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하는 동안 돈을 아끼는 방법

in #travel6 years ago

여행을 하시면서 많은 곳에 경비를 사용하시게 됩니다. 비행기를 비롯해서 숙소와 관광지 입장료, 음식 그리고 그 나라의 교통수단까지 크고 작은 비용이 나가게 됩니다. 그리고 생각했던 경비 이상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여행하는 동안 돈을 아끼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JPG

1.철저하게 계획을 세우세요.
비행기 표부터 시작해서 비용이 들어가는 모든 것에 대한 지출 리스트를 작성하세요, 일정별, 장소별로 세분화해서 계획을 하신다면, 추가적인 지출을 막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철저한 조사
항공편과 호텔 그리고 목적지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패키지로 구매를 하는 것과 각각 구매를 하는 것에 대한 가격 비교도 진행을 하시기 바라며, 여행 8주전에 예약을 하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3.여행 비수기
철저한 계획과 조사를 하다보면, 항공사의 요금을 파악하실 수 있을겁니다. 그럼 자연스레 여름 휴가, 명절, 연말 등을 피해서 표를 예약을 하실 것입니다. 또한, 전세계 호텔을 쉽게 예약할 수 있는 호텔스컴바인같은 곳을 이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4.수하물
여행을 가기전 수하물의 무게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2kg의 차이로 추가 요금을 절약하실 수가 있습니다.

5.슈퍼마켓 이용
여행지에 갔을 경우 브랜드가 붙어있는 매장을 가시는 것보다 동네에 있는 슈퍼마켓을 이용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체인점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물건과 경험을 하실 수가 있고, 저렴한 물건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Sort:  

운도 좀 따르는 것 같아요....!
준비 하나도 안하고 이동하는 버스에서 숙소 예매했는데
당일 떨이 줍줍한 기억이 많네요. 훨씬 일찍 준비한 제 친구보다 싸게 갔던 기억이...ㅎㅎ
그래도 철저한 준비가 제일 안전하겠죠? 잘 읽고 갑니다 :)

비용도 엄청 중요하지만.. 철저히 계획을 세우고 움직이는 것에 저는 반대하는쪽이에요.. 돈은 많이 아낄 수 있겠지만 그만큼 재미를 잃는 것 같다는 생각이들어서요. 암튼 정말 도움이 될만한 글이네요. 보팅이랑 팔로누르고갈게요 ㅎㅎ

저는 정말 철저한 계획으로 비용을 아낀 여행을 한 경험도 있고 거의 무계획으로 여행한 적도 있었는데 각각 장단점이 있더라고요. 비용을 아낀만큼 다른 것은 잃는 것, 다른 것을 얻는 대신 비용은 늘어나는 것.

지금은 항공권이나 승선권처럼 절대적인 이동에 관련된 교통비 제외하고는 무계획에 가깝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