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toon][GOPAX x LEESOL] 알면쉬운 블록체인 시즌 2 - 7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in #webtoon6 years ago






이번화는 사실 충격과 경악의 토론때부터 쭈욱 생각했던 내용이에요. 저(희)와 다르게 생각하는 사람들을 설득하기에 충분 한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떤 것이 맞는지 헷갈려 하는 분들께 한번 쯤 소개할 만한 내용일 것 같습니다. 매번 열성적으로 칭찬과 응원의 메세지 보내주시는 여러분들 너무 감사합니다. :D

지난 화 보기
[GOPAX x LEESOL] 알면쉬운 블록체인 - 프롤로그
[GOPAX x LEESOL] 알면쉬운 블록체인 - 1화. 블록체인이 뭐지?
[GOPAX x LEESOL] 알면쉬운 블록체인 - 2화. 이더리움과 스마트 컨트렉트
[GOPAX x LEESOL] 알면쉬운 블록체인 - 3화. 암호화폐는 어떻게 구하나
[GOPAX x LEESOL] 알면쉬운 블록체인 - 4화. 암호화폐 시장 용어를 알아보자.
[GOPAX x LEESOL] 알면쉬운 블록체인 - 5화. 블록체인 용어를 알아보자. (feat. PoW & PoS)
[GOPAX x LEESOL] 알면쉬운 블록체인 - 시즌 2 - 1화. 암호화폐 마켓을 알아보자.
[GOPAX x LEESOL] 알면쉬운 블록체인 - 시즌 2 - 2화. 암호화폐를 분류해 보자.
[GOPAX x LEESOL] 알면쉬운 블록체인 - 시즌 2 - 3화. 채굴은 어떻게 하나요?
[GOPAX x LEESOL] 알면쉬운 블록체인 - 시즌 2 - 4화. 암호화폐 대표선수 소개 I
[GOPAX x LEESOL] 알면쉬운 블록체인 - 시즌 2 - 5화. 스팀 & 스팀달러편
[GOPAX x LEESOL] 알면쉬운 블록체인 - 시즌 2 - 6화. 글써서 번 돈으로 소고기를 사먹는 방법


본 웹툰은 암호화폐 거래소 GOPAX에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해 알기쉽게 풀어서 설명하는 웹툰을 그려달라는 의뢰를 받아 작업한 것입니다.


Thanks to @leesongyi who draw below banner for me.

banner.jpg

follow_leesol.gif

Sort:  
There are 2 pages
Pages

꽃과 곤충을 비유해서
정말 이해하기 쉽게 잘봤습니다
감사감사 ㅠㅠ ^^*

벌과 꽃의 관계로 설명을 해주셔서
완전 이해 했네요.
스팀잇을 하고 있지만 블록체인을 잘 알지 못하지만...
혹자는 블록체인과 가상화폐의 우월을 논하나 보네요?

좋은 게시글, 나는 귀하의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알기쉽게 개념이 잘잡히네요
좋은글 잘봤습니다~

꽃과 꿀에 비유를 하시다니.... 쏠님!!!! 당신을 존경해요!!!!

ㅋㅋㅋㅋ로사님도 쏠님 극성팬이셨군요!

오, 꽃과 곤충의 비유... 이거면 유시민씨도 납득시키겠는데요? ^^
그런데 꽃에서 꿀이 좀 더 나왔으면 합니다. ㅎㅎㅎ

제가 생각하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불가분한 관계를 명쾌하게 설명해주셨네요

이솔님 안녕하세요
저처럼 암호화폐와 블록체인기술에 대해
이해도가 낮은 사람도 이해할수 있게 그림을 통해 설명해 주시니 쉽게 이해를 돕습니다
오늘도 이솔님 덕분에 좋은 공부했답니다^^

귀용귀욤하고 이해하기 쉬운글이네요

이해가 쏘옥 들어와요! 정말 초보자들도블록체인은 좋은데 암호화폐는 나쁘다는 있을수 없는 이유를 뇌새김될거 같은 ㅎㅎ 이솔님 존경스럽습니다!
편안한 저녁시간보내세요^^

훌륭한 컨텐츠입니당

끝내주는 비유법인걸요 ㅎ 오늘은 스팀잇 101일째 맞이하여 지난 100일간의 이야기를 포스팅에 담았답니다. 가입당시 솔님의 알기쉬운 시리즈를 접해서 도움을 많이 받았던 게 기억나더라구요. 지금도 여전히 도움 받고 있네요. 언젠가 여행쪽으로 제가 도움이 되어드릴 수 있길 바랍니다 ㅎ

만화로 보니 이해가 더 잘되는거 같애요!
좋은 이야기 감사합니다.ㅎ

ㅎㅎ 쉽고, 깔끔한 정리네요^^ 쏠님!! 저도 존경합니다 ^______________^

꽃과 꿀.
예쁘고 좋은 비유입니다.

자연 생태계도 개인주의적인 행동 때문에 돌아가게 되는 것이지요.
보이지 않는 손으로 비유되는 자본주의 생태계도 각자의 이득을 위해 유지되는 것이고요.

사토시 나카모토도 이 개인주의적인 보상 시스템을 잘 이용해서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한 것 같습니다.

아니 이런 꿀같은 컨텐츠를 요런 꽃같은 솔님께서...^^b 멋지십니다~ ㅎㅎ

이해쉽게 풀이해서 그려주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감사드리고 응원합니다^^

와 이번편 정말 대박이네요! ㅎㅎ

우와~~ 진짜 감탄 나올 정도로 쉽고 간결하게 그림와 글로서 설명을 잘 내 놓으셨네요.

어쩜 이리 알기 쉽게 그려주시는지 대단하십니다!!!

그 와중에
꽃과 꿀과 벌과 그리고 나비......
너무 낭만적으로 잘 그리셨네요...흑.
부러워요.

우와 이렇게 심플하게 표현하시다니...
내용의 압축과 핵심을 찌른 설명에 그래픽까지 더해지니ㄷㄷ
특히 비유가 아주 적절해요!!

정말이지 이런 깔끔한 설명과 웹툰 너무 좋아요 ~

재미있는 만화와 그림 잘 봤습니다.

그림으로 봐서 더 이해하기 쉬운 부분도 있습니다만
꽃과 꿀의 관계의 비유는 정말 훌륭한것 같습니다!
많이 배우고 갑니다 ^^

와 지금까지 읽어보았던 설명중에 단연 가장 이해 쉽게 설명된 만화, 글 이네요!! 이해가 쉽게 잘 되었어요 ㅎㅎ^^

정말 어려운 얘기를 쉽게 풀어주시는 재주가 있으시네요 ㅎㅎ 게다가 만화로 그려주시니 더욱 이해하기 편한 것 같습니다.

블록체인 이야기를 하면 많은 사람들이 "그래서 누가 이 시스템을 유지해 주는데?" 또는 "어떻게 하면 채굴을 할 수 있는데?"라고 물을 때가 많은 데 이 이야기를 해주면 이해가 조금은 더 쉽게 되겠네요. 늘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와 ㅎㅎ 꽃과 꿀이라니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비유한 것 중 가장 마음에 듭니다 :)
항상 잘보고있습니다 @leesol 님 !

건강하게 성장한 블록좀 봐요!!
아이고 어쩜저런 잔망스러운 아이디어를 떠올리실수 있담!

경칩에 걸맞는 아리따운 목련그림도 참 곱네요!

아.... 이럴때 감동이라고 하나용? 작가님 너무 멋지세용... 지식과 그림체 모두 부러워용 T.T 여기는 암호 어쩌고가 아니라 무슨 작가님들 모임같아요 ㅋㅋㅋㅋㅋㅋ

와우. 그림으로 암호화폐의 설명을 도우니 한결 이해하기 쉬웠어요!
잘 읽고 가요^^

그림체가 너무 이뻐요,,

설명하기 어려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관계를 만화로 너무 쉽게 풀이 해버리셨어요 ㅎㄷㄷ.... 이런 포스트 너무 좋습니다! 대단하세요.

우와 꽃과 벌에 비교하시니깐 이해가 쏙쏙!! 블록체인은 좋은데 암호화폐는 나쁘다 라는 말은 있을 수 없다!는 말 완전 공감해요!!! 사이다 마신듯 속이 뻥! >,.<b

벌이 꽃을 위한 마음은 없다는 것에 섬뜩하면서..
스팀잇은 결코 우리를 버리지는 않을 것이라는 희망을 갖아봅니다..

벌과 꽃으로 대입해서 설명해주시니 너무너무 이해하기 쉽습니다^^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차이점과 유기성이 바로 이런 점이었군요!!
정말 감사합니다, 잘 보고 갑니다~^^

역시 비유가 끝내줍니다. ^^ 누군가 물어보면 저도 꿀벌과 꽃으로 비유해서 설명해줘야겠네요. 이보다 쏙쏙 들어오는 쉬운 설명은 없을 것 같습니다.

오, 역시 비유와 만화가 섞이니 이해가 아주 잘 됩니다!
블록체인과 암호화폐가 이런 관계였군요.

이거 장난아니게 잘 정리해주신것 같아요!

너무 쉽게 된 그림 설명 너무 잘보고 갑니다.

평소에 컴퓨터나 코인쪽에 잘모르는 사람들한테 보여주고싶은만화네요
좋은 비유입니다 :)
감사합니다

꽃과 곤충의 비유 모르는 사람들도 쉽게 이해할수있네요
잘 이해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아주 쉽게 설명해 주어 감사합니다.

글 잘 읽었습니다.이해하기 쉽게
만화로 해 주셨네요.감사드립니다.팔로우 하고 갑니다.보팅과
함께~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그림과 비유를 적절히 잘 활용하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을 많이 들인 자료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전통적인 개념을 기반으로 하는 여러 기준들에 대하여, 새로운 개념들은 익숙해지려면 시간과 경험이 필요할듯 합니다 ^^ 귀여운 그림과 간결한 문체로 이해도 200% ^^

아무리 공부해도 개념이 어려웠는데, 드디어 제대로 설명한 걸 찾은 느낌이에요! 앞으로도 잘 부탁 드리겠습니다.

There are 2 pages
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