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 세브란드 신체검사 [호주 워킹홀리데이 떠나자!]

in #steemkr6 years ago

[뱅기뜨기전] 워킹홀리데이 떠나자


신체 검사






< 신체 검사 >

준비물: - 헬스폼(신체검사양식서)를 프린트한거

     - 사진 1장 (난 여권사진 가져감)
  • 여권 원본

  • 돈 5만원​(카드 결제 가능)
    !! 근데 이제 5만원짜리가 없어졌다고 들었어요!

:: 지정병원 ::

[서울]

  • 강남세브란스병원
  • 삼육서울병원
  • 삼성서울병원
  • 신촌세브란스병원

[부산]

  • 해운대백병원

난 지금 서울에서 인턴을 하고 있어서 신촌세브란스병원에 예약함. 멀리 계신분들 종니 귀찬을 듯.

검사비 5만원(호주가서 어학원 13주 이상인가 수강 할거면 15만짜리 신검 받아야 한다던데 알아보고 가자) 든다고 한다. 준비물도 잘챙겨서 가자.

여기서 가장 중요한 건 예약을 해야 한다.
자기가 가는 병원 사이트 들어가면 예약전화할 수 있는 번호가 있을 것이다.
꼭 전화해서 워킹 비자 신검 받으려고 하는데 예약 부탁드립니다. ㄱㄱ

사람 밀리면 골치. 난 5일 뒤에 오라고 해서 다행이지만 2주 넘게 기다리는 사람도 있더라. 미리 안하면 낭패 볼수도

난 예약 먼저 하고 비자 받았다.


비장 신청 한 주 금요일에 신촌 세브란스병원을 향했다.

생각보다 내가 거주하고 있는 곳에서 멀어 전화를 했다.

"저기 조금 늦을거 같은데 괜찮나요 ㅜㅜ"

"네 얼마나 늦어요?"

"1시40분 예약인데;; 2시좀 되서갈거 같습니다"

"네 3시까지 하는데 미리온 사람 해야되서 좀 기다릴 순 있습니다."

다행이다. 오늘 못하면 여러모로 최악의 상황이었는데 친절한 누님께서 괜찮다고 했다.





세브란스병원이 엄청 크다고 들었는데... 진짜 엄청크다..

본관까지 안내가 잘되있어서 다행히 길은 잘찾았다. 너무 커서 안내원도 엄청 많더라 추운데 고생합십니더





이렇게 순환버스도 있음. 캠퍼스 빰치게 큼 역시 연대클라스

여튼 3층오라해서 본관갔더니 여기가 3층이라네 ㅋㅋ

물어보니 안내 겁나 친절히 해주셈 다들

그 다음은 안내 해주는대로 하면 되욤. 번호표 뽑읍시다

  • 3층에서 결제하고 4층가서 영상실에서 찍는다

검사는 진짜 간단히 끝. 왜 5만원이나 하는지 모르겠음.

글구 가기전 세브란스에서 문자가 왔는데 안경쓰는 사람은 안경 가져오라고 문자가 왔다. 근데 까먹고 안경을 안가져갔는데

말하길, 5만원짜리 검사에는 시력검사 없어서 괜찬다고 하더라... 문자는 그냥 누가 어떤 검사 맞는지는 모르고 그냥 보내는 절차라 한다.

자신이 흉부X-ray 검사만 하는 거면 안경 안가져 가도 됨요.


그나저나 신촌 겁나 좋네요
신촌에 연대있는 줄 몰랐는데 말이져

다음은 여권을 빨리 구매해야 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