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스팀) 추억이 새록새록 나는 가격 - 블렉데이

in #tasteem5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요즘 음식 가격이 많이 올라서 외식하는 것도 무섭다.
외식 가격 걱정을 덜어주는 추억의 가격으로 짜장면을 파는 집이 있다.

몇년 전 육지로 자전거 여행을 가기 위해 제주항으로 배를 타러 가는 중이었다.
우리집에서 제주항은 자전거로 5분에서 10분 정도 걸리는 가까운 거리에 있다.

그 중간 쯤에 짜장면집이 새로 오픈을 한다고 플렌카드도 걸어놓고 화려하게 입구에 뭘 해 놓았었다.
영업을 갓 시작한 것 같은데, 아무튼 짜장면이 겨우 2,500원한다는 광고를 보고 다음에 돌아오면 한번 와봐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리고는 여행에서 돌아와 별 생각없이 지내고 있었는데, 오랫만에 밖에 나가서 짜장면을 먹어야겠다고 생각하니 갑자기 그 집이 생각이 났다.
좋아, 생각난 김에 가보자~

우선 우리 차로 갔는데, 주변에 돌아다녀 보니 길가에 주차할 곳은 조금 있었다.
주차를 못해서 힘들어 할 정도는 아니었다.

그리고 가게 앞에 가보니 작년에 봤을 때는 아주 작은 가게가 하나 생겼다고 생각했었는데, 아예 새 건물이 들어선 자리 일층에 그 가게가 있었다.
전체적으로 건물도 깨끗하고 가게도 깨끗한 분위기였다.

996F664E5B94DBE422.jpeg

짜장면이 2,500원이라고 했던 기억이 나는데, '흑돼지짜장면'으로 바뀌어서 그런가 3,000원이란다.
그래도 이 정도면 꽤 저렴한 가격이다.

볶음밥도 5,000원이면 꽤 싸고, 1인 탕수육이라고 해서 식사가격인 5,000원에 판매하고 있는 것도 좋아보인다.

그리고 흔히 요리라고 할 수 있는 양장피나 깐풍기도 다른 집 탕수육 가격인 15,000원밖에 하지 않는다.

여러 가지로 가격이 저렴하다.

우선 기본 짜장과 짬뽕을 주문했다.

9961634B5B94DC111B.jpeg

음식이 나오기 전에 먼전 가게 분위기 사진도 찍으려 했는데, 테이블마다 손님이 있어서 잘 못 찍었다.

겉에서 볼 때 분명 4층짜리 건물이었는데, 안에는 마치 컨테이너 집처럼 간단하게 마감처리를 한 벽과 천정이었다.

그리고 나온 짜장면과 짬뽕이다.

990E464C5B94DCC905.jpeg

우선 흑돼지 짜장면.
전분을 과하게 쓰지 않아 끈적이지 않아서 아주 좋았다.
야채로 양파만 넣어 볶았지만, 간짜장이 아니므로 이정도도 아주 훌륭하다.
중요한 것은 정말로 흑돼지가 들어갔느냐이다.
이런 정말로 흑돼지가 꽤 많이 들어가 있다.
특히 나는 짜장면에 들어간 돼지고기가 거의 비계 반인 것을 매우 싫어하는데, 이집은 살코기로만 고기를 넣었다.
씹히는 맛이 아주 고소하고 좋았다.
3,000원에 이런 맛을 내다니 놀랍기 그지 없었다.

992E89365B94DD6D2A.jpeg

다음은 짬뽕.
사람이 많아 옆에 아주머니 두분과 합석을 했었는데, 그 아주머니들은 이 짬뽕이 좀 짜다고 하셨다.
하지만 우리가 먹기에는 적당히 간이 되어 있어서 아주 맛이 좋았다.
해물도 많이 들어가 있고, 고기도 들어가서 국물에서 고기 국물 많이 진하게 느껴져서 아주 든든한 짬뽕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주방장이 참 요리를 잘 한다는 생각이 든 것이 이 짬뽕에서 얼큰한 국물맛과 함께 불맛이 잘 베어나고 있었다.
짬뽕은 그냥 얼큰해서 육계장같은 맛이 나는 것보다는 이렇게 불맛이 나야 짬뽕 특유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법인데, 이집은 아주 맛있게 불맛을 내고 있었다.
생각지도 않는 놀라운 맛이었다.

한참을 먹고 있다가 맞은 편에 있는 메뉴판을 보고 깜짝 놀랬다.
'매운짜장'이 있었던 것이다.
나는 매운 음식을 좋아해서 어디가나 매운 걸 찾는데, 이 집에 매운 짜장이 있을 거라고는 생각도 못했다.
저렴한 짜장을 제공하는 집이므로 기본 짜장만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 것이다.
어쩔 수 없이 이 집은 다음에 한번 더 와야겠다.ㅋ
오늘 먹은 짜짱, 짬뽕의 맛으로 미루어 보아 다른 음식도 다 맛있을 것이다.

997BAD355B94E00304.jpeg

맛있게 먹고 나오면 2, 3분 거리에 바다도 있으니 한번 산책삼아 걸어가 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멋진 해변은 아닐지라도 바다 구경은 실컷할 수 있을 듯하다.
우리? 우리는 흔하게 보는 바다니 그냥 패쓰!!^^

멀지 않은 곳에 어릴 적 추억의 가격으로 맛있는 짜장을 파는 집이 있는데, 그곳에 가면 육지로 갔던 우리의 자전거 여행에 대한 추억도 새록새록 솟아난다.

요즘 테이스팀에 글이 그리 많이 올라오지 않는 것 같다.
전에는 내 포스팅에 방문한 이웃들만 재방문해도 테이스팀 다이아몬드 레벨 얻는 건 쉬운 일이었는데 이젠 그게 안 될 정도다.ㅜㅜ

게다가 이번주에는 테이스팀 사이트에 무슨 문제가 있는지 글 올릴 때 에러가 자꾸난다. 댓글을 달 때도...


맛집정보

블렉데이

score

대한민국 제주시 건입동 건입동 1106-16번지 1층 제주시 제주특별자치도 KR


(테이스팀) 추억이 새록새록 나는 가격 - 블렉데이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추억이 새록새록, 당신만의 식당 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가격이 저렴한데, 맛까지 괜찮다니 다행이네요.
전 3000원정도 하는 짜장 한 번 먹어보고는 돈 좀 더 주더라도 저렴이는 그만 찾아 먹겠다고 다짐 했던 기억이 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여긴 일반적인 중국집보다 조금 맛이 낫더라구요.
이런 집은 너무 고맙더라구요.^^

자장면 양이 조금 적네요, 제 기준으론.... ㅋㅋㅎ

푸짐한 양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먹고 나면 든든하더라구요.
특히 전 짜장면을 엄청 좋아하지만, 언제나 먹고 나면 소화가 잘 안 되는 거 같기도 했는데, 여긴 딱 적당하더라구요.^^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추억이 새록새록, 당신만의 식당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해요 :3 @gghite님의 멋진 포스팅을 읽자 테이스팀 봇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네요! 추천해 주신 가게에 한번 가 봐야겠다고 생각하며, 보팅을 남겨두고 가요. 이번 콘테스트, 행운을 빌어 드릴게요!

제주도라서 무조건 맛있을거 같아요.
흑돼지~라니 !!!

네, 전 짜장면을 무척 좋아하지만, 거기 들어가는 고기를 좋아하지는 않는데, 이집에서는 고기도 다 먹었답니다.^^

캬~! 흑돼지짜장~💙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아주 맛있었습니다.^^

Hi @gghite!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661 which ranks you at #5854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4097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9951).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60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98.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가격과 비주얼이 대박이네요
흑돼지 짜장면 3천원. 와~!

테이스팀 오류는 모바일에서만 그런 줄 알았는데, PC에서도 마찬가지네요; ㅠㅠ

지난 주는 내내 테이스팀이 말썽이었던 거 같아요.ㅜㅜ

불맛나는 짬뽕 정말 좋아해요 ㅠㅠ 가격도 저렴하고 저리 착한 가격이면 메뉴 여러개 시켜서 든든히 먹고픈 집이네요^^

저렴한 가격이지만 예사롭지 않게 맛을 잘 내더라구요.^^

Congratulations @gghite!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음식 값이 많이올랐더라구요 친구셋이서 가끔 만날때 순번데로 식사값을 치르는데 많이올라 놀랬어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맞아요. 친구들 만나서 즐거운 식사를 맘편히 하기에는 가격이 점점 오르는 거 같아요.ㅜㅜ

짜장면 비주얼 끝장나네요

가격도 맛도 즐거운 가게였습니다.^^

가격 진짜 착하네요~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모든 메뉴가 가격이 만족스러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