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년 뒤에 벌어질 일

in #webtoon6 years ago (edited)

창고_t.jpg

올 봄에 느꼈던, 역사의 한 중간을 살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실감하는 요즈음 입니다. 비슷한 짤로도 많이 만들어진 '미래에 출시될 근현대사 시험문제' 를 짤막한 웹툰으로 그려보았어요.
'선생님이 점수 주려고 낸 문제' 라고 쓰긴 했지만, 실상은 내가 낸 예상문제 내가 틀림
모두 이번 한 주 즐겁게 마무리 하세요 ^^


Thanks to @leesongyi who draw below banner for me.

banner.jpg

Sort:  

정답! 외치고 답한번 써보려다 혹시 틀릴까봐... 망설...이는중...ㅋㅋㅋ

공감하며 정답자가 나오길 기다립니다..ㅎㅎ

+1 ㅋㅋㅋ 아직 답써주신 분이 없네요 ㅠ

ㅋㅋㅋㅋㅋㅋ 지누킹님의 망설이는 모습은 첨봐욧

이거 너무 쉽네~~했는데 헷갈리네요?!
하하하;;

그죠?! 디디엘엘님 ㅋㅋㅋ 저만 그런게 아니었네욤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도 정말 정말 좋은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네 정말요 ;ㅇ; 우리 아이들은 대학생 되면 유라시아횡단열차 타는 배낭여행이 유행이 되는 세상이 열리면 너무 멋질 것 같아요

순서외우려면 머리가 빠개질듯합니다 ㅎㅎ

이 모든일이 (한개빼고) 올해 다 일어난 일이라는 것이 너무 신기한거 같아요

휙 하고 지나가는 내 기억,,,,,백지......ㅜㅜ

미래의 국사 시험 공부하는 수험생들에게 미리 애도를 ㅎㅎ

학창시절을 보면서
그리움이 느껴지는거 보면
'시간이 참 많이 지나갔구나'
싶은 생각을 하며 돌아보게 되네요;;

@sindoja 님은 향수에 빠지셨군요 ㅎㅎ 학창시절 들으시던 노래와 함께 주말을 보내시는 것도 좋으실 것 같아용

문제에 오류....ㅎㅎ 젤 중요한 통일이 빠졌네요

다 라 마 나 가 -찍습니다. ㅎㅎ

12년 뒤라 ㅎㅎ 통일은 고민하다 일단 보류했습니당 >_< 제가 생각하는 답에선 라와 나가 바뀐 것 같아욤 ㅎㅎ

점수주려면 중간에 탄핵있었을듯

ㅋㅋㅋㅋㅋㅋ 보기중에 탄핵 순서가 어디있나 보고 오답 걸러내는 익숙한 느낌이 머리를 지나가네요 ㅋㅋㅋㅋㅋ

정말 12년후에는 저렇게 나오겠네요ㅎ
아... 시간아....;;

정말 맙소사가 절로 나오죠? ㅎㅎ

ㅎㅎㅎㅎㅎ 생각만 해도 좋네요.

저도 그리는 내내 엄마미소 지으면서 그렸어용 ㅎㅎ

이번 노벨평화상 후보 1위가 문-김 이라네요 ㅎㅎㅎ
2위는 트럼프 ㅋㅋㅋ 셋이손잡고 받아도 될 것 같아요
by효밥

효밥님 ㅎㅎ 저도 그 기사 봤어요!! 트럼프 꼭 상줘야 할텐데 말이에여 ㅋㅋㅋ 제 생전 노벨평화상 수상자 발표를 떨리며 기다리긴 첨입니다

외워서 시험 볼 필요 없어 그냥 즐기면서 보네요 ㅎㅎ

스네일님 ㅎㅎ 저와 똑같은 생각을 ㅋㅋㅋㅋㅋㅋ

역사적 순간에 살고 있음을 느낍니다.

맞아요 정말 ;ㅇ; 그냥 오늘 보는 뉴스가 평생 자주 보게 될 화면이라는 느낌이 마구마구 드는 요즘이에요

앗ㅋㅋㅋㅋ 정말 핵공감되요 쏠님 ㅎㅎ
역사를 살고있다는 느낌!
근데 경험한 역사도 문제로 보니 넘 어렵네요 크크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