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6. 계림시민의 쉼터, 우산공원/China

in #tripsteem5 years ago

image

여행하는 미스티 @mistytruth


요족 마을을 나와 용승이라는 지역의 온천이 갖춰진 호텔에서 묵고, 다음 날은 계림으로 돌아와 계림 시민의 휴식처가 되고 있는 우산공원虞山公園을 방문했다.

계림桂林이라는 단어를 이루는 한자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계림은 계수나무숲이라는 뜻이며, 계림의 가로수는 계수나무가 대부분이라고 한다.

베트남과 통하는 교통과 문화의 중심지이자 특수한 카르스트지형으로 인한 독특하고 아름다운 자연 경관으로 유명한 계림에 동서양의 건축양식이 조화를 이루어 만들어진 이 공원은 공원 내에 우산이라는 산이 있다.

우산공원의 시작은 요순시대의 순임금이 다녀갔던 일을 기리기 위함이라고 하며 공원 안에는 우제 사당과 오복탑 등 여러 볼 것이 많고 장개석 총통이 피난처로 사용했던 숙소는 유명하다.

이 공원의 정문은 그리스 신전의 형태라 하는데 내 기억으로는 이 정문을 지난 기억이 없으니 어찌 된 일일까.

여하튼 우산공원을 방문했던 날은 너무 더워서 연못 가운데로 난 돌길? 을 걸을 때는 내리쬐는 태양열과 돌이 반사하는 복사열로 숨쉬기가 힘들 정도여서 더웠던 날씨의 기억이 가장 강하다.


예쁜 동생들



연못을 벗어나 나무 그늘을 걸어 온갖 서체로 씌어 복을 기원하는 복福자벽과 회음벽回音壁을 지나 오복탑에 올랐다.

너무 더워서 동생들은 탑에도 올라가지 않겠다고 하여 혼자 탑에 올라 탑 위에서 걸으며 탑 주변 시내 풍경을 보고 내려왔다.

이어 우제 사당과 장개석 총통의 피난처를 둘러보고 계림 8경 중 하나라는 소음동을 보고 우산공원 밖으로 나왔다.

동서양의 건축양식을 두루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중국의 역사적 스토리를 담은 특별한 장소들을 볼 수 있었던 우산공원은 공원의 의미를 넘어 소소한 재미를 선사한 특별한 공간이었던 것 같다.


서양식으로 예쁘게 조성된 중앙공원


예서, 행서, 해서, 초서 등 온갖 서체로 씌어진 100 개의 복福자로 복을 기원하는 벽.


회음벽/울림의 벽. 이곳에서는 소리가 잘 울려 시험해보는 사람들로 소란스럽다.


사람형태로 패인 곳에 들어가 사진을 찍도록 되어 있는 벽. 키가 참 작구나!


왼쪽의 오복탑과 우제사당. 우제는 순임금을 일컫는 말로 지혜롭고 선정을 펼친 왕으로 존경을 받고 있다고 하며 우제사당 뒤편의 산이 우산이다.


  • 오복탑에서 내려다 본 풍경.

더워서 힘들다고 나무 그늘에서 쉬고 있는 동생들이 보인다.



장개석 총통이 썼다는 침대. 이외에도 장개석 총통과 관계되는 사진과 자료들이 전시되고 있었다.


우산공원을 빠져 나오기 전, 동굴에서 본 듯. 후덕한 몸매와 인심좋아 보이는 미소가 잘 표현된 듯.






여행지 정보
● 중국 광시 좡족 자치구 구이린 시
● 중국 광시 좡족 자치구 구이린 시 뎨차이 구 Zhongshan North Road, 虞山公園



#546. 계림시민의 쉼터, 우산공원/China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Congratulations @mistytruth!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more than 550 pos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600 post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_________^*

큰언니가 가장 열성적으로 계림관광을 하셨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일상생활 중에는 느리다는 소릴 듣는데 여행만 가면 펄펄 난다고들 해요~ㅎㅎ
먼 곳까지 가서 볼 수 있는 걸 보지 않고 온다는 건 저한테는 용납될 수 없는 일이기도 하구요~^^

은근은근 뭐가있네요. ^^

맞습니다~
은근 볼거리가 많아 잔재미를 느껴볼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아낌없이 주는나무 후원으로 왔어요
여유가 없는 관계로 가끔 찾게 되어 죄송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늘 고맙습니다~^^

big-tree-3443533_960_720.jpg

아낌없이 주는 나무 후원으로 왔습니다:)

고맙습니다~
행복한 주말 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