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잉원 대만 총통은 수요일 중국이 제안한 "하나의 국가, 두 개의 체제"라는 정치적 공식이 홍콩에서 실패했다며 이 섬은 민주적 섬 통일을 위해 사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중국은 대만을 자국 영토라고 주장하는데, 필요하다면 무력으로 대만을 중국의 지배하에 둘 것이라고 한다. 타이완은 공식 명칭인 중화민국이라는 독립국이라고 말한다.
1월 11일 투표에서 재선을 노리는 차이 총통도 신년사에서 중국 정부가 이 섬에 대한 압력을 강화함에 따라 자유와 민주주의를 보호할 수 있는 메커니즘을 구축할 것이라고 천명했다.
중국에 대한 공포는 중국 통치하의 홍콩에서 수개월간의 반정부 시위로 인해 이 캠페인의 주요 요소가 되었다.
차이 전 총리는 1997년 중국에 반환된 뒤 옛 영국 식민지인 홍콩에서 일정한 자유를 보장한 정치적 합의를 언급하며 "홍콩 사람들은 '한 국가, 두 체제'가 분명히 실현 불가능하다는 것을 우리에게 보여줬다"고 말했다.
"‘한 나라, 두 체제’ 아래 홍콩의 상황은 계속 악화되고 있다. 차이는 '한 나라, 두 체제'의 신뢰성이 정부의 권력 남용에 의해 훼손되었다고 말했다.
홍콩은 자치의 약속에도 불구하고 홍콩을 통제하려는 중국의 인식된 노력에 대한 광범위한 분노로 촉발된 반정부 시위로 인해 타격을 받아왔다.
대만 의회는 중국의 인식된 위협에 대처하기 위해 화요일에 반침입법을 통과시켜 대만과 중국의 관계를 더욱 긴장시켰다. [nL4N295146]
차이 장관은 이 법안이 중국과의 비즈니스 관계를 해칠 수 있다는 우려 속에 이 법이 대만의 민주주의를 보호하고 상호 교류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은 차이 총통과 그녀의 독립성향의 민진당이 섬의 공식적인 독립을 추진한 것으로 의심하고 있으며, 그러한 움직임이 있었다면 그것을 전쟁으로 위협해 왔다.
차이 총리는 독립을 추구한 것을 부인하며 중국과의 현상유지를 일방적으로 바꾸지는 않을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amancyn님, steemzzang은 여러분을 환영 합니다.
☀️ "합격쌀 누룽지"의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 팔자 뭐든 팔자, 그래야 나도 살고 스팀도 산다.
⭐️ 가평 특산물 삼순이네 "된장 간장 고추장 청국장"
Warning! This user is on our black list, likely as a known plagiarist, spammer or ID thief. Please be cautious with this post!
If you believe this is an error, please chat with us in the #appeals channel in our disc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