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보니 중국집 파티

in #tasteem5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일이 있어 여수에 들렀다가, 여수시청 근처의 숙소에서 1박을 하게되었습니다. 대충 밥을 먹으려니 마땅한 식당이 없어서 거의 24시간 영업에 가까운 중국집에서 두 끼를 해결했습니다. 두 끼에 걸친 중국집 밥상 사진을 투척합니다.

jja (35).jpg

매장을 정면에서 보면 좁아보이는데 들어가보면 생각보다 넓습니다. 부엌 내부의 작업을 눈으로 볼 수 있게 주방이 반쯤 오픈되어있습니다. 이 날은 비가 많이 왔서 그런지 직원들이 수시로 배달 나간다고 많이 바빠보이더라고요.

jja (39).jpg

jja (40).jpg

테이블은 8개 정도, 4인 테이블도 있고 8인 테이블도 있습니다.

jja (31).jpg

jja (32).jpg

jja (34).jpg

간짜장, 면 색이 특이하네요. 부어먹는 소스에는 양파 식감이 살아있습니다. 달달하니 소스의 맛과 식감은 괜찮은데 면의 식감은 좀 단단한 편으로 낯선 식감입니다.

jja (30).jpg

냉짬뽕, 괜찮네요. 이거 시켜먹었던 지인은 맛있다며 두 끼 모두 이걸 주문했습니다. 매운맛과 기름맛, 냉면같은 차가움이 적절히 어울리는 느낌입니다.

jja (36).jpg

삼선볶음밥, 건더기가 푸짐합니다. 허기진 상태로 늦게 도착한 지인이 맛있다며 삭삭 긁어먹었습니다.

jja (37).jpg

jja (26).jpg

삼선짬뽕밥, 국물의 향이 특이합니다. 해삼이라할지 멍게라해야할지 해물 향이 향긋하게 올라옵니다. 개인적으로는 대구에 많이 있는 돼지고기 베이스의 짬뽕국물을 즐기는 편이라 국물이 좀 가벼운 느낌이었으나 향이 좋아서 만족. 건더기도 푸짐합니다.

jja (1).jpg

jja (23).jpg

jja (24).jpg

jja (22).jpg

jja (25).jpg

칠리새우와 군만두. 훌륭한 안주가 되었습니다.

jja (28).jpg

깐풍기, 적당~ 히 맵네요. 밥도둑이 아니고 술도둑입니다.

jja (27).jpg

고추잡채밥. 제 입에는 식사로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수월하게 한 끼 넘기기 좋더라고요. 단짠단짠과 매콤한 맛이 잘 어울렸습니다.

jja (38).jpg

밥류에 딸려나오는 국물들. 오늘 중국집 이야기 끝.

상호: 짬뽕가
주소: 대한민국 전라남도 여수시 학동 시청동2길 16-1


맛집정보

짬뽕가

score

대한민국 전라남도 여수시 학동 시청동2길 16-1


어쩌다보니 중국집 파티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shin님~ 멋진 포스팅 꼬마워요~ <3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서 돋보이는 퀄리티를 보여주고 계시네요! 감사를 전하며 보팅을 두고 가요. 이번 콘테스트 우승을 바라며, 행운을 빌어요!

냉짬뽕 특이한 메뉴네요

대구쪽에서도 종종 보이는 메뉴던데 어디에서 시작되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여름에 먹기 괜찮은 메뉴 같습니다.

냉짬뽕 첨 보는데 여수 가면 들려봐야겠어요.^^

예전엔 기껏해야 냉국수나 냉면이었는데, 여름용 면 요리들이 점점 다양해지는 것 같습니다.

중국음식이 거의 다 나왔네요..

ㅎㅎ두 번 들러서 식사 겸 술자리 겸, 겸사겸사 자꾸 시키다보니 그렇게 되었네요.

더운날 냉짬뽕 딱인거같아요

얼음이 녹기 전에 얼른 후루룩. 시원하더라고요.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전라남도 여수시 학동 시청동2길 16-1]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