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리안의 여행기 #1 - 제주도 여행할 뻔 했던 이야기

in #tripsteem6 years ago

image

때는 올해 1월 11일. 회사에서 제주도 워크샵이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회사 단독은 아니고, 여러 회사들로 구성된 컨소시엄에서 진행하는 워크샵이었는데, 우리 회사에서는 전직원들을 데리고 가기로 했었습니다. 제주도에 가본지 5년이 지나서 저는 오랜만에 다시 간다는 설레임에 빠져 있었지요. 사진을 많이 찍어 블로그에 올릴 기대까지 하고 있었답니다.


결항

그런데 이 날에는 제주도에 폭설로 인해 비행기들이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결항으로 인해 우리들은 예정된 시간에 출발하지 못하고 기다려야만 했습니다. 점심 시간이 되자 우리는 일단 밥을 먹기로 하고 한 일식집으로 갔습니다.

저는 라멘을 골랐지만... 사진을 보시다시피 보기에도 그닥이었고, 맛도 그닥이었어요. 이 사진을 한 챗방에 올렸는데, 굉장히 쓸쓸해 보인다는 반응들이었습니다. 어째 예감이 그리 좋지는 않아 보였어요.


계속된 기다림

대기 시간이 지속되자 우리들은 각자 티켓을 예약하여 각자 제주도로 가기로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예약 페이지를 계속 접속해 보지만, 표는 좀처럼 나지 않습니다. 나와도 금방 팔립니다. 허허... 입은 말라가고 마음은 초조해집니다. 비행기를 탈 수는 있을지...

좌절 모드였습니다. 제주도가 눈 앞에 아른아른... ㅠㅠ


티켓 구매 성공

어떻게 오후 5시반 전후로 출발하는 비행기 티켓을 구할 수 있었습니다. 드디어 제주도로 가는구나! 아이~ 좋아라하~~~.

비행기 탑승 바로 직전입니다. 이제야 제주도로 가는 것이 실감이 납니다.

제 자리를 찾아가 앉습니다. 자리는 창가쪽이었어요.

비행기는 이륙했고, 제주도를 향해 열심히 날아가는 중입니다. 이 때가 해질 무렵이라 붉은 노을을 볼 수 있었습니다. 너무너무 아름답고 황홀합니다.

수평선 너머로 곧 사라질 해가 보였습니다. 이걸 보기 위해 이 시간에 비행기를 탔구나! 그런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이 때가 제게는 클라이막스였습니다.

그런데 비행기는 제주공항에 착륙하지 못 하고 빙글빙글 돌고 있었습니다. 공항 활주로가 얼어붙어 착륙이 불가하다는 기장의 방송이 있었습니다. 그렇게 1시간 가까이 돌고 돌았지만... 기장님은 착륙할 수 없어 김포공항으로 돌아간다는 공지를 했습니다. 날벼락이었습니다. 제주도가 코 앞에 있었는데... 코 앞에 있었는데...


회항

비행기는 김포공항으로 복귀 중입니다. 이제는 밤이어서 노을 대신 야경이 보입니다. 야경은 아름답지만, 제주도는... ㅠㅠ

아쉬운 마음은 야경으로 대신하고 있었습니다. 비행기는 김포공항에 착륙했고, 잠시 후 다시 제주도로 출발할 예정이었습니다. 마누라에게 연락을 했는데, 불안하니 제주도에 가지 말고 집으로 오라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 고심 끝에 제주도 대신 집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회사에도 가지 못한다고 알렸습니다.


늦은 저녁

비행기에서 내려온 후, 배가 고팠습니다. 집에 가면 너무 늦어 공항 안에서 저녁을 해결하기로 했어요. 핫도그를 먹고 집으로 왔습니다. 이렇게 제주도에 갈뻔한 이야기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 정도면 이색여행기라고 말할 수 있을까요?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제주시 용담2동 제주국제공항



도리안의 여행기 #1 - 제주도 여행할 뻔 했던 이야기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주도 여행할 뻔했던 얘기는 첨 들어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간이 어느정도 지나면 리스팀 하겠습니다ㅋㅋㅋ 슬픈 추억이실텐데 너무 웃었나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죄송합니다 그냥 웃겠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때는 어이 없었지만, 이제는 재밌는 추억으로 남았죠. 같이 웃을 수 있을 거 같아 이색여행기로 올려 보았어요. ^^

이제 발견한 깨알 웃음지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행지정보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주국제공항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hi fri , my town have raining..What your?

It is no rainy but becoming colder here. It is real autumn. Leaves are getting browny.

진짜이색여행이네요
그런데 많이 슬픈 이색 여행입니다 ㅠ

기회는 또 있으니까 괜찮아요. ^^

ㅋㅋㅋㅋㅋㅋㅋㅋ
난 일본 여행할 뻔 까지만 했을 뻔 했던 적있는데..ㅋㅋㅋㅋ
다행히 나는 했지만 형아는 못했구나...ㅋㅋㅋㅋ

그랬었지. 왠지 스골형이 뒤에서 웃고 있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불편하구나~.
아니꼽다~.

아니 이게 가능하군요 착륙을못해 회항이라니 ㄷㄷ합니다

제설이 불가능할 정도로 폭설이 내렸으니까요. 올 겨울은 어떨지...

웃으면 안되는데 자꾸 웃음이 나오고 슬픈마음도 함께 합니다.ㅜ 저런일도 가능하구나 싶네요;; 갑분싸 일 수 있지만.. 표값은 환불해주나요?! 너무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ㅡ.ㅜ (이색여행기 ㅇㅈ ㅇㅈ ㅇㅈ 입니다)

천재지변으로 최종목적지에 도착하지 못했기 때문에 환불 됩니다. 이제는 슬프지 않아요. 나름 재밌는 기억으로 남아 있어요. ^^

재밌는 기억으로 남으셨다니 다행입니다~!^^ 환불이 되는군요 안해줄것 같아 걱정했습니다! ㅎㅎ

쉽게 못하는 경험을 하셨군요.
제주도 공기만 마시고 오셨네요 ;;
다음에 여유롭게 제주도 가서 푹 쉬다 오시기를...

감사합니다. 내년에 가족들과 같이 다녀올 수 있게 계획을 짜봐야겠어요.

이색 여행 될뻔한? 여행기 네요..애매모호 하하하
몸이 말이 아니 였을듯 ..멘탈 또한~~~
A52A1874-5EB6-4B1B-BCB9-488EBD1441DE.jpeg

여행을 한 것도 아니고 안한 것도 아닌...
애매모호한 경험이었죠. 하하하...

Hi @dorian-lee!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715 which ranks you at #13099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75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3174).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4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28.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You have already convinced some users to vote for your post, keep trying!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