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8. 만연산 오감길 코스 트레킹/화순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여행을 꿈꾸는 미스티 @mistytruth


나는 살아온 세월에 비해 친한 친구가 많지 않다.

몇몇 여고 동창생들과 연락을 하기도 하지만 가장 친하게 지내는 친구들은 과科 친구들로 그 숫자 역시 많지는 않다.

내가 대학을 입학할 땐 계열로 입학해서 2학년 올라가면서 과가 정해졌었는데 자연계열로 입학한 친구들 중 같은 과에서 11명의 친구를 만났고, 무슨 일인지 남학생이 하나도 없었다.
11명 중 9명이 함께 졸업을 한 후에는 한 달에 한 번씩 도청 앞 광장 주변에 있는 다방에서 줄곧 만남을 이어갔다.

만남이 지속되는 동안 하나둘씩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게 되면서 모임 횟수는 적어졌지만 그동안 가족동반으로 무주 콘도, 강원도 등으로 국내여행을 다녀오기도 하고 부부동반 해외여행을 다녀오기도 하며 만난 지 올해로 40주년을 맞이했다.

학교 다닐 땐 다들 개성이 강해서 어찌 어울리나 우려도 있었지만 뭉쳐야 할 땐 뭉치는 멋진 친구들이어서 교수님들로부터 사랑도 많이 받고 후배들에게까지 우리들 이야기가 전해졌다고도 한다.

당시에 파마를 새로 하거나 새 옷을 사거나 예쁘다는 소리를 들을 때마다 천 원씩 회비로 모았는데 만원이 넘어가면 수업이 비는 시간에 학교 앞 튀김 집으로 달려 갔다.
다들 먹성이 좋아서 어찌나 잘 먹었던지... 생각만 해도 행복한 그 시절의 추억거리이다.


만연산 주차장. 주차장은 그리 넓지 않아 주변 도로가에 주차를 해놓기도 한다.


만연산 관광 안내도


만연산 오감길 코스의 초입


만연산 치유의 숲센터.
만연산 치유의 숲은 2011년부터 7년의 공사를 거쳐 숲에 존재하는 빛, 공기, 향기, 경관, 음이온, 피톤치드 등 다양한 산림치유인자를 바탕으로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조성되었다고 하며, 만연산 치유의 숲에는 오감연결길, 치유숲길, 큰재가는숲길, 숲속체험장, 동구리 호수 공원 등의 산림치유를 위한 다양한 시설들이 마련되어 있다. ☜표지판 내용 참고함.



친구로 만난 지 40 주년 기념으로 예전 강원도 여행의 기억을 떠올리며 5월에 강원도 여행을 계획했었는데 한 친구가 모친상을 당해 강원도 여행은 9월로 연기되었고 얼마 전에 화순 만연사로 간단히 소풍 겸 만남을 가졌었다.

녹음이 우거진 만연사 오감길 트레킹 코스 초입에서 천천히 걷기 시작하여 산 중턱까지 트레킹을 하면서 소중한 시간을 보냈었다.

나이가 들수록 필요한 존재가 지나온 세월에 쌓인 추억을 함께 이야기할 수 있는 친구라 하는데 그런 의미에서 내겐 많진 않지만 믿을 수 있는 몇몇 친구는 고마운 존재가 아닐 수 없다.

날씨가 제법 더워서 오르막길을 오를 땐 숨이 차기도 했지만 가끔씩 불어오는 바람에 땀을 식히며 중턱 전망대에서는 총무를 맡고 있는 친구가 준비해 온 커피와 과일을 나눠 먹었다.

대부분 광주에서 살고 있지만 모임이 끝나고 순천까지 와야 하는 나를 위해 중턱에서 내려와 자기들 때문에 모임이 연기된 게 미안하다며 모친상을 당했던 친구 부부가 멋진 점심 식사를 대접해 주었다.

그리 힘들지 않은 짧은 시간의 트레킹에 모두들 만족해서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자주 가져보자며 입을 모았다.

친구들과 또 하나의 추억을 더한 만연산 소풍이었다.


산책로 주변에 피어 있는 산수국


산중턱에 있는 전망대에서



하산하는 길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만연산
●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548. 만연산 오감길 코스 트레킹/화순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자연과 함께하는 일은 늘 좋은것 같아요!! ㅎㅎ

산책로가 정말 잘되어 있더군요~
가까이 사는 분들은 행운인 것 같아요~^^

Congratulations @mistytruth!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__________^*

트레킹코스 정말 근사하네요~
친구분들과의 오랜 우정 대단하시고 부럽습니다 ^^

산책로 주변으로 꽃도 피어 있고 그리 높지 않아 찾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저 친구들은 저의 삶과 함께 해온 소중한 존재들입니다~^^

트레킹 코스도 훌륭하지만 모임도 아름답습니다.

고맙습니다~
트레킹 코스에 녹음이 드리워져 정말 좋았던 것 같습니다~^^

생각만해도 학교다니던 시절이좋았지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그렇습니다~
정말 꿈에서라도 가보고 싶은 시절입니다~^^

예전에는 몰랐는데 요즘들어 휴양림처럼 나무가 많은곳이 좋더라구요
숲길을 걸으면 왠지 힐링이 되는 기분이 들어서 그런거같아요.

좋은 분들과 좋은곳 다녀오신거 같아서 제가 다 기분이 좋네요

나무가 울창한 숲길을 걸으면 정말 기분이 좋아집니다~
말씀처럼 좋은 친구들과 좋은 곳을 다녀온 것 같습니다~
고맙습니다~^^

행복포스팅 잘봤습니다.

관심을 갖고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big-tree-3443533_960_720.jpg

아낌없이 주는 나무 후원으로 왔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