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닉네임 챌린지 - 웹툰 형식으로 그려보자:)

in #steemitnamechallenge6 years ago (edited)

대문.png

안녕하세요, 포토시입니다. 닉네임 챌린지를 웹툰 연습하는 김에 한번 웹툰형식으로 그려봤어요:) 제게 미션을 주신 @akoano(에이카)님 감사합니다:D

스팀잇네임챌린지.png


으흐흐. 태어나서 첨으로 완성된 웹툰형식의 그림이네요. 진짜 생각보다 너무너무 어렵고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려서 놀랐어요. 어제 쉬어서 그리기 시작했는데 꼬박 하루가 걸렸답니다. 결국은 폐인이 되었습니다. 작업이 익숙치 않아서 엄청 오래걸렸어요.. 포스팅까지는 무리여서 오늘 올리게 되네요.
저에게는 진짜 도전이었네요. 스팀잇 포스팅은 언제나 제게 과제를 주는 것 같아요. 그렇지만 완성하고 나니 뿌듯뽀듯합니다. (어서 다른 콘티들도 완성해야 할텐데..)

제가 지목한 다섯분들은 @armdown, @doidoi-sound, @ganzi, @hrsa, @ribai님 입니다:) 닉네임이 궁금한 분들을 넣어봤어요. 바쁘시면 부담갖지 마시구 패스해주세요:D

  1. 스팀잇 닉네임을 어떻게 선정하였는지 포스팅하세요.
  2. 본명을 알려주세요.
  3. 닉네임을 바꿀 수 있다면, 무엇으로 바꾸고 싶으신지, 또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4. #steemitnamechallenge 태그를 달아주세요.
  5. 다섯분을 지목해 주세요.

그럼 빠잉:D

Sort:  

포토시님만의 색다른 네임챌린지군요 ㅎㅎㅎ 풀 이슬 무당벌레??? ㅎㅎ 숨바꼭질이네요:)

정말 챌린지였답니다..!
숨바꼭질에 영원한 미스테리죠! 음하하:D

띠용? 금손이셨네요 대박쓰
본명은 이슬 ??? 일거 같은데 ㅎㅎㅎ

띠용? 감사합니당:D
본명은 영원한 미스테리입니닷!

대..대박..
사람들 제일 많이볼때 홍보해 써야겠다..
지목 감사합니다 (행복) ㅎㅎㅎㅎㅎ
닉네임이 너무 뭔뜻인지 대놓고 있어서 아무도 지목을 안해주셔서 서운했습니다..ㅠㅠ

정말 그 간지나는 간지인지 뭔지 궁금했어요!
후후 지목하기 전에 다 탐색을 했었죠! 했나 안했나..!

와! 감탄이 나오는 챌린지 포스트네요.

아니! 제가 왜 ! 바보같이 @maanya님을 빼먹은 거죠.. 정말 궁금했는데!

이미 지목받았어요. 오늘 올리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 -')/

꺄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D

헉헉.. 그림 넘 예쁩니다. 연필로 그린것 같은 펜선도 좋고 색감도 밝으면서 따스하네요.
그리고 본명이 김무당벌레셨군요. 유니크한 매력이 있네요!!

본명이 좀 유니크하죠, 으쓱으쓱:p 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진짜 전문가님들에게 칭찬받으면 감회가 새롭습니다.
@carrotcake님 아트펀딩 기대됩니닷+_+ 마지막날에 주문넣어야징!

이슬님 +_+
반...반했습니다!! 뿅뿅!!!

포켓몬에 나오는 그 분! 저도 좋아합니다! 뿅뿅!

허헐.. 완전 대박이에요. ㅎㅎ 챌리진 중에서 역대급이세요. ㅎㅎ
그림체도 제가 너무너무 좋아하는 스탈이고. ㅠㅠ

그나저나 포토시가 언덕이 있었군요. :)

정확히는 포토시는 마을입니다. 포토시에 있는 언덕에 있는 광산은 세로리코 광산이예요. 세로리코는 Cerro rico라고 '부(富)의 언덕'이라는 뜻이래요. 그렇게 캐고도 여전히 은이 나고 있는 엄청난 곳에 어울리는 이름이지요. 광산을 발견해서 은을 한참 캘 때는 포토시가 너무 잘사는 도시여서 인구수가 엄청 폭팔했었다고 합니다. 유럽보다도 더요:D

이래나 저래나 저는 게임으로 먼저 알게 되었고, 게임에서는 포토시 언덕이었으니 포토시하려고해요:D

칭찬 너무 감사합니다! 좋아하는 스타일이라는게 기분이가 너무 좋습니다.. 헤헤.

우와~저렇게 다소곳하지 않지만 저의 이상적인 모습이 그려져 있네요!!ㅋㅋㅋ 포토시가 산의 이름이었군요!! 이름처럼 금이 풍족해지시면 좋겠네요:)ㅎㅎㅎ

정확히는 포토시는 마을입니다. 포토시에 있는 언덕에 있는 광산은 세로리코 광산이예요. 세로리코는 Cerro rico라고 '부(富)의 언덕'이라는 뜻이래요. 그렇게 캐고도 여전히 은이 나고 있는 엄청난 곳에 어울리는 이름이지요. 광산을 발견해서 은을 한참 캘 때는 포토시가 너무 잘사는 도시여서 인구수가 엄청 폭팔했었다고 합니다. 유럽보다도 더요:D
이래나 저래나 저는 게임으로 먼저 알게 되었고, 게임에서는 포토시 언덕이었으니 포토시하려고해요:D

방금 쓴 댓글 복붙합니당! 후후. 에이카님 캐릭을 살짝 빌려왔사와용! 챌린지 정말 감사합니다:)

ㅎㅎㅎㅎ많이 빌려가셔도 되는데~ㅋㅋㅋ저야말로 흔쾌히 받아주시고 이렇게 멋진 포스팅에 출연까지 시켜주셔서 감사해요~>_<!!ㅋㅋ

세상에!!
너무 예쁘고 사랑스러운 그림과 손글씨예요^-^

감사합니다! !
댓글은 언제나 힘이되어요!
사실 그림보다 글씨가 어려웠어요. 제 노트북의 성능이 좋질 않아서 글씨는 이미 썼는데 나중에 써지더라구요. 나중에 나타나는 글씨라니 감귤 글씨도 아니고 말이죠! '3'

감귤글씨...ㅎㅎ
그게 은근 답답하게 느껴지죠?!
그럼에도 너무너무 예쁜 작품이 탄생하다니
포토시님 능력이 정말 대단해요

딱 포인트 이야기 하셔서 저도 모르게 푸념을 ㅎㅎㅎ 사실 포스팅에 담을려고 했었는데 잊어버려서 더 푸념푸념했답니다. 진짜 답답했거든요.
칭찬 너무나 감사합니다. 진짜진짜요ㅠㅠ

이렇게 귀여운 네임챌린지 하시기 있긔 없긔?? +_+ ㅎㅎㅎㅎ
진짜 색감이나 캐릭터들 모두 제 맘에 쏙 드네요!! ㅎㅎㅎ
무심코 들어왔다가 힐링하고 갑니다!! ^-^ ㅎㅎㅎㅎ
(챌린지로 힐링하긴 처음이네요 ㅋㅋㅋ)

이렇게 귀여운 댓글 하시기 있긔 없긔!!
넘나 감사합니다:D
힐링을 드렸다니 너무 뿌듯 돋습니다!

(ᵔᴥᵔ)우왓~ 정말 재미있고 예쁜 도전이네요~

감사합니당:D 도전이어나가려고 합니닷!

그림 너무 귀엽네요ㅎㅎ 정보가 머리에 쏙쏙 들어와요~^^

감사합니다! 내용 전달이 잘 되는게 크다고 생각하는데 다행이예요! :D

그림체가 참 취향저격이네요 ㅋㅋㅋ 하나의 웹툰을 보는줄알았습니다 ㅎㅎ

정말 감사합니다:) 스팀잇 적응기라고 그려볼 참인데 그 전에 연습해봤어요. 형식이 정해져있어서 쉽게 생각하고 덤볐는데 생각보다 강한 상대였답니다.

이형은 크게될분이야 내 진즉 알아봤지
@홍보해

히히:) 홍보해 넘 고마웡 ㅜㅜㅜ 꺄아
근데 가즈아 밖에서도 횽이야?

@potosi님 안녕하세요. 개대리 입니다. @ganzi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포토시 딱 보고 포토시 광산 생각한 저는 광산 덕후? ㅎㅎㅎㅎㅎ
그림이 너무 예쁩니다.

광산 덕후 당첨!
고마워요!

우와 정성이....

포토시에 그런 뜻이 있었군요! 은을 쌓아놓으면 정말 좋겠어요..
그림 보고 '충엽' 이런 이름이나 생각나고 그러네요 orz (잎도 있고 무당벌레도 있어서..)

헐 어마무시한 이름! 충엽 옛날 위인들 호 같기도 하고 세스코 불러야 될 것 같기도 하네요:D

그림체 너무 깜찍해요 ㅠㅠㅠ
부러워요 이렇게 큐트큐트 하고 아기자기한 웹툰~~

감사합니다 :) 깜찍함이 무기란 걸 잘 알죠! 후훗

와. 그동안 본 네임챌린지 중에 최고인 것 같아요.ㅋㅋ 포토시가 저런 뜻이었구나. 그럼 이제 포토시님 옆에 꼭 붙어있어야겠네요. 스달 산출량이 +10이 될 것 같아요.ㅋㅋ

시엔님 함께 부자되어여!! +ㅅ+

와 웹툰 형식으로 만드니 읽는데도 뭔가 더 정감이 가고 그렇네요 ㅎㅎㅎ

히힣 감사합니다:) 정들어 봐요!

문명 하셨군요.. ㅎㅎㅎ 그래도 빠져나오시긴 하네요?
전 무서워서.. 못하고 있어요.. ... 4탄부터인가? ㅎㅎ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이벤트 보팅 남기고 갑니다.

저눈 문명 5부터 시작했는데, 덕분에 문명한 여러 날들이 있었어요ㅠㅠ 5의 그래픽 맛에 4는 못하겠더라구요.

언젠가 타임머신을 타고 미래로 가고 싶다면 추천드려요!

trueonot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Free Full Voting Event 당첨~! 풀보팅하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우왕 정말 예쁘고 보기 쉬워서 좋아요!

감사합니다. 가독성 좋음은 굿입니다용

맞아요 맞아요
가독성은 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죠.

아니 포토시님 이런 능력자였어요? ㅋㅋㅋ
멋지네요 ^^
네임챌린지 포스팅해야되는데 부담느끼는중 ㅋㅋㅋ

아닛! 감사합니다:)
부담 느끼지 마셔요! 이미 하셨으려나요.

유상임대 기념 보팅 이벤트 보팅 완료 했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D 유상임대 축하드려요!!

정말 정성이 넘쳐나는 웹툰이네요^^ ㅋ 굿굿

감사합니당:)

포토시님만 왜 보팅이 계속 안되지요? ㅠㅠ 빙글빙글;;; 5번째 새창열어서 하는데 안됨 ㅠㅠ 나중에와서 보팅해드릴께요

이제 기한이 지나서 그런걸 수도 있어요;(

오아 ㅋㅋㅋ 웹툰이다 ㅋㅋ ㅋ넘모 대단해요 ㅠㅠ 이름 문명에서 온거였구나 ㅠ

넹 ㅎㅎ 하지만 실제 존재하는 곳이예요!

대박....
저 오늘부터 팔로우 할래욥.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