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et Up] WEBOSS 3차 밋업, 글렌피딕 몰트저니

in #weboss6 years ago (edited)

1532159368631.jpg




W E B O S S   &   G L E N F I D D I C H

M A L T     J O U R N E Y

안녕하세요, 모티베이터 @str7motor입니다.

이번 주 수요일에 오스테리아꼬또 압구정점에서 진행된 위보스@weboss 3차 밋업을 다녀왔습니다. 위보스 밋업을 2차와 3차를 다녀오며 느낀 바는 그냥 을 마시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술에 대해 더 깊이 있게 공부하며 마실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2차 밋업 때는 와인에 대한 것을 배울 수 있었고, 이번 3차 밋업에서는 위스키에 대해 깊이 있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저는 블랙라펠에서 지젤@ukk님과 먼저 만나서 오스테리아꼬또로 향했습니다. 강남구청역에서 압구정으로 가는거다 보니 금방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1등! 2층으로 올라가니 글렌피딕 앰버서더 박세미님께서 반겨주셨습니다.
* 링크를 클릭하시면 박세미님 인터뷰를 보실 수 있습니다.

  1. 웰컴 드링크(Welcome drink)글렌피딕 12년을 베이스로 한 하이볼(Highball)을 준비해 주셨습니다.
  2. 다른 분들이 오시기 전에 지젤님을 도와서 블랙라펠에서 제공해 주신 보타이를 정리했습니다.
  3. 그리고 판매용 넥타이와 보타이들을 무심한 듯 가지런하게 한 쪽 편에 정리해 뒀습니다.

1531955939161.jpg

한 분, 두 분 오시고 준비된 20석 중 10석이 먼저 만석이 되고 박세미님께서 위스키 클래스를 진행해 주셨습니다. 먼저 스코틀랜드를 소개해 주셨는데요. 그 이유는 스코틀랜드가 위스키의 대표적인 생산지이고, 글렌피딕을 만드는 증류소가 스코틀랜드에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글렌피딕 증류소는 스페이사이드(Speyside)라는 지방에 있다고 합니다. 이 곳에서 맥아를 발효하는 것부터 숙성시키고 증류하고, 다시 증류한 위스키를 오크통에 넣어서 숙성시키는 일련의 과정을 거쳐서 12년, 15년, 18년, 21년 그리고 30년, 40년의 글렌피딕 위스키를 만든다고 합니다.

자, 그러면 이번 행사의 이름이 왜 "M A L T   J O U R N E Y"일까요?


M A L T

몰트를 네이버에 검색하면 1. (맥주・위스키 등의 원료가 되는) 맥아, 엿기름 2. = malt whisky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즉 이번 몰트저니 행사는 맥아를 알아보는 여행JOURNEY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맛보게 된 글렌피딕은 싱글 몰트 위스키(Single Malt Whisky) 중에서도 세계 판매 1위의 기염을 토하는 브랜드라고 하는데요.

  • 자, 그러면 싱글 몰트 위스키(Single Malt Whisky)는 어떤 위스키를 말하는 것일까요?

Single Malt Whisky

싱글 몰트 위스키(Single Malt Whisky)는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몰트(Malt)는 맥아를 이야기합니다. 즉 보리만을 사용해서 만든 위스키라고 볼 수 있습니다.

Blended Whisky

블렌디드 위스키(Blended Whisky)는 말그대로 혼합된 위스키라는 뜻입니다. 보리만으로 위스키를 만들지 않고 그 외에 여러 곡물 등을 혼합하여 만든 위스키입니다.




왼쪽부터 순서대로 12년/15년/18년/21년 순서입니다.

위의 설명에서와 같이 싱글 몰트 위스키는 블렌디드 위스키나 그레인 위스키들에 비해 단가가 높은 편입니다. 그렇다 보니 이러한 행사가 아니라면 12년부터 15년, 18년, 21년까지의 위스키를 모두 다 비교해보며 한번에 다 마실 수 있는 기회는 흔치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12년부터 21년까지 차례로 시향과 시음을 하며 박세미 앰배서더님께서 각각의 위스키의 특징들을 설명해 주셨습니다. 4개의 위스키 중 저는 글렌피딕 15년이 제일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른 위스키들에 비해 압도적인 그 단맛은 딱 제 스타일.





각각의 위스키를 시음해 보고 코스요리와 함께 페어링(pairing)을 해 봤습니다. 위에서부터 각각 12년/21년/18년/15년 순서로 페어링해서 마셔보길 권해주셔서 그와 같이 페어링을 해서 마셔 봤는데요.

특히 압권은 글렌피딕 15년&초코케익 페어링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초코케익을 먹은 다음 글렌피딕 15년을 마시니 위스키가 꾸덕한 초코향을 씻어내면서 글렌피딕 15년의 은은한 단맛이 여운을 남겨서 좋았습니다. 정말 훌륭한 페어링이었습니다.


마지막 순서로 코스 요리와 위스키 페어링을 끝으로 몰트저니 행사는 끝났습니다. 그리고 박세미 앰배서더님께서 글렌피딕 12년과 15년 700ml를 주셔서 명함 추첨을 통해 각각의 주인공을 뽑았습니다. 글렌피딕 12년은 이번 WEBOSS 밋업 3차를 준비해주신 아페리@aperitif님이 그리고 글렌피딕 15년은 앤블리@annvely님께서 뽑아주셨습니다.

  • 글렌피딕 12년의 주인공은 스모모@sumomo님께서.
  • 글렌피딕 15년의 주인공은 .... 제가!!!! 제가@str7motor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앤블리님ㅠㅠ



글렌피딕 15년은 차회 위보스 밋업에서 오픈하도록 하겠습니다




1차 행사를 이로써 다 마치고 2차로는 압구정의 이자카야로 이동을 했습니다. 앤블리님께서 20명 중 15명 정도가 갈 것으로 예상하고 15명만 예약했는데 1차 인원 모두 이동하는 놀라운 일이 있었다는 것은 또 하나의 재미있는 후문입니다.


다음은 이번 WEBOSS 3차 밋업에 와 주신 분들입니다.

@sukjunko
@aperitif
@lekang
@glory7
@tk0319
@jaehyunlee
@str7motor
@annvely
@ccodron
@smile.jay
@sumomo
@ukk
@yong2daddy
@traveler.terry
@jinardent1
@bygon
@leeho2
@lagom40
@baebaeyurim
@iostoken-kr

만나뵙게 되어 정말 즐거웠습니다!
2차 밋업에 이어 3차 밋업에서도 뵙고
많은 대화 나눌 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다음 밋업 때 또 뵙길!

Sort:  

Thank you for your post. :) I have voted for you: 🎁! To call me just write @contentvoter in a comment.

꺅 반가웠어요! 모티베이터님 ㅋㅋㅋ담에 또 욱님과 함께하는 술자리 기대하겠습니다!

저도 반가웠습니다 이오스트님!ㅎㅎㅎ 다음에 기회될 때 또 뵙고 심도깊은 여러 이야기 나눠요! 다음 만남이 저도 기대되네요!

와 대박!!! 엄텅 재밋엇겠어용!!! 상품도 대박인뎅!??????

완전 재미있었어! 지민캉도 다음 밋업 때 와서 글렌피딕 마셔봐봐.

오 친절한 설명감사합니다. 드디어 제가 모티벳님의 글에 보팅할수있는 기회를 얻었군요. 보팅만 받다가 드디어!ㅎㅎ 그리구 역시 언어계 쪽이셔서 그런지 글을 잘쓰십니다ㄷㄷ 짱짱

큽.... 이렇게 돌려서 글을 쓰라는 압박을 하시는건가요....
다시 스타트를 끊었으니 종종 써 보겠습니다. 칭찬 감사합니다.

자리 빛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4차도 기대해주세요 브로맨스님 ㅋㅋㅋㅋ

완전 단짝 :)

ㅋㅋㅋㅋㅋ만인의 단짝이 될 예 정 ㅋㅋ

누구맘대로? 누구맘대로 만인의 단짝?ㅋㅋㅋㅋ

헉.... 애인왔네... ㅋㅋㅋㅋㅋ

이야 이렇게나 멋진 글을 써주시다니... 보팅을 꾸욱 눌러봅니다 역시 강의하시는 짬이 괜히 나오시는게 아니었어.

아닙니다~ 강의하는 짬이 뭐가 있겠습니까.
르캉님이 댓글을 달아주시다니~~~ 영광입니다!

오오 좋은 후기 감사합니다. 글렌피딕 15년은 어디로?

글렌피딕 15년은 차회 밋업의 축배로 사용하기 위해
잘 보관 중입니다ㅎㅎㅎ 다음 회차 때 같이 마셔요!

와 정리 진짜 잘 해주셨다 ㅎㅎ
저도 15년산이 제일 좋았어요! 다른 위스키랑 독보적으로 다른 맛이었어서 기억에 가장 남아요. 2차에서 나눈 대화도 흥미로웠습니다 ㅎㅎ 막차 때문에 끝까지 듣지 못해서 아쉬웠어요 ㅜ

엌ㅋㅋㅋㅋ 스모모님도?! 제가 술알못이라 그런가 12,18,21년은 차이를 잘....
저도 2차 때 슈루룩 가셔서 아쉬웠습니다! 다음에는 더 대화해요!

와 후기를 정말 이쁘게 정리해서 잘쓰셨네요 ㅎㅎ

이쁘게!!! 최대한 이쁘게 정리하려고 힘써 봤습니다ㅎㅎㅎ
이뻐 보이신다니 뿌듯하네요! 감사합니다.

굉장히 즐거웠을 것 같습니다.ㅎ

굉장히 즐거웠어요! 한손님도 기회되면 봬요~
저번에 스팀시티 때 뵈러 가고 싶었는데 개인적으로 좀 일이 있어서 못 갔네요~ㅠㅠ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4주차 보상글추천, 1,2,3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4-1-2-3

4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오치님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