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 개그맨 김병만이 말하는 인생에 정말 중요했던 '메모 노트'

in #story7 years ago

안녕하세요 '공작'입니다^^
이번엔 김병만 개그맨의 실화를 바탕으로 좋은 글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재밌게 봐주세요;)

[적지 아니하는 자는 생존하지 못한다]

KBS 개그콘서트 오디션 당일 수근이와 나는 비장한 각오로 죽도를 들고 방송국에 찾아갔습니다.

키도 올망졸망한애들이 죽도를 들고 잔뜩 긴장해서 들어오니
'쟤들 뭔가' 싶은 시선이 느껴졌습니다

개그콘서트 감독, 기라성 같은 선배 개그맨들이 있었습니다.

당시에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던 심현섭, 백제현 선배님도 보였습니다.

우리로서는 만나는 것만으로도 영광이던 분들이었죠.

영화에서 보인 무사들의 대결을 슬랩스틱의 브릿지 개그로 보여줬습니다.

브릿지는 개그콘서트에서 코너와 코너 사이 잠깐 쉬어가는 5,6분짜리의 짤막한 개그입니다.

우리들이 보인 개그가 새로웠을 겁니다.
어쨋든 그날 수근이와 내 개그를 보고 거기 있던 감독님과 선배님들이
다 웃었습니다.

우리한테는 전설 같은 분들이었는데 가슴이 벅차 올랐습니다.

감독님이 물었습니다.
"이런 아이템이 몇개나 있어요?"

"150개 있습니다"
"에이 거짓말 말고"
"여기 다 적어 놨어요"

나는 감독님에게 1번부터 150번까지 번호가 매겨진 개그 아이템을
빼곡하게 적어놓은 아이디어 노트를 건넸습니다.

연극 무대에서 선배님들이 연기에 대한 얘기를 할 때마다 적는 버릇이 있었습니다.

일기도 꼬박 몇 년을 이어서 쓸 만큼 기록하는 일을 좋아했습니다.

그래서 수근이와 '무사' 아이디어를 짤 때도
생각이 날때마다 기록해 두었는데 그 노트가 내 인생에서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마도 할아버지의 영향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할아버지는 염소를 산에 병목해 키웠습니다.
어린 나를 옆에 앉혀 놓고 노트에 빼곡히 적은 계획을 보여주곤 하셨습니다.

'염소 한 쌍을 샀으니 내년에는 몇 마리가 되고, 그게 5년 뒤에는 몇 마리가 될 것이다.
그러면 소득이 이렇게 되니 이런 계획을 세울 수 있다.'

나는 할아버지와 같이 살면서 그런 계획성 있는 모습에 많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출처 : 책 김병만의
[꿈이 있는 거북이는 지치지 않습니다] 중에서

메모하는 습관은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항상 머리속으로는 메모를 습관화 해야지! 라고 생각하지만
막상 실천은 잘 안하는데요...

이제부터라도 메모하는 습관을 꼭 길러봐야 겠습니다:)

이상 '공작' 이었습니다^^

Sort:  

네~맞아요^^ 앞으론 잊어버리기 쉬운 것들도 놓치지 않고 메모 해야 겠어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반가워요 스친님(스팀잇 친구) ㅎㅎ 자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좋은 글 읽게 해 주셔서 제가 더 감사해요^^
자주 방문할게요~~

우와! 감동이네요. 좋은 글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힘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메모..중요하지요.
보트&팔로우합니다.

반갑습니다^^ 저도 맞팔했습니다~

Congratulations @rudxor8!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저도 평소에 항상 메모하는 습관을 들이는데, 메모는 참 소중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아인슈타인도 얘기 했었죠 "천재는 혼란을 지배한다." 좋아하는 말 중에 하나인데요~ 어느것도 정리되지 않은 상황에서 새로운 것을 배우기만 한들 혼란이 가중될 뿐 진정한 나의 것이 될 수 없다 라는 의미로 알고 있어요.
나의 인생의 주인으로 살기 위해서는 생각나는 것과 배우게 되는 것을 매 순간 메모하고 고민하여 정리하는 습관이 자기계발서 100권을 읽는 것 보다 더욱 도움이 되지 않나 싶습니다.

와... 그말이 진짜 맞는말인것 같습니다 내가 인생에서 겪은 것들만 기록해도 정말 책 100권 읽는 것보다 더 도움이 될 수 도 있을것 같아요

메모 ㅠㅠ 중요하다는 것도 알고 좋은 것도 알지만
참 쉽지 않은 습관인 것 같아요...ㅎㅎ

좋은 글 감사합니다 :)

그러니까요..ㅠㅠ 쉽지않지만 조금씩 실천을 해봐야 할거 같아요

제게 꼭필요한글이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언젠가 부터 메모가 남편 카톡에 메세지 보내는 것으로 바뀌었네요 ㅎㅎ

ㅎㅎㅎ 그렇게라도 메모가 된다면 나중에 카톡을 돌려보는 것도 재미있을것 같아요 ㅎ

맞아요 메모가 정말 중요한거 같아요~
글 잘봤습니다~
보팅 꾹!^^

이제부터 조금씩 실천해 보려고요! ㅎㅎ
보팅 감사합니다~

평범한 일상에서 얻는 소중한 말씀이네요
잘 읽었습니다.

넵^^ 감사합니다

김병만씨 특강 직접 들어 보았는데 정말 멋진 분이시더라구요. 방송보다 더 작아서 놀라웠지만, 개콘에서 나와 정글의 법칙 도전하는 이야기 등 인생 역정에서 삶의 향기가 묻어나는 멋진 분이셨습니다^^

와... 저도 강의 한번 들어보고 싶네요. 워낙 열심히 살아온 분이라 ㅎㅎ 또 재밌게 강의도 하실거 같고 ㅎㅎ

저도 메모를 하는 습관이 있는데요.. 요즘엔 스마트폰에다 적는답니다. 그런데 이글을 읽고 생각해보니 예전에 손바닥만한 노트에 적을때는 적었던 것들을 다시보고 했었는데 스마트폰으로 적다보니 적었던것을 덜 보는것 같네요. 메모장으로 다시 바꿔야겠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맞아요 그런 부분이 있는거 같아요 ㅠㅠ 똑같은 메모지만 확실히 메모는 메모장에 하는게
뭔가 더 느낌있는? ㅎㅎㅎ

정말 감동적인 글이네요. 지금의 노력들로 미래를 바꿀 수 있을텐데, 메모하지 않아서 사라져버린 것들이 많을 것 같아요. 잘 읽고 갑니다. ^^

맞는말입니다 ㅠㅠ 사라져버린것들이 너무 많은 것 같네요 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