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날엔 냉면 한그릇.

in #tasteem5 years ago

title_image


온천이라는 이름을 달고 있는, 나름 동네에서 큰 목욕탕이 있는 골목에 위치한 오래된 냉면집. 무더운 어느 날에 냉면을 찾아 검색하다가 찾아갔습니다.

2142 (14).jpg

2142 (13).jpg

2142 (12).jpg

2142 (16).jpg

돌판에 양념 고기를 얹어서 내주는 석갈비, 면에 장미순을 넣고 반죽했다고 하는 장미냉면이 이 집의 주력메뉴입니다.

2142 (11).jpg

2142 (18).jpg

2142 (8).jpg

매장이 꽤 넓은데 대부분 골목 뒷산에서 하산한 등산객들이나, 목욕탕에 다녀와서 좀 시원한 음식을 찾는 사람들처럼 보이네요.

2142 (9)-horz.jpg

메뉴판은 따로 없는듯하고, 테이블에 세워진 판을 보고 고르면 됩니다. 석갈비+냉면 세트를 둘 주문했습니다. 하나는 비빔냉면, 하나는 물냉면으로.

2142 (1).jpg

2142 (3).jpg

2142 (6).jpg

2142 (7).jpg

이 집 밑반찬으로 나온 물김치가 물냉면에 그대로 들어가있습니다. 옛날식으로 동치미 국물을 냉면육수로 쓰는 것 같은데 식자재마트의 육수맛에 익숙한 제 입에는 좀.....

2142 (20).jpg

갈비와 냉면의 조합이 나쁘진 않네요. 뜨거운 고기 한 점 먹고 차가운 냉면 한 젓가락 뜨고.

2142 (19).jpg

면에 장미순을 갈아넣었다고 하는데 특별히 뭔가 느껴지지는 않네요. 비빔냉면은 아주 맛있고, 물냉면은 그냥저냥 냉면맛입니다.

2142 (17).jpg

주소: 대구광역시 달서구 상인서로 8-7
상호: 장미냉면


맛집정보

장미냉면

score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상인3동 상인서로 8-7


더운 날엔 냉면 한그릇.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장미도 식재료가 되는군요 ~

신기하긴 한데.. 함량이 얼마나 되는지, 굳이 넣을 필요가 있는건지는 의문입니다ㅎㅅㅇ

저렴한가격 이군요,

한끼식사로 나쁘지 않은 가격입니다. 즐거운 한주 되세요.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해요 :3 @shin님의 멋진 포스팅을 읽자 테이스팀 봇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네요! 추천해 주신 가게에 한번 가 봐야겠다고 생각하며, 보팅을 남겨두고 가요. 이번 콘테스트, 행운을 빌어 드릴게요!

Congratulations @shin!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received more than 500 as payout for your pos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a total payout of 1000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ngratulations @shin!
You raised your level and are now a Minnow!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아... 요즘 냉면에 너무 눈이 가네요 ㅎ

냉면의 계절이 왔지요. 얼마전, 더운 날씨에 놀러가서 김밥을 먹으려했더니 얼마나 목이 막히던지ㅋㅋ

더울땐 냉면이 최고죠

냉면, 여름엔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을 것 같습니다ㅎㅎ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상인3동 상인서로 8-7]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정말 맛있어보이네요!! 군침이 돕니다ㅎㅎ 잘보고 가요~

감사합니다^^

가격이 착한데 엄청 맛있어보여요^^

입맛이 식자재마트의 육수에 길들여졌는지, 동치미 국물이 들어간 물냉면은 좀 어색하더라고요. 비빔냉면은 감동적인 맛이었습니다.

한국에 있을때 엄마가 자주 만들어주던
비빔냉면이 생각나는 비주얼이네요. ^^

suddenly12님께는 푸근한 추억의 맛이겠네요. 즐거운 한 주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