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플린터랜드] 스팀몬스터 DEC를 이용한 업보팅 서비스 시작.

in #steemmonsters5 years ago (edited)

image.png

안녕하세요, @jayplayco 입니다.

요즘은 아침에 업무를 보고 스팀 뉴스쪽을 검사하다보면 @fenrir78님이 한발 빠르게 뉴스를 전파해주고 계시네요. ^^ 펜리님의 발빠른 뉴스 요약본은 하기에 첨부드립니다.

0. 배경

image.png

스팀몬스터의 경우 1 스팀이 2불 이상의 가치를 가졌을 때 부터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지금까지 USD 기준으로 백만불이 넘는 매출을 일으키긴 했습니다만, 현금화가 아닌 모두 암호화폐로 갖고 있었던 관계로 (특히 스팀), 그 동안의 스팀 폭락으로 그 가치 자체는 많이 하락해있던 상황이였습니다.

가지고 있던 스팀을 그래서 우선은 파워업해서 중간 단계로는 일명 스팀몬스터 "매버릭" 분들과 (매버릭은 스몬 팩을 500개이상 구매하신 고래분들) 일반 스팀몬스터 유저들에게 스팀몬스터 계정에서 업보팅 서비스를 무료로 시작했습니다. 조건은 스팀몬스터 관련글이여야 했으며 Discord 에서 일일이 신청을 해야하는 번거러움이 있었지만, 특히 매버릭 분들의 경우는 비교적 높은 업보팅으로 인해 인기가 많은 서비스였습니다.

1. DEC로 @splinterlands 에게 업보팅을 받자.

image.png

DEC는 스팀몬스터측이 게임을 통해서 채굴 가능한 스팀엔진상의 토큰입니다. 랭킹에 따른 차등 지급과 일일 보팅파워와 같이 줄어드는 Energy Capture Rate를 통해서 무한 채굴까지 방지를 해놓은 인게임 화폐이며, 이를 통해 스팀몬스터 샵에서 아이템 구매가 가능합니다. 아이템에는 일부 기능 강화 포션도 있고 전용 카드를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도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DEC는 스팀엔진상에서 돌아가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거래도 가능합니다. 또한 스팀뿐만 아니라 TRON의 DEX에도 상장이 확정되어 있어서 필요시 TRX으로도 전환이 가능합니다. 즉, DEC가 꼭 STEEM으로 전환되어야할 필요가 없고, 트론의 TRX로도 전환이 가능한 매력이 있습니다.

이번에 DEC의 추가적인 기능으로 스팀상에서 업보팅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2. DEC를 이용한 업보팅 이용방법

  • @splinterlands 이라는 계정으로 최소 100 DEC를 보냅니다.
  • 보내실때 메모란에 업보팅을 받을 URL을 적어줍니다.
  • 실제로 업보팅은 @steemmonsters 계정에서 오게 됩니다.

주의사항: DEC를 이용한 업보팅은 비드봇의 개념으로 신청을 하게 됩니다.

일반적인 입찰 기반 투표 봇과 마찬가지로 투표권이 100 %가 될 때마다 투표를하고 마지막으로 투표 한 이후 제출 된 모든 입찰액에 전체 투표 금액을 나눕니다. 투표는 최대 20 % ROI (DEC 값 0.0015 달러 기준)로 제한되며 라운드는 110 %로 제한됩니다. 라운드가 완료되면 새로운 입찰가가 다음 라운드로 푸시되거나 환불됩니다.

현재 직접 해보지는 않았지만, 펜리님의 분석에 의하면 아주 아주 약간의 이익이 남는다고 하네요. ^^ 물론 이는 스팀의 가격과 변동성을 바탕으로 봤을 때 언제라도 변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3. 어디서 업보팅을 신청해야 하는지.

image.png

  • 우선 스팀몬스터 홈페이지에 가서 DEC를 스팀엔진으로 옮겨줍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스팀몬스터 오른쪽 상단에 있는 DEC 금액 표시를 누르고 팝업창에서 원하는 DEC 수량과 전송 장소를 고르시면 됩니다. (스팀엔진 지갑)

image.png

  • Transfer OUT 를 누르시면 로그인된 계정으로 DEC가 보내집니다.
    이제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두가지 방법을 써서 업보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스팀엔진상에서 전송 툴을 이용한 방법이며, 다른 한가지는 키체인을 이용한 토큰 전송 방법입니다.

a. 스팀엔진을 통한 전송

image.png

전송된 DEC를 확인하고, 최소 100 DEC를 전송하기 위해서 image.png 모앙을 누르면 상단의 팝업창이 뜹니다.

주소는 꼭 https://steemit.com/jjm/@jayplayco/jjm 이런 형식으로 전체 주소를 다 입력하셔야 합니다. 정확한 업보팅을 위해서 스팀잇의 주소를 쓰는걸 추천해드립니다. (다른 busy.org등도 될것으로 예상됩니다만, @postpromoter의 성능을 정확히 알지 못해서요)

b. 키체인을 이용한 방법

image.png

키체인은 크롬과 파이어폭스에서 작동하는 스팀용 로그인및 지갑 기능을 가진 플러그인입니다. 개발 자체가 스팀엔진팀측에서 같이 개발된 것이라서 토큰 전송도 지원을 합니다. 키체인을 열고 하단에 TOKEN부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image.png

그리고 DEC 토큰을 찾으셔서 image.png를 누르시면 전송이 가능하십니다.

4. 임대를 통한 DEC 채굴

@steemmonsters 계정으로 임대를 해줄 경우 DEC 보팅으로 들어오는 DEC를 홀더분들에게 나눠줄 예정입니다. 초기에는 현재 스몬 계정이 갖고 있는 360K 스파을 이용해서 보팅했을 시 나오는 DEC를 전량 임대자분들에게 배분 할 예정입니다. 현재 공지된 바로는 일 정산일 것으로 예상이 되어서 초기에 임대를 할시 어느정도 수익이 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추후에는 필요시 정책을 바꿀 수 있다고 하니, 참조 부탁드립니다.

@steemmonsters에 스파 임대

500SP| 1000SP| 2000SP| 3000SP| 5000SP

5. 개인적인 생각.

토큰을 생성하고 뿌리는 것 까지는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으나, 그에 대한 사용처를 만드는 것이 가장 어려운 작업중 한가지입니다. 이미 샵에서 판매하는 포션이나 전용 카드팩들 때문에 스몬 시장에서 활력이 돌고 있고, 업보팅 서비스로 인해 추가적인 사용처를 마련함으로써 게이머들이 스팀몬스터를 더욱더 자주 할 수 있는 이유를 제공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멋진 팀입니다. ^^

Sort:  

전 스파임대하고 DEC 받는 방법 괜찮은거 같아요..
게임하지 못해도 수익을 조금이라도 얻을 수 있는 방법이니까요..
제이님 정리감사합니다^^

네네, 겜을 못할 경우 DEC 임대로 채굴해서 나중에 업보팅 받는것도 방법일것으로 생각됩니다. ^^

작성자 제이님께 힘이되는 좋은댓글~!!

이런 디테일한 정보 아주 그냥 감사합니다. ^^

ㅎㅎㅎ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

헛 잘못눌러 업보팅을 했네요 ^^;;

그다지 매력적이지는 않네요.
메버릭 보팅이 좋았는데,,,

지금의 서비스와 매버릭 보팅은 비교못할 정도로 매우 좋았죠. 하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유지할 수 없는 서비스이기도 했습니다 ^^

결국 스팀몬스터 매버릭 분들도 (카드를 갖고 있으면) 전반적인 스몬 생태계와 함께 가치부상이 장기적으로는 이익이라고 생각은 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업보트받을 포스트도 스몬 주제로 한정이 되는지 궁금해요.

특별히 주제가 스몬일 이유는 없을것으로 사료됩니다. 업보팅 서비스인 관계로. 아마 다른 봇 서비스와 같이 스팸성 글일 경우에는 서비스를 거부할 수 도 있겠다는 생각은 합니다. ^^

이걸로 인해 DEC의 최저가격을 설정해 버렸네요
보팅받는것 보다 DEC가 싸면 DEC를 사서 보팅을 받으면되니
스몬팀이 참.. 머리가 좋은것 같습니다.
근데.. 매버릭에 대한 뭔가 다른거라도 좀 있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람입니다 하하
좋은 소식 감사드립니다 ^^

네, 가격 방어는 확실하게 되는거죠 ^^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600K SP virus707 account.

원문 읽어봤는데 애매하게 쓰여있어서 아직 정확히는 모르겠네요. 일단 몸빵 테스트용으로 2천스파 임대 해봤습니다.

네네, 이게 빗봇 임대하고 같은 원리인데, 사실상 정확한 수익 계산이 빗봇 사용빈도에 따라 달라져서요. 아무도 안쓰면 수익이 없는 형태라, 해봐야할듯요. ^^ 그래도 초기에 하는게 아마 가장 효율은 좋을듯 하긴 합니다. 이미 임대가 거의 100K 정도 들어가있긴 합니다. 그중 물론 어그로드가 50K이긴 하지만서도요.

Congratulations @jayplayco!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You can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 users. Learn how here!

스팀몬스터 정말 점점 완전체가 되가는것 같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