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ST] Posting Count 정상화 및 Accounts Count

in #steemst6 years ago (edited)

스크린샷 2018-10-09 오후 12.13.14.png

Posting Count

HF20 전과 비교해보면
HF20전, 매일 약 20,000개의 포스팅에서
HF20후, 매일 약 14,000개의 포스팅이 되고 있습니다.

HF20후 스팸 포스팅이 사라졌다고 가정 한다면 정상 수치로 온라온 것으로 보여 집니다.

New Accounts

매일 생성되는 계정의 수는,
그동안 지켜본 결과 의도적으로 계정수를 늘린 흔적들이 있습니다.
위에서 보면 5,000개의 계정이 하루에생성 되었는데, 이런 작업들이 한달에 두번정도 씩 있었던것 같네요.

HF20후에 신규 계정은 200개 내외에서 왔다 갔다 하고 있습니다.

10 STEEM 이상 사용자

아래 차트를 보면 10 STEEM 이상 사용자는 138,203 입니다.
스팀 전체 계정수는 1,147,289 입니다.

전체 계정수 중에 약 10%만이 10STEEM 이상 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스크린샷 2018-10-09 오후 12.13.38.png

http://steemst.com

Sort:  

비활동 스팸 계정이 너무 많네요 10프로라니 ㅠ

네 ㅎㅎ 더군다나 아직은 매우 적은 사용자라,
외부 사용자들이 유입될수 있도록 하는게 중요 할것 같습니다 ^^

10스팀인가요 스팀 파워인가요? ㅎㅎ

스팀파워는 처음에 15 임대해주니... 임대 빼고 자기 스팀파워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임대를 제외한 STEEM + SP + SBD(스팀으로 환산) 입니다 ^^

오 정확한 답변 감사합니다! ㅎㅎ

steemst 분석 통계 감사합니다 ^^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한가지 여쭙니다. 제가 하도 RC가 떠서 다른 분께 여쭈니 스팀달러를 스팀파워로 바꾸라고 알려주시더군요. 그래서 뭔가를 눌렀더니 그 스달이 예금으로 들어가 있네요. 그건 이제 어케 해볼 방법이 없나요? 무식해서 답답합니다.

안녕하세요 ^^ 예금으로 들어간 스달은 다시 출금 처리 하시면 3일뒤에 사용할수 있게 됩니다^^

ㅎㅎ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오 steemst만드신 분이셨군요. 예전에 어느분이 소개시켜줬던 것 같은데. 자료는 직접 db를 만드시나요? 아니면 steemsql같은걸 쓰시나요? steem api를 써서 통계같은거 내기엔 속도도 너무느리고 부하도 많이 가는 것 같아서. 제 투표가 실질적인 도움은 안되더라도 증인투표도 하고 갑니다.

참 제가 만든 @gomdory도 가입해보세요ㅎㅎ 소중한 댓글을 살려주는 우리 gomdory 곰돌이를 소개합니다. 요기 아무댓글이나 다시면 됩니다. 또다른 곰돌이 ayogom님도 스파후원자ㅎㅎ 오늘 첫 하드포크도 성공적으로 했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
db는 직접 모은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