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4. 계림에서 가장 높은 산, 요산/China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여행을 꿈꾸는 미스티 @mistytruth


복파산 일정 후 계림에서 묵고 다음 날 요산으로 향했다.

요산은 계림 지역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로 그 높이는 909m이며 계림 지역의 다른 산들이 돌산인데 비해 요산은 유일한 흙산(土山)이라고 한다.

이 산 위에 요(堯) 임금을 섬기는 사당이 세워져 있어 요산[堯山]이라고 부르게 되었으며 봄에는 진달래가 온 산에 만발하고 겨울산은 '요산동설(堯山冬雪)'이라 하여 계림의 명승 지역으로 손꼽히고 있다고 한다.
우리가 방문한 때는 6월이었으니, 꽃도 눈도 볼 수 없었지만 신록이 푸르러 좋았던 것 같다.

케이블카를 타고 요산 중턱쯤에 내려야 하는데 겁이 많은 큰동생은 무섭다 하여 막냇동생과 앉게 해주고 나는 가이드와 함께 케이블카를 탔다.

케이블카를 타고 오르다 보니 저 아래 미끄럼틀처럼 보이는 게 있었는데 봅슬레이가 지날 수 있는 길이라 하며 내려갈 땐 봅슬레이를 타고 내려갈 수도 있다고 한다.


케이블카를 타기 위해 요산 풍경구를 들어서기 전.


겁을 먹었던 큰동생도 의연하게 풍경 감상을 하는 중.


케이블카에서 본 풍경. 시야가 맑지 않아 많이 아쉽다.


케이블카에서 본 계단


하산할 때 봅슬레이를 타고 내려갈 수 있는 길도 보이고~.


중간쯤에서는 케이블카를 타고 있는 관광객들의 사진을 촬영을 하고 있었는데 나중에 찾을 수도 있다고 하는 설명을 들으며 오르는데 중턱에 다다를수록 시계가 맑지 않아 계림 특유의 봉우리들이 병풍처럼 둘러싼 풍경을 높은 곳에서 제대로 볼 수 없어서 아쉬운 점이 많았다.

케이블카에서 내려서는 계단을 따라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1시간 정도 요산 풍경구를 둘러본 후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왔다.

이 날 오후에는 요족이라는 소수민족 마을을 방문하기로 되어 있었다.







여행지 정보
● 중국 광시 좡족 자치구 구이린 시 린구이 구 堯山
● 중국 광시 좡족 자치구 구이린 시



#544. 계림에서 가장 높은 산, 요산/China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날씨가 아쉽지만 그래도 멋지네요. ^^

고맙습니다~
여행에서 날씨는 정말 중요하죠~ㅎㅎ

미세먼지 때문인가요 유명한 관광지를 날씨가 사진을 망쳤군요

여행이란게 항상 제 바람대로만 되진 않으니까요~^^

봅슬레이는 무리인가요? 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봅슬레이 탈 생각은 해보지도 않았어요~ ㅋㅋㅋ

big-tree-3443533_960_720.jpg

아낌없이 주는 나무 후원으로 왔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