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김치프리미엄이 다시 돌아올 가능성이 있다는 경고....우리나라 한국은행에서 나온 말이네요

안녕하세요 시골사람입니다.

오래간만에 우리나라 이야기를 해야겠습니다. 김치프리미엄이요....

최근 한국은행은 우리나라 암호화폐교환소의 가격과 외국간의 차이가 또다시 발생할 가능성이 커졌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런데, 이 소식이 코인텔레그래프를 통해서 들어왔네요...

Bank of Korea Report: Crypto Price Gap Between Local, Foreign Exchanges Could Widen Again에서 그렇게 이야기합니다.

한국은행은 소위 '김치 프리미엄'이 발생할 수 있음을 경고하였습니다. 이것은 한국의 암호화폐교환소와 외국의 교환소간의 가격차이가 발생하는 현상을 말한다는군요. 우리나라 분들은 다 아시는 일이라 생각됩니다만...

한국은행의 관계자인 김동섭이란 사람은, 김치프리미엄은 국내시장이 과열되었음을 알려주는 것이다...라고 주장하였습니다.

우리나라는 미국과 일본에 이어 세번째로 가장 큰 암호화폐시장이라는 것을 잘 아실 것입니다. 얼마 전까지만해도 외국시장가격과의 차이가 30%나 차이가 나기도 했었어요. 코인마켓캡이 우리나라 암호화폐교환소를 제외시킨 것도 이것때문이죠. 다른 나라들과의 가격이 극도로 차이가 나기때문에 포함시킬 수 없다...라는 것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2017년 7월부터 2018년 5월까지, 우리나라는 다른 지역들보다 5% 더 지불해야 했다고 합니다. 지난 1월에는 김치프리미엄때문에 48.29%나 차이가 났다고 하죠. 당시 해외의 교환소는 달러와 유로로 결제되었는데, 달러로 결제할때와 유로로 결제할 때 가격간에는 큰 차이가 없었다고 합니다.

그때 이후로, 블룸버그는 지난 2월 김치프리미엄이 거의 사라졌다고 했는데...

우리나라에서 구입하는게 비싼가보네요...미국에서 지내면서 거래하다보니 몰랐었는데....

김치프리미엄의 또다른 문제를 지적하면서, 관계자는 정부가 우리나라내의 암호화폐시장을 감독하기를 촉구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중들에게 암호화폐로 한몫잡기 위해서 모든 재산을 투자하는 잘못된 희망을 갖지 말라는 내용의 이야기를 했다고 합니다.

한국은행의 보고서에 따르면, 김치프리미엄이 높아지면 국내시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불법외환거래 같은 것이요....

그러니까...해외에서 사서 국내에서 팔고 차액을 챙기는 그런 것을 말하나요?


사실... 미국에 있다보니, 정확히 김치프리미엄이 어떤 것인지 잘 몰랐었어요. 알고 보니, 사실상 이러한 문제를 일으키는 주 원인을 중국에서의 투자를 들고 있다는 것도 최근에 알았던 일이구요.

흠.....

조심 조심 투자하시고, 손해보는 투자는 하지 마세요.... 원금을 지키는 것이 우선입니다...

이렇게 말하면서도 시장이 주저 앉아있으니, 원금을 찾기조차 쉽지 않다는 것을 알면서도 이런 이야기를 하네요.

여기까지입니다.

Sort:  

그것보다 가두리 펌핑을 얘기하는 느낌이 드네요;;

가두리 펌핑이...뭐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국내 거래소에서 입출금을 차단하고 거래소 내에서만 펌핑을 하는것입니다. 빗썸을 필두로 국내 신생거래소가 자주 쓰는 수법입니다. 시세랑 10배도 차이나는것도 있죠

에??? 그런게 있어요? 와.....너무한다....

18년 2월 자료 가지고 이야기 하네요. 김프가 발생한 원인을 지금 찾아냈다는 기사 저도 봤는데. 참 한심 합니다. 모든 이들이 다 알고 있는 상황인데. 그 원인이 비트코인 미승인 거래의 증가라는 사실은 기술되어 있지 않네요. 보따리 장사꾼들의 돈줄이 막혔다는 소식. 참 답답한 보고서 입니다.
국내외 코인 융통이 안될때 생기는 문제인데 현재 비트코인 전송 속도로는 김프가 생길 가능성이 매우 낮고 김프가 생길만큼의 한국 수요도 존재 하지 않는다는게 평가인데요.

해외에는 완전히 껍질만 보도되는 것이군요. 내부적인 상황은 전혀 고려도 안되고, 그렇다고 우리나라 기관에서도 제대로 파악된 것도 아니고...혼동이네요...

연초의 김프는 정부가 재정거래 못하게 막아서 생긴거고, 최근의 김프는 급락에 대처를 못해서 생기는건데 한은이 탈법과 투기하는 세력처럼 기술한 부분을 보니 좀 억울하네요.

줸장..... 아니 뭐 암호화폐투자하는게 죄입니까...? 화가나네요....

중국에선 QR코드로 구글하는 세상에 편리한 카카오톡 계좌를 전용계좌로 변경해야 이용해야되고, 통장만들때 가상화폐용도라고 하면 발급안되는 국가가 되어버렸습니다. 내가 내돈으로 데이터 쪼가리 산다는데 법무부 장관이란놈은 '거래소 폐쇄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하고' 정부는 블록체인과 가상화폐는 별도로 봐야되며 블록체인만 성장시키겠다는 괴변을 하고 있습니다.

법무부장관 ㅎㅎㅎㅎ 그 양반 비디오클립으로 볼 때마다 옛날 생각이 나서 돌려버리곤 하는데....

과열이아니고 식다못해 차가워서 가격이 하락해도 매도하는 사람이 없는건데

음....그런건가요? 여기서는 어떤일이 우리나라에서 발생하고 있는지 잘 몰라서요...도대체 뭔일이래요?

그저 다들 떠나거나 그저 버티거나 투자적인 부분에서는 관심자체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일반 투자자중에 거래하는 사람들은 거의 없는정도 입니다
기술적인 진보가 나와야 다음 상승장의 명분이 될텐데..

어차피 잃어버리면 못살만큼의 돈을 투자한 것은 아니니까 괜찮긴 하지만, 그것보다 더 먼 미래를 생각하고 투자한 것이니, 현재 투자한 상태에 대해서는 불만은 없습니다만, 현재의 장이 좀 짜증나긴 합니다.

동감 합니다
약간 짜증나긴 하지만 힘내자구요 !

다시 프리미엄이 크게 상승한다는 신호로 볼 수 있습니다. 제발 프리미엄 상승하지 말아다오.

음..... 가뜩이나 우리나라에서 뭐 사는 것도 비싼데, 세금에 프리미엄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