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toon][GOPAX x LEESOL] 알면쉬운 블록체인 시즌 2 - 2화. 암호화폐를 분류해 보자

in #webtoon6 years ago (edited)






이번화에 등장하는 코인들 중 잠깐이나마 보유했던 것들이 몇 있는데, 이번 작업을 통해 이 코인들의 정체를 알게 되었음을 반성합니다. =ㅂ=;; 이번에 간단한 분류를 통해 소개드린 코인들은, 앞으로 조금 더 자세히 다루어 볼 예정입니다.

변함없이 응원해 주시는 이웃 스티미언 여러분과 스티밋 소개하는 만화를 통해 저에게 많은 격려의 말씀을 남겨 주시는 뉴비 분들 모두 너무 감사합니다 :D

지난 화 보기
[GOPAX x LEESOL] 알면쉬운 블록체인 - 프롤로그
[GOPAX x LEESOL] 알면쉬운 블록체인 - 1화. 블록체인이 뭐지?
[GOPAX x LEESOL] 알면쉬운 블록체인 - 2화. 이더리움과 스마트 컨트렉트
[GOPAX x LEESOL] 알면쉬운 블록체인 - 3화. 암호화폐는 어떻게 구하나
[GOPAX x LEESOL] 알면쉬운 블록체인 - 4화. 암호화폐 시장 용어를 알아보자.
[GOPAX x LEESOL] 알면쉬운 블록체인 - 5화. 블록체인 용어를 알아보자. (feat. PoW & PoS)
[GOPAX x LEESOL] 알면쉬운 블록체인 - 시즌 2 - 1화. 암호화폐 마켓을 알아보자.


본 웹툰은 암호화폐 거래소 GOPAX에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해 알기쉽게 풀어서 설명하는 웹툰을 그려달라는 의뢰를 받아 작업한 것입니다.


Thanks to @leesongyi who draw below banner for me.

banner.jpg

follow_leesol.gif

Sort:  
There are 2 pages
Pages

Cheer Up! 무슨일인가요? 사람들 반응이 엄청나네요?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알아보기 쉽게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남편이 제귀에 못이 박히도록 설명해주던건데 쏠님의 만화를 보니까 한방에 이해가 되네요.(남편 미안...) 이게 바로 웹툰의 힘!!!!!! 그리고 댑 그림으로 표현하신거 진짜 신통방통해요. 감탄감탄!

  • 저도 이제까지 코인들 기능 따위 알려하지않고 묻지마 투자한 것에 대해 깊이 반성합니다.........

흐흐 송이작가님 ㅎㅎ 댑 저렇게 그린거 제가 생각해도 좀 기특해서 미친듯이 우려먹었어요 ㅋㅋㅋㅋㅋㅋ 역시 우린 같은 감성 ㅍㅎㅎㅎ

좋은글 감사합니다

너무 쉽게 잘설명해주셔서... 아버지께 이 웹툰을 보내드렸습니다!! ㅎㅎ

아버님께서 즐겁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D 감사합니다 >_<

웹툰을 보니, 한 눈에 정리 됩니다.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앞으로도 연재 예정입니다 :D 자주 뵈어요 ^^

Great ur post,,,keep it
Good luck my friend @leesol👍

와 오늘도 배워갑니다! 귀에 쏙쏙 들어오게 정리해주는 정리의 왕 쏠님!!!! +,.+b
그래서 제트캐시나 대시를 다크코인이라고 하는거였군요!
저는 분류별로 하나씩 수집했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 쪼야님 ㅋㅋㅋㅋ 저 코인얘기 할때의 쪼야님이랑 작은아씨들 같은 그림그릴때 쪼야님이랑 다른 사람이라고 생각할래요 ㅋㅋㅋㅋㅋㅋ 우와 적응안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자아분열중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이 보다 더 쉬운 설명이 있을까요. 최곱니다.

딱 제가 이해한 만큼만 그려서 쉽게 받아들이실 수 있으신 것 같아요 ㅎㅎ 칭찬 감사합니다 ^^

가즈앗! 오늘도 많이 배워갑니다~ ㅎㅎ

재밌는 웹툰 잘 봤습니다 :D


[#kr-art] 르바 미술관에 작가님들의 그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미술관 포스팅 저자수익(SBD)는 Pay out 후, 그림 수대로 분배해 송금의 방식으로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매일 한국 시간 기준 저녁 7시에 올라오는 [오늘의 금손을 소개합니다] kr-art 큐레이팅 최신 포스트에 그림의 제목과 링크를 남겨주시면, 그 다음날 소개되며, 이 또한 저자수익(SBD)의 60%를 배분해 작가님들의 지원금으로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게시된 그림은 매주 일요일마다 추가로 등록하여 전시회에 포함하게 됩니다.

p.s 큐레이팅 포스트에 그림을 넣어 소개해도 괜찮으신지 답변은 큐레이팅 포스트에 링크 남기실 때,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웹툰의 경우에는 1컷만 잘라서 소개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여기서 배우고가는것들이 있네요. 고생이십니다~!

오늘도 솔님 웹툰 잘 보고 갑니다!!!^^

이런툰 너무 좋네요 ~ 리스팀하고 갑니다!!

커피님 감사합니다 ^^

잼있게 보고 있습니다 ^^

암호화폐라고 다 같은 건 아니었군요. ㅇ_ㅇ
오늘도 많은 걸 배워갑니다. 이쏠님. :)

초코님은 다 아시믄서 ㅋㅋㅋ 매번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그림이랑 배우니깐 이해가 쏙쏙!! 솔님 넘 감사합니다^^

이거이거.. 제대로네요~ 리스팀합니닷!

연어님 오랫만에 뵙습니다 :D 리스팀이라니 넘 감사해요 !!

@leesol 님의 웹툰은 볼때마다 감탄하게 되네요. 이번에도 잘 보고 갑니다 :)

@lawyergt 님의 피가 되고 살이되는 법률 지식도 너무 감사히 잘 읽고 있습니다 ^^ 감사합니다.

리쏠님~가쯔아아아아아~

이제 고추참치님 프로필만 봐도 욱겨요 ㅋㅋㅋㅋ

캬! 잘 봤습니다. 사실 코인들 분류에 대해서 대략적으로만 알았는데, Dapp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해요 :)

지식스팀님이 오셨군요 !! 반갑습니다 :D

만화로 보니까 알기가 더쉽네요 ㅎㅎ

솔님의 웹툰은 항상 기다려 집니다 . 감사합니다 😊

제이피님 매주 화욜을 기다려 주세요 >_< 감사합니다.

뉴비도 알기쉽게 만화로~~잘봤습니다^

역시 이렇게 쉽게 전달하는데는 만화만한 게 없는 것 같습니다 :D

알고 있어도 재밌게 보는 믿고보는 시리즈~!!!

믿고봐주신다니, 심혈을 기울여 작업해 나가겠습니다 +ㅂ+

정말 알기쉽게 잘 풀어놓은 글이네요!! 코인(토큰)의 종류에 대해서 좀더 자세하게 제가 쓴 글이 있는데 한번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steemit.com/ico/@dhoick/2

오 엄청 공들인 글이시군요 +ㅂ+ 달려가서 보겠습니닷!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Beautiful work @leesol. These (and all others) are such elegant illustrations of how blockchain works / can be visualized. Thanks for sharing your craft with us :D

I always appreciate your great support :D

와 정말 이번화도 이해가 머리에 쏙쏙 박힙니다
그와중에 주인공 스팀이 마지막 장면을 마무리해주네요 ㅋㅋㅋㅋ

케이지콘님 ㅎㅎ 마지막 좀 괜찮았나요? ㅋㅋ 스티밋 너무 억지로 등장시킨 거 아니겠죠?

저도 스팀잇만 열심히 하고 있는 코알못인데 이렇게 쉽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솔님 :)

벌써 6화째 입니다 ㅎㅎ 티치아노님 시간 되시면 슬렁슬렁 지난편들 봐보세요 ^^

크~이솔님~ 한국 코인 투자계의 상향평준화를 주도하시는군요. 왕엄지척!입니다.^^ 편안한 밤되십시오~!!!

아 상향평준화 까지는 아니고, 낙제생은 만들지 말아보자 정도로 봐주세욥 ㅎㅎ

블록체인,,, 스티밋 이용하면서도 잘 몰랐는데. 잘 정리해주셔서 잘 배워갑니다~^.^ 그림도 너무 멋집니다. 팔로우 할게요!

@newyuk123 님 반갑습니다 ^^

안 그래도 코인들이 워낙 많아서 이런 게 필요했어요. 막판에 스팀잇 홍보까지. :)

천하의 브리님도 이제 코인판에 등장! 하시는 것입니꽈? +ㅂ+

보이고싶어하지않는 모습이 특히 귀엽군요!

헙 ㅎㅎ 감사합니다 ㅋㅋㅋ 귀여우려고 애쓴것 맞습니다.

한방에 쏙쏙 들어오는 대단한 툰이십니다. 엄지 척 !

헙 대스타 그란님 !! 그란님 글 한글자 한글자 정독하고 있습니다! 통찰과 개그가 범벅된 멋진글 늘 너무 감사드립니다 ^^

이해하기 편하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긴 글보다 시각적으로 채워주는게 있어서 더 잘 이해가 되는 듯 합니다 ^^

@tigerj 님 감사합니다 ㅎㅎ 아무래도 심적 부담이 만화가 덜 하죠? ㅎㅎ

엄청 쉽게 잘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만화설명 너무 좋아요~!!

기술적으로 보면 스팀은 Stand-alone DApp이라고도 합니다. 즉, EOS도 쓰고 있는 Graphene 플랫폼 위에 특정 기능만 작동하는 앱을 올린거죠. 같은 예로 BTS가 있습니다. 역시 그래핀 위에 올라갔지만 거래소 기능에만 충실한 DApp이죠.

스팀 특집 가즈아~!!

오 머리에 쏙쏙 들어오네요. 특히 레고 블록 비유는 무릎을 탁 치게 만드는.. 잘 보고 갑니당

@rextoys 님 똑떨어지게 깔끔한 웹툰 즐겨보고 있습니다 ^^ 우리 화이팅해요 :D

우왕!!! 완전 도움 많이 됐어요~!!!
이해가 너무 쉽게 쏙쏙 되네요~!

알기 쉽게 설명해 주셔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우와 정말 이해하기 쉽고 깔끔하네요!정독각! 출판고고!!
좋은 만화 감사해요!!

오옷 이유님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 출판이라니 과찬의 말씀 감사합니다 >_<

좋은내용 감사합니다!

와우! 깔끔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암호화폐에 큰 관심은 없었는데 웹툰으로 보니 금방 이해가 되네요. 잘보았습니다~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배우고 갑니나
감사합니다^♡^

업비트에서 빨간지 파란지만 보던 코인들이 저런차이가 있었군요!!

솔님 코인들의 콩나물같은 다리 너무 귀여워서 심쿵

네네 그러니까요 기린님 ㅋㅋㅋ 저도 안지 얼마 안됬지머에요 ㅋㅋㅋ

역시 믿고보는 이솔님!! 너무 좋아요 ㅎㅎ
뉴비에겐 꿀같은 정보입니다 ㅎㅎ
제가 이해력이 달려서 그림이 있어야 그나마 알것 같아요 ㅠㅠ

용이대디님 반갑습니다 :D 벌써 6화가 되었네요 ㅎㅎ 시간 되실 때 지난 만화도 슬렁슬렁 봐주세요 ^^

물론입니다 ㅎㅎ 정주행하고 있었어요^^

정말 대단하시네요... 만화로 보면 이렇게 쏙쏙 들어오네요~

There are 2 pages
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