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steem] 남포동 밀면 맛집 - 할매 가야 밀면

in #tasteem6 years ago

title_image


안녕하세요! 민스팀(@minstagram0629)입니다.
부산하면 떠오르는 음식은 돼지국밥, 밀면, 회 등이 있죠! 그중 저는 밀면을 가장 좋아합니다. ;D

밀면의 유래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밀면은 1950년대 초반 6.25 전쟁 당시 부산으로 피란 왔던 평양 사람들이 그리워하면서 만들어진 부산의 향토 음식인데요.
냉면과 밀면의 다른 점은 면입니다. 밀면은 이름 그대로 밀로 만들어집니다.
그 시절 냉면 재료인 감자나 메밀을 구하기 어려워 밀가루에 전분을 섞어 면발을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KakaoTalk_Moim_3YrdPi2HusZ2ZoPjzD2r3nHTv30MIF.jpg

남포동에는 여러 개의 밀면집이 있는데, 그중 인기 있는 할매 가야 밀면입니다.
골목에 있지만, 부산지역 사람들, 관광객 등 많은 사람이 찾는 곳이에요.

KakaoTalk_20180709_134548041.jpg

내부가 넓고 2층 건물인데도 사람이 꽉 찹니다.

KakaoTalk_Moim_3YrdPi2HusZ2ZoPjzD2r3nHTv3cSTn.jpg

홀 중간에는 글귀가 적힌 나무가 있었어요.

천재설소 만복운흥(天災雪消 萬福雲興)
천 가지 재앙은 눈 녹듯 하고 만 가지 복이 구름처럼 일어난다.
고객께 드림.

이렇게 적혀있네요. :D

KakaoTalk_Moim_3YrdPi2HusZ2ZoPjzD2r3nHTv35syJ.jpg

자리마다 식초, 겨자 소스가 놓여있어요.
메뉴는 밀면, 비빔면, 사리, 만두가 전부입니다.

저희는 물밀면 大, 비빔밀면 小, 왕만두를 시켰어요.
주문하면 육수가 담긴 주전자가 나옵니다.

KakaoTalk_20180709_134548810.jpg

밀면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적혀 있었어요.

  1. 식초, 겨자를 넣어서 먹는다.
  2. 가위로 1~2번만 자른다.
  3. 양념장을 잘 젓는다.

KakaoTalk_Moim_3YrdPi2HusZ2ZoPjzD2r3nHTv3gbux.jpg

만두가 먼저 나왔는데, 만두는 좀 달아서 간장 없이 먹어도 맛있었어요.
만두소가 꽉 차 있어서 입안 가득 먹을 수 있습니다.

KakaoTalk_Moim_3YrdPi2HusZ2ZoPjzD2r3nHTv3oI2R.jpg

물밀면은 양념장과 오이, 무채, 삶은 계란, 고기가 담겨 나옵니다. (오이는 뺐어요. T-T)
양념이 처음에는 단맛이 나다가 계속 먹으면 매콤한 맛이 납니다.
만두랑 같이 먹으니 더 맛있었어요.
육수는 한약 냄새가 나면서 깊은 맛이 났어요. 면은 밀가루 면이라서 부드럽고 쫄깃쫄깃해서 식감도 좋고 잘 넘어갑니다.
大자 양이 진짜 많아서 정말 배부르게 먹었어요. :)

KakaoTalk_Moim_3YrdPi2HusZ2ZoPjzD2r3nHTv3mMH7.jpg

비빔면은 양념장 위에 땅콩이 뿌려져 나오고 삶은 계란, 오이, 무채가 같이 나옵니다. 비빔면에는 고기가 없었어요.
양념장 자체는 많이 맵지 않았는데 면에 비해 많아서 매웠어요.
계속 먹다 보니 매운맛이 더 느껴져서 육수와 함께 먹으니 괜찮았어요.
大자가 아닌데도 기본 양이 많아서 만두와 같이 먹으면 정말 배부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맛은 기본이고 가격도 저렴한 가성비 좋은 밀면 맛집 할매 가야 밀면이었습니다. :P


할매 가야 밀면
부산 중구 광복로 56-14
051-246-3314
물밀면大 6, 500 비빔면小 5,500 만두 4,000
매일 10:30~21:30


맛집정보

할매 가야 밀면

score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중구 남포동 광복로 56-14


[Tasteem] 남포동 밀면 맛집 - 할매 가야 밀면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츄룹츄룹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2주차 보상글추천, 1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8개로 완료, 2주차는 1개 리스팅되어있습니다!^^

2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감사합니다;)

침이 꼴깍꼴깍 넘어갑니다. 맛있겠어요~ ^^

네 여름이라 그런지 사람이 정말 많았어요.

민스팀님 오랜만인거 같아용~! 밀면은 아직 못먹어봤는데.. 냉면과는 다른매력이 있을꺼 같아용^^

네 오랜만이에요.ㅎㅎ 냉면만큼 밀면도 맛있으니까 꼭 한번 도전해보세요!

더운 날씨면 꼭 생각나는 음식이 바로 밀면이죠!!ㅎㅎ
밀면이랑 만두 조합ㅜㅜ 넘 좋네요

네 항상 저는 밀면 먹을때는 꼭 만두를 같이 시켜 먹어요 그러면 밀면이 더 맛있더라구요.

부산은 딱한번 놀러가봐서 국제영화제있는 쪽에서 밀면먹어봤는데 와우 완전 제스타일이었습니다
할매가야밀면 사진을 보니까 또 먹고싶어지네요

ㅎㅎ밀면을 좋아하시는군요 밀면은 자주 먹더라도 안질리더라구요 ㅎㅎ

밀면안먹은지 오래 ㅠ
저는 부산역 근처 초량 밀면인가..
거기서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먹어봤어요..
만두랑 먹어었는데.. 아..~ 부산 가고 싶어요

ㅎㅎ날씨도 더운데 밀면 한 번 먹으러 가시는건 어떠실지?

남포동은 밀면집 너무 많아서 가이드가 필요해요 ㅋ 어디가 맛있는지 ㅋㅋ

맞아요ㅋㅋ 한번 가이드 만들어볼까요?ㅋㅋ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minstagram0629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

감사합니다:)

@minstagram0629님, 테이스팀 헤드헌터로 함께하게 되어 참 기뻐요! 여기에서 테이스팀 헤드헌터의 역할을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시고, 같이 스팀잇&테이스팀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요. 사랑해요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