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굴/해물 요리 전문점 '대풍관'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안녕하세요. 다니입니다 :D
통영 굴, 해물 요리 전문점 대풍관을 소개합니다.
@danihwang


주소: 경상남도 통영시 동호동 174-1
연락처: 055-644-4446
영업시간: 오전09:00-오후9:00

1

굴을 필두로 다양한 해물 요리가 있는 곳입니다. 겨울철 통영여행에서 '굴'은 꼭!꼭! 먹고 와야 하는 잇디쉬죠!!

다양하게 먹기 위해서 저와 친구들은 A코스를 주문하였습니다. A코스는 석화찜, 생굴회, 굴무침, 굴전, 굴튀김, 굴밥, 해물된장찌개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고, 가격은 1인당 25,000원입니다. 가격이 조금 쎄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너무나도 맛있어서 대 만족하였습니다.

1

굴무침과 생굴회가 먼저 나왔습니다. 생굴회에는 레몬즙을 꾸욱 쫘주면 비린맛도 좀 덜하고 상큼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굴은 충분히 싱싱했고 양념은 새콤달콤상콤했습니다ㅎㅎ

1

굴무침과 생굴회를 정신 없이 먹다 보니 석화찜이 준비가 되있더라구요. 왼손엔 장갑 오른손엔 칼을 들고 갈라보니...

1

싱싱한 굴이 나옵니다. 쪄서 그런지 더 잘 넘어갑니다. 초장에 살짝 찍어서 넘기면, 그냥 몸이 바로 건강해지는 그런 맛입니다ㅎㅎ

1

굴전이 차례로 나오구요. 요건 간장에 찍! 가장 익숙하고 정감 가는 맛입니다. 굴전 개인적으로 제일 맛있었습니다ㅎㅎ

1

굴 탕수육(튀김)!!! 튀기면 무조건 맛있는데 게다가 굴이여....>ㅁ< 굴탕수육을 위한 특제 소스(찍지는 못했네요...ㅜㅜ)와 함께 먹었습니다. 세트메뉴의 장점을 살려 바로 이렇게 다양한 요리들을 조금씩 맛볼 수 있어서 넘 좋았어요.

1

한국인 식사의 마무리는 밥과 찌개죠ㅎㅎㅎ 굴밥과 해물된장찌개로 저녁 대장정을 마무리했습니다. 해산물이 듬뿍 들어가서 그런지 된장찌개 국물이 더 깊은 맛이었습니다. 게다가 위가 간절히 탄수화물을 바랄 때 넘기는 굴밥은 화룡정점!!

만약 굴 비위가 상하시는 분들이라해도, 석화찜과 생굴회를 제외한 메뉴들은 부담없이 즐기실 수 있게 요리가 잘 되어 나옵니다^^

정말 다시 한번 가고 싶은 통영 대풍관입니다! (이번 겨울가기 전 다시 한번 꼬옥~)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경상남도 통영시 동호동 174-1



[통영] 굴/해물 요리 전문점 '대풍관'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경상남도 통영시 동호동 174-1]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굴 풀 세트네요 +_+

네 완전 풍성한 세트입니닿ㅎ

역시 겨울+통영이면 굴이 필수인가요ㅎㅎㅎ

네 통영+겨울은 바로 굴이죠!!

냠냠

ㅎㅎㅎ 냠냠

평소에 그리 좋아하진 않는데도..
굴전이나 굴튀킴은 맛나더라구요ㅎ
오늘도 디클릭!

감사합니다~~^^

우와.. 싱싱한 굴... 군침이 절로 넘어갑니다!!!

정말 싱싱했습니다ㅎㅎ

굴 먹고 싶어요 ^^ 생굴 아휴 생각나네요 ~

Posted using Partiko 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