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스토리공모] 오이도 탐방 2번째 장소, "배곧생명공원"

in #tripsteem5 years ago

image

녹지를 싫어하는 사람도 있을까 싶어요. 땡볕임에도 그늘이 없음에도 푸른 잔디와 어린 나무들을 보는 순간 기성세대로써 후손들에게 물려줄 이런 자산이 있음에 가슴 뿌듯했습니다.

배곧생명공원은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에 있는 근린공원으로 자연과 함께 하는 도시 조성을 위해 2013년부터 공원건립을 추진하여 2014년 11월에 개장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쭉쭉이 같은 나무들은 그렇게 많이 보이지 않습니다.

[배곧생명공원 인포메이션]

이곳은 배곧마루, 스카이데크, 갈대 산책로, 공연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도란뜰"이라는 가족 피크닉장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로 즐기기에 좋으며, 다양한 야생화를 감상할 수 있는 갈대랑길과 하늘마루 등이 조성되어 자연 속에서 산책할 수 있는 곳이더군요. 이 외에도 갈대 습지원과 새봄마루[새 보는 마루]에서는 기수역 공원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생물들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이 공원 정상인 배곧마루는 높이 29m의 평평한 잔디밭으로 조성되어 소규모 야외 행사 및 현장 학습이 가능하다. 개인적으로 이곳에서 보는 송도국제도시와 신도시에 들어서는 고층빌딩 뷰는 최상이었습니다.

[배곧생명공원 정상인 배곧마루]

[배곧마루 표지석]

이곳에서 보는 뷰가 끝내 줍니다. 그늘 하나 없는 평평한 잔디밭이지만, 사이다맛이 나는 뷰가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 줍니다.

시화호너머로 송도국제도시의 고층빌딩들이 보입니다. 한폭의 수채화처럼 느껴집니다.

[송도국제도시뷰]

배곧마루에서 본 갈대 슾지원입니다.
[갈대슾지원]

고층빌딩이 꽤 많이 들어서고 있더군요.

[배곧신도시1]

[배곧신도시2]

[배곧신도시3]

약 5년전에 개장한 공원으로 수목들은 시원한 그늘을 만들만큼 크지가 않더군요. 하지만 10년, 20년, 100년 뒤에는 넓고 넓은 그늘을 만들 자산들이 커가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저는 걸어서 이곳을 탐방했지만 차량을 가지고 가도 무리는 없어 보입니다. 주차공간이 녹록치 않아 보이지만 공원인근노상이 너무도 한가해 잠시 주차는 가능할 것 같았습니다. 근처에 간다면 꼭 들려보시길 강추드립니다.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경기도 시흥시 정왕4동 배곧생명공원



트립스토리공모] 오이도 탐방 2번째 장소, "배곧생명공원"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수목이 울창한 모습을 보고싶네요 ㅎㅎ

Posted using Partiko iOS

음..10년정도 기다리셔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