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아무래도 배경 설명이 너무 부족한 것 같습니다. ㅠ
추가 작업을 해서 다시 올리겠습니다. :)
정성스러운 피드백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모바일로 함수의 분수부분 값이 잘 안 보여요 ㅠㅠ

선생님.. 저는 여기까지인가 봐요.. ;;;;
by효밥

이런건 문돌이의 감성으로 푸는게 더 이해가 쉽겠네요 ㅎㅎ 일단 저와 같은 문돌이 분들은 다음내용만 기억하면 됩니다.

  1. "소수"라는 놈들이 있어요. 중학수학에서 얼핏 기억날겁니다. 1과 자기자신 외에는 딱 나누어떨어지지 않는 수들이죠. 2, 3, 5, 7 ...
  2. 이 소수들의 특징은 이걸 쭉 나열해 보면 그 어떤 패턴도 찾을수가 없는건데요, 한 160년전에 독일의 수학자인 게오르그 프리드리히 베른하르트 리만이라는 사람이 이거 패턴이 있다고, 그리고 그 증명 결과를 발표합니다. 그게 바로 위에 나오는 "제타함수"인데요 우리 문돌이들은 이해할 수도, 이해할 필요도 없는 내용입니다.
  3. 문제는 이 사람이 결과만 공개하고 그 증명 내용은 다 불태우고 죽어버렸지요... 그래서 160년 동안 저걸 수학적으로 증명하려고 수많은 수학자들이 머리터지게 도전해온거죠 (뷰티풀 마인드 영화... ㅎㄷㄷ)
  4. 근데 이게 얼마전에 영국 수학자 마이클 아티야 박사가 본인이 증명해냈다고.. 24일 (오늘이네요 ㅎㄷㄷ) 결과 발표한다고 해서.. 난리가 났어요
  5. 이게 중요한 내용인데요, 리만가설이 증명될 경우 현재 대부분의 암호화 방식인 "공개키" 방식이 무용지물이 된다고 하는데요, 역시 자세한 내용 알려고 하면 다치고... 요점만 말하면 **현대의 공개키방식의 암호화는 저 "소수"들을 곱해서 아주 큰수를 만들어 내는 방식으로 암호문을 만든다고 합니다. 즉, 저 패턴이 증명되면 거꾸로 암호키의 원 소수값들을 알아내서 암호문이 다 풀려진다는... $%@$%!@#!@ 같은 소리인거죠 ㅎㅎㅎ

ㅎㄷㄷㄷㄷㄷㄷㄷ

흐음.. 여기 수학과 아무도 안계신가요?!

와 저도 모르게 다운봇에 손이 갈뻔했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이거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게 끌어올리고 싶은데 +ㅂ+ ;;;; 제가 지금까지 알아 본 바로는 5번은 다행히 아니라고 합니다 ;D

ㄷㄷㄷㄷㄷㄷㄷㄷㄷ바로 단방에 이해갔네요 대박ㄱ이얌

와 덕분에 이해하고갑니닿ㅎㅎㅎㅎㅎㅎ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

이해는 가지 않습니다만 ㅡㅅㅡ;;;

무슨이야기신지 ....

저도 이번에 보고 찾아봤는데 한 서너번 읽어봐도 도저히 이해가.. ㅠㅠㅠㅠ 어쨌든 리만가설 해결로 현대 암호체계가 유명무실해졌다는 게 핵심이져!?

저도 지금 알아보는 중인데, 리만가설이 해결된다고 암호체계가 붕괴 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 같아요 =ㅂ=

천재가 도전했지만 안 되었군요... 이번에는 과연...^^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어느 나라 말인가요?ㄷㄷ

......응???

올해는 가고 있는뎅...
이해는 가지 않아용... ㅠㅠ

예아 롸임

왜 이게 암호 체계로 가는지 이해못했는데
문돌이도 쉽게 풀어준 댓글로 이해해버렸네요

리만이란 수학자도 페르마처럼 결과만 적어놓길 좋아했네보네요...

아티야 선생님 지금 개까이네요 ㅠㅠ.;;ㅠ

ㅠㅠ [아티야 관련 후속 포스팅]

....

훕 .. 실패 인건가요? 베오페드님은 무슨 말인지 다 아시고 보니 흥미 진진 하시겠어요 ㅎㅂㅎ 저는 그냥 궁금해서 연휴니까 슬렁슬렁 시작했다가 머리 빠개지려고 하네요 ㅋㅋㅋㅋㅋ

리만가설 오늘 마이클 아티야 박사가 증명에 관해서 설명한다고 합니다.

리만가설 쉬워요 2,3,5,7, 11 등
숫자1하고 자신의 숫자로만 나누어지는 수
즉 소수 에 관한 성격? (성질)에 대한것!

전 당췌!! ㅎㅎ

분명 한글인데...

멘사 테스트 수준이 아니라 애당초 집중해서 풀려는 시도 안함 ㅋㅋㅋㅋ

제타,,, 무슨 과자이름인줄 알았더니!!! 추석에 스트레스 안받으려고 노력중인데 갑자기 스트레스 폭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 잘못이 큽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 왜시작했지 이거 ㅋㅋㅋㅋㅋㅋ

저는 이번 생에는 글렀습니다. 선생님. ㅠㅠ

수포자로서 무슨말인지는 모르겠으나 이솔님은 분명 똑똑한 사람일 거라는 생각이 드는 만화입니다.

다리찢기하고 계시네요ㅋㅋㅋㅋ 일단 “=” 요놈 등장하는 순간 멍해지는게 사람이라ㅋㅋㅋ 수고하셨습니다!

오.... 다음편도 너무 기대되어요. 안그래도 궁금했는데 찾아보기 막막했는데 이렇게 떠먹여주시니 ㅠㅠ 감동입니다(물론 떠먹여쥬신다고 제가 먹을수 있는 수준은 아니네요.ㅋㅋ..)

이야기 하실 수 있지요..?!
기대하겠습니다. ㅋㅋㅋㅋ

전 편에 이어 '리만가설' 북한 관련 툰인줄 알았어요 쏠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타 함수의 자명하지 않은 모든 근들은 실수부가 1/2이다'에서 제가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 1도 없다는게 충격............................ 자명하지 않다 정도만 이해가 갑니당 쏠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쏠님 귀여운 그림에 감탄만 하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