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KR] 도리의 반지의 제왕 #2 - 프로도 배긴스[2]; Dori's Lord Of The Rings #2 - Frodo Baggins[2]

in #story7 years ago (edited)

20130117115925.jpg

(출처 / Source)

다들 안녕하세요! 도리 @doriwalter 예요. 오늘은 2틀전 못다한 프로도의 이야기를 조금 더 해볼까 합니다. 아직 1편 못보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먼저 보고 오세요! ^^

[EN][KR] 도리의 반지의 제왕 #2 - 프로도 배긴스[1]; Dori's Lord Of The Rings #2 - Frodo Baggins[1]

Hello, guys! @doriwalter is here :) Today I want to talk a little more about Frodo Baggins. If you did not see first story of Frodo yet, please check the link above first! ^^

이번 포스트는 프로도의 주인공 자격 논란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해요. 많은 사람들이 프로도가 실패한 주인공이고 민폐 캐릭터라고 많이들 말하죠. 하지만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어요. 당연히 '샘 와이즈 겜지'의 활약이 너무나 돋보였죠. 그럼에도 엄청난 반지의 무게며, 반지의 유혹을 저항하면서 운명의 산 용암까지 반지를 옮겼다는것 자체만으로도 가장 중요한 캐릭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I will talk about the controversy about the qualification of Frodo. A lot of people say that Frodo is the main character who failed. But I do not think so. Of course, the performance of 'Samwise Gamgee' was so outstanding in the story flow. Even so, the weight of the Ring and the most important fact that he transferred the Ring to the Mount Doom while resisting the temptation of the Ring are enough to tell you that he is main character in Lord of the Rings.

Photo_ROTK_Frodo_Baggins_A.jpg

(출처 / Source)

마지막에 결국 반지의 유혹을 못버티고 끼고 돌아서려다 골름과 몸싸움을 하죠. 그게 조금 안타깝지만, 어떤 인물이였더도 변심을 할수 밖에 없었고 마땅히 그 사람의 자기 희생적 희생및 인내와, 자비, 명예를 보상받아야 한다는것이 톨킨의 변명 아닌 변명입니다.

In the end of the story, he turned his mind because of temptation of the ring and struggled and fought with Gollum. It is a bit unfortunate, but Tolkien's excuse is that there is no one to resist temptation of the Ring and Frodo has to compensate for his self-sacrifice and patience, mercy and honor.

Elijah-Wood_The-Hobbit-An-Unexpected-Journey_2012.jpg

(출처 / Source)

나는 프로도가 도덕적으로 실패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확실히 말해두겠는데, 반지의 힘이 절정에 이른 마지막 순간에
그것에 저항한다는 것은 그 어떤 존재라도 불가능합니다.

그의 초심을 잃지않은 경허함과 그가 받은 고통들은
가장 높은 명예로써 보상받아야 마땅합니다.
-톨킨

I do not think that Frodo was a moral failure.
At the last moment, the pressure of the Ring would reach its maximum
impossible, I should have said, for any one to resist.

His humility (with which he began) and his suffering
were justly rewarded by the highest honor.
-Tolkein

b0280205_54bbc0e2a1bb3.jpg

(출처 / Source)

아시다시피, 절대반지는 현존하는 요정 중 가장 위대했던 갈라드리엘 조차 힘겹게 거부했고, 간달프는 아예 손조차 대는것을 두려워 했었죠. 성공적으로 운반햇다는 것 그 자체만으로도 그의 역활은 다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단 프로도는 절대 반지의 제작자인 사우론 본인을 제외하고 유일하게 정당한 절차를 거쳐 반지를 취득한 유일한 사람이죠.

As you know, the Ring was refused hardly to Galadriel who is the greatest elf, and Gandalf was afraid to even touch it. We can tell that Frodo had done everything in his role through successfully carrying it on his own behalf. Also, Frodo is the only person who ever obtained the ring through the only legitimate procedure except for Sauron who made the Ring.

여행이 다 끝난 후, 빌보와 함께 엘프들의 허락을 받아 발리노르로 떠나게 됩니다. 빌보편에서 설명은 하지 않앗지만, 발리노르는 세상을 창조한 신(발라)들이 사는 땅으로 불멸의 땅이구요, 함부로 아무나 갈수 없는 땅입니다. 프로도의 반지 운반자로서의 명예는 충분히 보상 받은셈이 되겠네요!

After all the trips, Bilbo and Frodo left to Valinor with elves' confirmation. I did not explain it in the Bilbo's story, but Valinor is the land where the gods who created the world, immortal land and it is a land that only few elves can go. The honor as the Ring carrier was rewarded enough!

Fellowship of the Ring Wallpaper
wallpapersafari.com

마지막 여담으로, 90년대 초반 유명했던 컴퓨터 바이러스를 분석해보니 Frodo(프로도) 라는 텍스트가 있었다고 해요. 당시 이를 발견했던 안철수 박사 (네, 그 안철수 맞습니다)께서 마이크로소프트에 '무슨 의미인지 모르겟다'고 문의 했었다고 하네요..ㅎㅎ 당시 한국에서는 <반지의 제왕> 자체가 제대로 나오기도 전이였어서, 안철수 박사가 모르는게 당연햇겟죠 ㅎ

Lastly, In the early 90s, one of famous Korean programmer, Dr. Ahn analyzed the computer virus and he found the text 'Frodo'. He did not know that text meaning so he inquired to Microsoft "I do not know what it means" LOL. At that time, 'Lord of the ring' did not come out even with the novel, yet. So he did not know what it is LOL.

이렇게 반지의 제왕 #2, 프로도 편을 끝냅니다. 다음편은 간달프편입니다. 너무너무 멋잇는 간달프이야기! 기대해 주세요. 도리의 더 재미있는 반지의 제왕 스토리 보고싶으신 분들은 @doriwalter 팔로우해주세요. 댓글로 팔로우 하셨다고 남겨주시면 바로 맞팔 하러갈게요! 그럼 다음에 뵈요! 안뇽~

The next post of Lord of the Rings #3 is about Gandalf. Please look forward to it. If you want to see more stories of Lord of the Ring series, please Follow @doriwalter. When you follow me, please leave comments so I can follow you too :) See you next time guys :)

Sort:  

오랜만에 반지의 제왕 다시한번 보고 싶네요 :)

하하 시간내서 꼭 한번 봐보세요~

간달프 편 완전 기대할께요!!
저는 프로도가 현실적이고 답답한 캐릭터로 생각되서...보는 동안 고구마 100개 먹는 기분이었습니다 ㅋㅋ

네 ㅋㅋ 저도 너무 답답해했지만, 현실적이고 인간적이닌깐 더 사랑스러운것 같네요:) 댓글 너무 감사드려요

잘 보고 갑니다! 간달프편이 기대되네요ㅎㅎ

주기적으로 반지와 호빗시리즈를 돌려보는 왕팬입니다! 좋은 글 감사드리며 업 봇 하고 갑니당 :)

댓글 너무 감사드려요~!!

꼭봐야죵 ㅎ

댓글 감사드려요! 팔로우 드려요! 맞팔해주실꺼죠?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간달프 편도 기대되는군요 ^^

댓글 너무너무 감사드려요! 제가 아직도 팔로우 안하고 있었군요! 팔로우 하고 가요! 우리 맞팔해요~

✈ 반지의 제왕 시리즈 잘 읽고 있습니다 ㅎㅎ 정말 너무 자세하게 해설해주셔서 좋은 것 같아요. 저도 프로도가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을 많이 했어요 ㅎㅎ

너무너무 감사해요!! 늘 댓글에 업봇까지 해주셔서~ ^^

논문인줄....

하하하;; 내용은 너무 많은 사람들이 알고있어서 최대한 다른 관점의 프로도 이야기를 해보려다 보니 길고 긴 논문형식이 됐네요^^ 댓글 너무 감사드려요!

주인공은 샘이죠
하지만 프로도의 어리버리함도 신선했습니다
보통 저런 영화에선 멋지게 끝내버리는데 말이죠
그리고
봉술 고수 간달프 너무 기대되네요
마법사가 되긴 아까운 인물이예요

네^^ 오히려 저런 인간다움이 캐릭터를 더 빛나게(?)해준건 아닌지..ㅎㅎ 댓글너무너무 감사드려요!

내가 생각했던 마법이 이런건가 싶었지만..ㅎㅎ
명작이죠 반지의 제왕은ㅎㅎ

반지의제왕 팬이시군요ㅎ 앞으로의 컨텐츠가 매우 기대되어 팔로우 맺고 갈께요^^

도리님 잘 보았어요~^^반지의제왕은 정말 명작입니다. 안그래도 어제 아들과 함께 유투브로 반지의제왕 전쟁씬을 틀어서봤는데 아들 눈이 휘궁그레..ㅎㅎㅎ간달프편도 기대할께요^^

ㅎㅎ저도 업봇 팡팡!하고가용~도리님 감사합니다^^!! 오랜만에 반지의제왕 다시 보고싶어지네용!ㅎㅎㅎㅎㅎ

업봇 누르고 가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