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엔진 토큰 DEX 거래소 개발 이야기

in #zzan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안피곤입니다.
이번에도 재미있는 앱을 하나 만들었습니다. 앱 이름은 Happigon이라고 지었습니다.


서론

제가 스팀잇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저자 보상 때문이었습니다. 지금도 여전히 그렇습니다. 다른 블로그에 올리는 것보다 스팀잇에 글을 올리면 보상이 100원이라도 발생했습니다. 그리고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관심도 한몫했습니다.


스팀로그(Steemlog) 앱

스팀잇을 처음 접했을 때 이곳은 너무 불편하고 촌스러운 UI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지금도 여전히 그렇습니다. 그리고 스팀 API을 이용해서 제가 좀 더 나은 플랫폼을 만들 수 있다는 생각도 했었습니다. 그래서 Steemlog 앱을 개발했었습니다. 아래가 그 결과물입니다. 사실 개발하는 도중에 busy와 steempeak를 알게 되면서, 개발을 중단했습니다. 이게 벌써 1년 전이네요. ㅎㅎ


https://steemlog.github.io



스팀잇 펫 연구소

그다음에 스팀잇 보팅을 연구하면서 재미난 앱을 하나 만들었습니다. 바로 스팀잇 펫 연구소입니다. 원래 계획은 부계정을 생성하면서 펫을 하나씩 늘려나갈 계획이었습니다. 스팀잇에 HF20이 업데이트된 후, 흥미를 잃고 개발을 중단했습니다. 만든 지 오래되었지만, 아직도 연구소를 꾸준하게 이용하는 사람이 있네요. 만들 당시에는 거북이랑 토끼가 보팅해주는 금액이 합치면 $0.001였는데, 이제는 $0.0005가 되어버렸네요.ㅎㅎ


https://anpigon.github.io/pet/



스팀잇 커뮤니티

그다음은 스팀잇에 등록된 글 분류와 개인 블로그가 최대 관심사였습니다. 글 분류는 AI로 풀어보려고 머신러닝을 학습했었습니다. 결국에는 복잡하고 어려운 머신러닝을 구현하는 대신 태그 기반으로 글을 분류했습니다. 글을 분류해서 제공하기 위해서는 결국 API 서버가 필요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나가는 비용이 아까워 최대한 무료 서비스를 이용해서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결국 무료 DB 서버 계정이 차단당했습니다. 아무래도 스팀 블록을 모니터링하면서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insert 했던 부분이 원인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계획했던 것보다 개발을 빨리 포기했습니다.


https://anpigon.github.io/steemit-community



본론

서론이 길었습니다. 최근 니트러스가 다수 등장하면서 스팀잇 태그의 글을 분류 기능은 거의 상실했습니다. 읽고 싶은 글만 필터링해서 보는 것이 더 어려워졌습니다. 그리고 스팀잇에서 채굴이나 SCOT토큰에 관한 글이 많이 보입니다. 그래서 저도 요즘은 SCOT 토큰 관련 앱 개발에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최근에 토큰 정보(홀더계정, 오더북, 거래이력)을 볼 수 있는 앱을 의뢰받았었습니다. 참고로 해당 앱 개발은 드랍했습니다. 그런데 개발을 하다 보니 약간의 욕심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개발하던 코드를 재활용하여 재미있는 앱을 개발했습니다. 앱 이름은 Happigon 입니다.

Happigon은 해피베리보이님과 채팅하다가 갑자기 생각난 이름입니다. Happy + Pigon = Happygon 입니다. 그런데 Github 계정을 생성하려고 하니 Happygon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냥 Happigon으로 만들었습니다.


https://happigon.github.io/

개발할 시간만 충분히 있다면 이 앱에 커뮤니티와 지갑 기능도 구현해보고 싶네요. 그리고 가능하다면 부르주아의 끝을 보여주는 커뮤니티를 만들어보고 싶어요. 빈부 격차를 매우 심하게 보여줄 겁니다. 예를 들면 축적한 보유 자산에 따라서 UI가 다르게 보입니다. 스팀 파워 + 스팀 잔액이 15이하는 UI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계급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제한됩니다. 사실 이 앱도 개발하다가 중단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steem-engine API가 불안정해서 개발하기 너무 불편합니다.


최근 야근이 많아져서 수면시간이 줄었습니다. 그래서 피로가 누적되어 피곤함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왕피곤으로 변신할 때가 온 것 같습니다.

댓글, 팔로우, 업보팅해 주시는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vote, reblog, follow @anpigon

Sort:  

zzangu님이 anpigon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zzangu님의 @anpigon 님의 스팀엔진 거래소 개발관련.. 대박이네요.

저 anpigon의 글 포스팅 입니다.
스팀엔진 토큰 DEX 거래소 개발 이야기
요약만 얘기하면,
https://happigon.github.io 스팀엔진 dex 거래소를 개발하고 계십니다. (물론 공지에서 하다가 그만둘수 있...

@happyberrysboy 님이 스판 유료검색을 통해 @anpigon 님의 글을 선택했습니다.
유료 검색에서 선택된 글을 작성한 @anpigon 님에게는 0.5 SCT를 보상으로 지급되었습니다.
@happyberrysboy 님의 검색 만족도 평가 점수는 5 입니다.

안피곤님!! 최고십니다.

저의 든든한 팬이 되어주신 제이콥님 감사합니다. 저도 제이콥님 팬입니다. 해빗앱 출시 기다리고 있습니다. ㅋ

곰돌이가 @anpigon님의 소중한 댓글에 시세변동을 감안하여 $0.001을 보팅해서 $0.022을 지켜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5956번 $65.280을 보팅해서 $76.391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해빗.. ㅎㅎ
안피곤님과 함께라면 다만들어주실거같은데... ㅋㅋㅋ
안피곤님 제 롤모델입니다 ㅋㅋ 감사합니다.

만들고 싶은건 일단 만들고 나서 보는게 제 성격입니다.
대부분 공개는 안했지만 이것 저것 정말 많이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롤모델 감사합니다. 저도 잘생긴 제이콥님을 롤모델로 하겠습니다.

오~ 근사해요. 해피곤 모두 멋지곤!! ^^ 편안한 밤되세요~

러블리연님 응원 감사합니다.

안경낀 거북이 너무 귀엽네요!!
Happigon도 작명 좋은 거 같아요 ㅎㅎㅎ

르바님 감사합니다. 카톡에 완팀 작명소가 있어서 저는 항상 거기에 의뢰합니다.

멋지네요. 주문기능 빼고 먼저 공개해주실 수 있나요. 스팀엔진 사용하면서 느낀 불편함이 많이 개선이 되었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해당 앱은 깃헙 페이지에 공개되어 있습니다.
https://happigon.github.io/

제가 주문 기능을 넣을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혼자 개발하기에는 너무 벅차네요.
사실 저도 스팀엔진을 사용하면서 너무 너무 불편했습니다.
그래서 스팀엔진에서 이렇게 개발해줬으면 좋겠다해서 만들어봤습니다.
스엔 사장님이 보고 거래소 UI 좀 바꿔줬으면 좋겠습니다. ㅋ

완존 좋아요. 차트는 다른 종목이 나오는데 아직 개발이 안된건가요?

차트는 미구현 상태이고 지금 연구 중입니다. 차트를 구현하려고 보니 거래 데이터를 DB에 쌓아야 할 것 같습니다.

전 또 오류인 줄 알고. 차트 없어도 유용합니다. 속도가 빨라서 좋아요.
차라리 당분간 차트는 빼면 어떨까요? 더 빨라질 것 같은데 말이죠. 시세보기에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와 거래소 화면 너무 멋진데요? 이것도 소스가 공개되어있나요?

블록체인스튜디오님 감사합니다. 처음에 소스 공개로 개발하다가 비공개로 전환했습니다. 참고로 소스는 보여주기 민망할 정도로 엉망입니다. 설계 없이 구조도 안잡고 일단 결과물에만 치중해서 막코딩하다 보니 소스가 정말 엉망이 되었습니다. 해피베리보이님 말대로 개판오분전입니다. 중복 코드도 많이 보이고 구조도 엉망이고 한번 정리해야겠지만, 코드 량이 너무 많아져서 이제는 리팩토링을 못할 것 같습니다. ㅠㅠ

아무튼 대단합니다. 스엔 기본 거래소보다 훨씬 좋네요!

우와 안피곤님 이건 정말 대박이네요... :)

사실 저도 만들고 나서 화면을 보고 놀랐습니다. 감사합니다.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멋지십니다
개발이 완료되길 응원합니다

응원감사합니다.

뭔가 기대되는데요? 빈부격차의 끝을 보여주는 UI 보여주세요!

그냥 농담으로 적은 글입니다. 스파에 따라 기능을 제한하면 어떨까 생각해봤습니다. ㅋ

피곤님 이번주는 저는 아주 개판오분전 상태였네요 ㅋㅋ 피곤님은 참 한결같이 열심히이십니다~~ 금방 따라갈테니 기다리세용 ㅋㅋ

Posted using Partiko iOS

따라오십시오.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ㅋ

sct천사의 보팅입니다.
앞으로도 좋은 활동 부탁드려요~~^^

!stablewon 소환

천사 보팅과 응원 감사합니다.

Hi @anpigon!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353 which ranks you at #7950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25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7975).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3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48.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앱 개발하시는분들보면 참 부럽습니다^

저는 앱 개발이 재미있어서 이쪽 분야에 뛰어들었습니다. 그리고 적성에 맞아서 다행입니다. ㅋ

제가 아직 초보라
올려주신 내용을 다 이해하진 못하지만
천천히 배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해안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로 질문해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댓글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