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두 애호가를 위한 혜화동 바오쯔

in #tasteem5 years ago

title_image

2019-02-19 12.12.06.jpg

혜화동에 이런 집이 있는 줄 몰랐습니다. 혜화로타리와 아주 가까운 곳인데요. 바로 옆에는 실험연극을 올리는 극단 혜화동1번지가 있습니다.

밖에서 보기에도 분위기가 있어 무척 기대를 했습니다.

2019-02-19 12.18.53.jpg

이 메뉴 말고도 아래에 만두 이외의 메뉴가 더 있었는데요. 저는 일단 만두 애호가로서 만두에 집중.

2019-02-19 12.21.22.jpg

리틀 바오쯔랑 새우딤섬입니다. 맛나 보이죠.
리틀이란 말이 무색하게 야구공 만한 크기입니다. 한입을 베어무니 부추와 다진 고기가 어우러진 만두 속까지 뜨끈뜨끈 하네요. 전 부추로 만든 만두속을 좋아합니다.

2019-02-19 12.23.02.jpg

바오쯔 단면입니다.

만둣국도 먹었는데요. 무난한 편입니다. 오히려 딤섬이 그닥 엄청 맛있진 않습니다. 새우 맛이 잘 어우러진 맛이긴 하지만, 씹을 때 딤섬 특유의 촉촉한 맛이 없습니다.

셋이서 처음엔 리틀바오쯔만두, 새우딤섬, 만둣국을 시켜 먹다가 두 개를 더 주문했습니다. 둘 다 비주얼이 상당한데요.

2019-02-19 12.32.07.jpg
요건 구운 리틀바오쯔입니다.

2019-02-19 12.32.01.jpg
요건 구운 교자입니다. 독특한 비주얼이죠.

만두를 먹으며 만두의 시초가 제갈공명설과 징기스칸설이 있다는 둥의 대화를 나눴습니다. 저는 제갈공명설만 알고 있었는데, 징기스칸설도 있는 줄은 처음 알았네요.

여튼 저는 진짜 제갈공명이 만두를 발명한 것이라면, 그가 인류에 남긴 그 어떤 유산보다도 위대하다고 평가했습니다 ㅋ


맛집정보

바오쯔

score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혜화동 84-1


만두 애호가를 위한 혜화동 바오쯔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바오쯔는 처음 보는데 구운교자가 참 독특하네요

구운교자랑 구운바오쯔의 외관이 독특하죠. 맛도 괜찮습니다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hyeongjoongyoon님~ 멋진 포스팅 꼬마워요~ <3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서 돋보이는 퀄리티를 보여주고 계시네요! 감사를 전하며 보팅을 두고 가요. 이번 콘테스트 우승을 바라며, 행운을 빌어요!

Congratulations @hyeongjoongyoon!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got more than 300 repli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400 replie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Valentine challenge - Love is in the air!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바오쯔란 명칭은 처음 들어보네요. 만두 피가 두꺼운것이 마치 찐방 같습니다.^^

약간 찐빵같은 느낌도 있어요ㅎ 만두피가 빵처럼 폭신합니다 ㅎ

저 만두 엄청 좋아하는데 구운교자는 특이하게 생겼고 꼭 먹어보고 싶네요. ^^;

역시 만두애호가가 꽤 있어서 반갑네요 ㅎㅎ 사실 구운교자는 옆 테이블에서 먹는걸 훔쳐보고 냉큼 시켰죠. 호기심 자극하는 비주얼입니다 ㅋ

혜화동 갈일있으면 꼭 가봐야 겠어요
만두 너무 좋아용~~

ㅎㅎ 만두 너무 좋죠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