤한 모습이네요

스크린샷 2017-07-23 오전 10.58.54.png

그리고 스팀잇을 가장 많이 검색한 나라는 '미국'이고 퍼센티지로 봤을 때, 100%를 차지할 만큼 비중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전 우리나라가 어느정도 포함될 줄 알았는데, 구글에 영어검색 빈도수가 떨어져서 여기에는 안나타날 가능성이 있을 것 같네요

스크린샷 2017-07-23 오전 11.01.55.png

관련 주제와 관련 질문 항목에 대한 순위도 이렇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제가 'bitcoin'도 한번 검색해보니, 스팀잇의 관심 트렌드와 매우 유사하게 움직이더라구요
비트코인의 관심 정도가 1년전 대비 4배정도 증가했는데, 가격도 4배정도 증가한 걸 감안하면 관심과 수요의 연관성은 매우 크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스팀에 좋은 글들과 재미?가 더욱 커져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네요ㅎㅎ
사용자가 유입되면 단기적으로 글에 대한 보상이 떨어질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스팀잇 활성화가 이루어진다면 총사용인구와 스팀 발행량으로 볼 때 지금보다 스팀가격이 많이 상승할 여지가 있다고 봅니다

Sort:  

네 잘 되길 기대합니다. ^^ 좋은 글 감사해요

네 감사합니다^^

감사히 보고
팔로우 합니다

네 맞팔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좋은 데이터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