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도 보고 해물찜도 먹고! 이동 아구찜

in #tasteem5 years ago

title_image



안녕하세요 @eddyintheplanet 엗웓입니다!


서울에도 이제 벚꽃이 슬슬 피기 시작하는데요

IMG_1099.JPG

저는 고향에 있다가 진해에서 벚꽃놀이를 먼저 즐겼답니다.

IMG_6004.JPG

진해가 고향에서 그렇게 먼 곳이 아닌데
제가 서울에 지내다 보니 참 오기 쉽지 않더라구요 ㅠ

그래도 간만에 온 김에 맛있는 것도 먹고 가자 싶었습니다.
아무래도 윗쪽에서 쉽게 먹기 힘든 음식을 먹고 싶었습니다.
(유명한델 찾아가도 맛이가...아쉽습니다)

그 중에서 생각난게 바로 해물찜!
매콤한 소스에 밥까지 같이 먹으면 정말 일품!
이전에 진해 올때면 들르는 곳인지라 이미 충분한 검증을 거쳤죠 ㅎㅎ

IMG_9064.JPG

그래서 온 곳이 바로 이동 아구찜입니다.

IMG_5001.JPG

이미 예전부터 언론에 자주 노출되었나 봅니다.

스크린샷 2019-04-03 오후 6.41.32.png

티비에 나오면 대부분 맛이 변하는데 여기는
그래도 늘 같은 맛이라 사람들이 여전히 붐빕니다.

IMG_8993.JPG

간만에 왔는데 황금대게찜도 생겼네요.

원래는 아구찜을 먹으려다가
꽃게와 아구가 섞어 들어가있는 섞어찜을 주문했습니다.
일반적으로 해물이 들어가 있는 해물찜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아귀를 경상도에서 아구라고 부른답니다 ㅎㅎ

IMG_7087.JPG
이 집에 특이한 점이라면 바로 파전입니다.
파전을 약간 튀긴건지 겉이 정말 바삭합니다.
파전을 맛있게 먹고 있으면 찜이 나오는데요
찜에 파전을 찍어 먹어도 꽤나 맛있답니다.
(피자를 파스타에 찍어먹는 한국식 버전?)

IMG_8811.JPG

봄이라 벚꽃 버전의 맥주가 나왔네요.
맛은 똑같.......;;
넘어가겠습니다

IMG_7834.JPG
기다리던 찜이 등장합니다.
저희는 3명이서 중 사이즈를 주문했습니다.

IMG_2530.JPG

다시봐도 군침이 도는 비주얼입니다.(꿀꺽)

IMG_7704.JPG
해물을 자르다 보면 이런 비주얼로 변신? 합니다.
해물이 워낙 많아서 당분간은 안먹어도 될 정도입니다 ㅎㅎ

아쉬운 점?이 있다면 해물이 많아서 콩나물이 아쉽습니다.

그리고 팁이라면? 생각보다 많이 맵습니다.

보통을 시키면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매운맛이고
순한맛을 시켜야 오 약간 맵다. 으어 맵다? 정도랄까요.

매운맛 좋아하신다면 보통정도도 괜찮을 것 같네요.

올해 진해 벚꽃은 거의 다 졌겠네요.
혹시라도 창원(진해)에 방문하게 되셔서 매운맛을
찾으신다면 추천드립니다!

@eddyintheplanet


맛집정보

이동 아구찜

score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이동 69-65


벚꽃도 보고 해물찜도 먹고! 이동 아구찜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참가하셨군요. 사진 - 예쁨. 음식 - 맛있어 보임. 총평 - 가보고 싶음! 이 정도면 콘테스트에서 우승을 노릴 수도 있겠는데요? @eddyintheplanet님의 우승을 바라며, 보팅을 두고 가요. 행운을 빌어요!

오홍 엗웓님 첫 테이스팀이네요 +_+!
오늘 공원을 지나가는데 벚꽃이 피어있더라고요 어느새 봄. 진해는 벌써 벚꽃이 지다닝...
제가 해물을 참 좋아하거든요 벚꽃과 해물이라니 낭만적이군요 ㅋㅋㅋ맛있겠다 배고프네요

서울은 이제 막 피기 시작하는 것 같아요!
아 ㅠㅠ 까먹고 또 oyes 태그를 안넣었네요 ㅠㅠ 분발해야겠습니다

Congratulations @eddyintheplanet!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more than 5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100 upvote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오호호호 침 나와요

저도 다시 보는데 침이 막 고이더라구요 ㅎㅎ

oyes! 뉴비님~응원왔어요^^

안녕하세요 @ravenkim 님! 응원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이동 69-65]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아 원래 아구 인 줄 알았습니다. ㅎㅎㅎㅎ
낼 다시 와야될것같은 포스팅이네요!!

ㅎㅎㅎ 저도 사투리 원어민이라 아구인줄 알고 살았었습니다

바삭한 튀김도 맛나죠 ㅋㅋ 전 매운걸 못먹어서ㄷ ㄷ ㄷ 먹어보기 두렵네요

Posted using Partiko iOS

안녕하세요 @sweetpapa님 :) 매운맛은 진짜 매운가 보더라구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