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재입맛 전문 블로그 @gotama 입니다. 외국인에게 추천하는 한국의 맛이라 하면 한국의 토속적이면서 특색있는 맛있는 음식을 추천해 주고 싶은데 저는 칼국수를 매우 좋아하므로 들깨칼국수를 세상에서 제일 맛있게 하는 두울원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두울원은 울산에 총 4개 분점이 있습니다. 세 곳 정도를 가서 먹어본결과 언양 본점이 가장 맛있습니다.
테이스팀의 장소 검색에는 두울원 검색에 삼산, 신정점 밖에 나오지 않아 가장 번화가인 삼산으로 태그하였습니다.
일단 언양 본점은 ktx 울산역 근처 어음하리 버스정류장 앞에 있는데요, 이렇게 한적한 시골길 옆에 분위기 있는 마당딸린 기와집 입니다.
음식 메뉴판입니다. 들깨칼국수가 대표 메뉴이고 항아리수제비, 돌판비빔밥 등이 있습니다. 오랜기간 다닌 맛집이기 때문에 사진첩들을 뒤져 들깨칼국수와 항아리수제비, 돌판비빔밥의 사진들을 모두 찾을 수 있었습니다.
식당 내부는 통유리 옆면을 통해 겨울에도 따뜻한 햇살이 통째로 들어옵니다. 한적한 시골길 풍경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식사시간보다 한시간 이르게 와서 한테이블밖에 없을때 찍은 사진입니다만 울산에서는 모르는사람이 거의 없는 맛집입니다.
간단한 기본차림입니다. 항상 청고추와 고추장, 된장을 먼저 내오는데 된장이나 고추장에 찍어서 먹으면 아삭하니 애피타이저로 딱입니다.
먼저 대표메뉴 들깨칼국수입니다. 콩국수처럼 걸쭉하고 진한 들깨 국물이 일품입니다. 면과 애호박 외에 별다른게 들어가있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국물이라고 부르기에 매우 걸쭉하고 고소한 국물은 젓가락으로 면을 먹으면서도 계속 숟가락을 들게 만듭니다. 국물이 정말 많네! 싶다가도 정신없이 숟가락으로 국물을 먹다보면 어느새 그릇의 바닥을 긁고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다음으로 돌판비빔밥 입니다. 뜨겁게 달궈진 돌판에 각종 나물과 밥이 같이 나오는데요, 처음에 매우 뜨거운 돌판에 치지직 소리를 내며 재료가 익을때 밥과 함께 비비면 즉석에서 볶음밥을 해먹는 듯한 느낌을 느낄수 있습니다.
비벼진 모습입니다. 신선한 나물이 굉장히 많아 너무 맛있습니다.
다음으로 항아리 수제비입니다. 사실 이곳 두울원을 오는 가장 큰 이유는 들깨칼국수가 땡길때라 맨날 들깨칼국수와 돌판비빔밥만 먹었었는데 언젠가 한번 항아리수제비를 먹었던 적이 있습니다. 항아리 수제비도 굉장히 맛있습니다. 하지만 먹는 내내 들깨칼국수의 고소하고 걸쭉한 국물의 금단증상인지 옆에 앉아 들깨칼국수를 시킨 사람의 국물을 계속해서 뺏어먹게 되는 사태가 일어납니다. 그 이후로부터는 무조건 후회없이 들깨칼국수 입니다.
거의 매번 점심 식사때에 오기 때문에 운전대를 잡아야 하므로 술을 같이 먹은적은 없는데 친구들과 항상 올때마다 동동주와 막걸리를 시켜보고 싶다는 충동에 시달립니다. 언젠가 외국인 친구가 온다면 동동주와 함께 한끼식사 하면 정말 좋겠습니다.
맛집정보
두울원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외국인에게 추천하는 한국의 맛에 참가한 글입니다.
분위기며 맛이며 너무 좋아보이네요^^
그릇부터 가게 건물까지 토속적이면서 정갈한 느낌이 정말 좋아요
음식이 너무 깔끔해보이네요~조만간 울산을 가게 되면 가봐야겠습니다^^ㅎㅎ
울산에서 언젠가 식사를 해야하신다면 두울원 기억해두시면 좋을겁니다! ㅋㅋ
보기만 해도 건강해질 것 같은 음식들이네요.
들깨칼국수가 넘 고소하고 맛있어 보입니다.
흔치않은 건강하고 동시에 아주 맛있는 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남구 삼산동 1573-2]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으 ㅠㅠ 너무 맛있어보입니다 ㅠㅠ
외국인에게 추천하는 한국의 맛 콘테스트에 멋진 맛집을 올려 주셨네요! 테이스팀 개발진도 @gotama님의 글에서 맛집을 알아가곤 한답니다. 고마워요! 저희의 사랑을 담아, 보팅을 남기고 가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대박사건!!
들깨칼국수!!
칼국수를 사랑하는 1인입니다.
도전하고 싶은데...
울산 넘 멀어요. ㅜㅠ
이오스 계정이 없다면 마나마인에서 만든 계정생성툴을 사용해보는건 어떨까요?
https://steemit.com/kr/@virus707/2uep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