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oza] 빗썸 상장????

in #tooza6 years ago

안녕하세요, fenrir입니다.

어제 최양오의 경제토크라는 프로그램에 이정아 빗썸 부사장이 나와 상장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일단 기사 원문부터 보시겠습니다.

[인포스탁데일리=이일호 기자] 가상(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의 이정아 부사장이 증권시장 상장 가능성을 언급했다. 그간 업계에서 빗썸의 증시 상장 가능성이 꾸준히 거론돼왔지만, 빗썸 임원이 직접 상장 관련 입장을 언급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 이정아 부사장은 최근 해킹피해와 관련해 350억원 상당의 피해액 전체를 회사 자산으로 메울 계획이라며 회원 피해는 절대 없을 것이라 재차 밝혔다.
22일 이정아 부사장은 팟캐스트 방송 ‘최양오의 경제토크’에 출연해 “(증시 상장은) 당연히 저희 목표 중 하나”라고 말했다.

이미 상장된 전자결제대행사(PG) 인수 가능성 질문에 이 부사장은 “빗썸은 이미 ‘빗썸페이’를 만들어 PG관련 사업을 진행 중”이라며 “빗썸캐시를 이용한 결제사업도 준비 중이며, 실제로 결제가 되는 곳도 있다”고 설명했다.

이 부사장의 이 같은 발언은 PG사를 통한 우회상장 가능성을 열어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빗썸의 사업 영역이 암호화폐 거래 중개와 결제 등 PG사와 상당수 겹치는 부분이 있기 때문이다.

빗썸은 암호화폐 거래량 기준 국내 1위이자 글로벌 10위권 거래소다. 하지만 정부의 암호화폐 규제로 인해 직접 상장이 어려울 것이란 관측이 지배적이었다.
이 때문에 업계에선 빗썸이 상장사를 인수해 우회상장할 수 있다는 관측이 줄곧 제시돼왔다.
(이하 생략)


본문 내용 중에 언급된 우회상장이란 비상장기업이 상장적부심사나 공모주 청약 등의 절차를 거치지 않고 이미 상장된 부실한 기업과의 합병을 통해 경영권을 인수받아 상장하는 것을 말합니다.

오호라~ 빗썸이 이미 상장되어 있는 PG사를 노린다고??

이미 상장되어 있는 PG사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파악해 본 바로는 이에 해당하는 PG사는 KG이니시스, NHN한국사이버결제, 다날, KG모빌리언스, 다우데이터 총 5개 정도로 보입니다.

일단 NHN한국사이버결제는 PAYCO를 운영 중인 엔에이치엔페이코가 대주주이니 패쓰, 다우데이터도 키움증권을 자회사로 둔 다우기술의 최대주주이니 패스하면 3개가 남습니다.

그 중 KG이니시스도 시장 점유율도 높고 덩치도 크니 제끼고 나면 2개가 남습니다.

남은 2 종목, 다날과 KG모빌리언스 관심 종목에 두고 잘 째려봐야겠습니다.

물론 가까운 미래의 얘기가 아닐 수도 있고, PG사를 통한 우회상장이 아닐 수도 있고, 상장 자체를 안 할 수도 있습니다. ㅋㅋㅋㅋ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소문에 사서 소고기라도 사먹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뇌피셜 양껏 가동해서 적어봤습니다.

주식은 꿈을 먹고 자라나니깐요 후후후

그렇다고 절대 매수 추천 아니니 나중에 제 탓하지 말아 주세요 ㅋㅋㅋㅋㅋ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_^

Sort:  

빗썸 상장이라면 우회상장이든 뭐든간에 상장빨 한번 받을것 같네요
전 개인적으로 다날에 크게 데어서 다날은 기피 대상이네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ㅎㅎㅎ 미운 놈 떡하나 더 주시는 셈치고!!!

오~ 이런 정보력과 예지력이라면 믿고 따라가야겠는걸요 ㅎㅎㅎ

정보력도 없고 예지력도 없습니다. 뇌피셜일 뿐입니다.

여윳돈이 없는게 아쉽네요^^;

ㅎㅎㅎ 우리에겐 마통이 있쑵니다!!!!

ㅎㅎㅎ. 사지말라니까 더.ㅋㅋㅋㅋㅋㅋㅋㅋ
빗썸 잘되는거 싫은데.ㅋㅋㅋㅋ

ㅎㅎㅎ 전 업비트 매냐라서!!!

지금은 원체 오랫동안묶인게 많아서 ㅎㅎㅎ 관망만하고있는데 ㅎㅎ
한번쯤 이제 뭐든 터졌으면 좋겠네요 ^^

흑 ㅠㅠ 아래로 터졌네요...:

좋은 정보네요...ㅎㅎ
뇌피셜이면 어떻습니까...ㅋㅋ
저도 잘 째려보고 판단해보겠습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증권시장에 빘섬이 상장한다? 만약 그렇게 될 경우, 어떻게 변화가 올 지 궁금하네요.

지금 크립토가 이 모냥이니 쉽게 추진하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좋은 예상과 분석!!! 하시는 모든 투자 대박 나시길!!!!
요새 헌트 안 올리시나요?
아님 부계정으로 올리시나요?

포스팅꺼리 찾기가 힘들어서 안 올리고 있습니다 ㅎㅎ

이야 빗썸 엄청나네요 ㄷㄷ

1년에 오천억 버는 회사에여 ㅎㅎㅎ

빗썸이 참 비지니스는 잘하는 느낌이에요...

작년에 빨대 제대로 꼽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