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차] 아마란스 꽃차 다시 소개

in #zzan5 years ago

10일전 쯤 스팀짱 사이트에 올렸는데 무슨 문제가 있었는지 스팀짱 사이트에는 안보이고 스팀잇에서만 보이네요. 보팅해 주신 분들도 계시던데 보신 분들은 다시 보팅해주지 마세요. 못보신 분들도 계실 것 같아 다시 한번 올려볼께요.

오늘은 아마란스 꽃차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아마란스는 워낙 유명해서 많은 분들이 아시고 계실거예요.

아마란스는 영원히 시들지 않는 꽃이란 어원을 가진 중심자목 비름과의 일년생 식물입니다. 원산지는 안데스 산맥으로 고대 잉카제국에서는 아마란스 종자를 신이 내린 곡물이라고 부르기도 했답니다.
퀴노아와 함께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고 종자는 퀴노아 보다 더 작으며, 약간 떫고 쓴맛을 낸다고 합니다.

꽃말은 어원을 따라서 시들지 않는 사랑이라고 하고 씨앗의 색깔에 따라 잎과 꽃의 섹깔이 달라지며 자주색, 주황색, 노란색, 보라색, 검정색 등이 있다고 합니다. 주로 종자를 곡물로 이용하고 잎은 요리에, 꽃은 관상용, 염료나 식용색소로도 사용된답니다. 식물성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각종 무기질과 미네랄도 다양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꽃차를 만드는 작업은 손이 많이 갑니다만 워낙 좋은 성분이 많아서 동맥경화, 고혈압, 골다공증, 노화방지, 피부미용, 다이어트에 골고루 좋다고 하며 신장결석이나 담석이 있는 분은 과량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건강과 미용을 위해서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