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이사 전날

in #zzan5 years ago

예전에는 이사 갈때가 되면 며칠 전부터 준비를 했던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짐을 정리하다 보면 사진 등 추억이 담긴 잡동사니들을 보며 옛 생각에 잠기곤 했죠.

어디 있는지도 몰랐던 물건인데 버릴 수 없다며 꼭 쥐고 있기도 하고, 이사 가서 새로 배치하면 정리정돈 깔끔하게 효율적으로 해야지! 라는 새해 결심같은 생각도 하고. 이사라는 건 할일도 많았지만 나름 즐거웠던 이벤트였던 것 같습니다.

또 이사라는 것은, 정든 친구들을 떠나서 새로운 곳에서 적응을 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했습니다. 익숙한 곳에서 떠나는 두려움보다, 새로운 곳에 대한 기대감이 더 컸기에 이사가 은근히 기다려지곤 했습니다.


그랬었는데, 이젠 이사 전날인데도 아무 느낌이 없네요. 짐도 거의 챙기지 않아서 집 내부 모습은 그대로인데, 몇 시간 후면 여기를 떠난다는 게 와닿지가 않습니다.

내가 어른이 되어서 그런 것인지, 이제는 시대가 달라져서 인터넷이 되면 다 같은 생활권이라 그런 것인지.

오늘 저녁 이사 준비의 처음은 이 글입니다. 1일1글을 하겠다고 생각했으니 지켜야지요! 보통 때는 잠들기 전에 쓰지만, 오늘은 그때쯤은 정신없을듯하여 미리 씁니다.

지금은 어떨지 상상도 안 되지만, 내일 글을 쓸때는 새로운 집이겠군요. 기대됩니다.

Sort:  

경험탓인지... 나이탓인지!! ㅎㅎ 저도 뭘해도 특별한 감정도 안생기는것 같고 그렇네요!!
새로운 집으로 이사!! 축하드립니다~ 부럽네요^^

감사합니다. 일단 한숨 돌리고 나니 피곤하네요.

한숨 더 돌리시고, 오늘은 푹 쉬세요^^ 이사가 여건 피곤한게 아니죠!!

조심히 잘 마치시길! ^^

감사합니다. 덕분에 잘 마쳤습니다.

새로운 곳에서 더 많은 기회와 행복이 넘쳐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새로운 출발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사짐센터는 정말 최고인거같아요. ㅋㅋ 전날도 그대로일 수 있어말이죠. 새 집 가면 실감이 나지 않으실까요? ㅎㅎ

말씀처럼 새 집 오니 이제 좀 실감이 납니다.

이삿짐센터 최고!

아마도 짐을 싸고 푸는 과정이 생략되어서 그런가 봐요.
이삿짐 센터가 다 해주니까요.
그래도 편한게 최곱니다. ㅎㅎ

아무래도 짐 싸고 푸는 과정을 내가 안해서 그런듯합니다.

그냥 입으로만 짐 옮겼는데도 엄청 피곤하네요.

지금 집보다도, 새 집에 들어가실 때 좀더 새로운 느낌이 드실 것도 같아요! 이사 무사히 잘 마치시고 새 집 생활 즐겁게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말씀처럼 새 집에 오니 좀 실감이 나네요.

어릴적엔 며칠 전이 아니라 한달 전부터 시작했던듯요~^^
장농 나가고 난 뒤에 그 밑에 있던 동전들 줍는 재미, 새집에 짐 대충 옮겨놓고 신문지 깔고 짜짱면 먹던 기억 ㅎㅎㅎ 시대가 많이 달라졋네요 ㅎㅎ
*자유롭고 여유로운 스팀짱입니다^^

저도 이번에 "비상금" 찾았습니다! ㅋㅋ

정리가 되어서 그럴 것 같다는 생각이 번뜩^^ 그러면서 어디를 가도 편안하다~~~는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힘을 가지신 듯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이번 기회에 좀더 자신을 돌아보고 정리해봐야겠습니다.

이사한집에서 부자되셔서 다음 이사는

타워팰리스 팬티하우스로

가실겁니다!

화이팅

감사합니다. 부자의길을 걸어야죠!

이사 잘 하세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예전엔 추석날도 즐겁고 생일은 또 얼마나 기다렸었나요.
지금은 그냥 아무일 없이 지나는 게 최고지요.

새 집에서 좋은 꿈 꾸세요.

감사합니다. 말씀처럼 일상의 소중함을 느끼는 요즘입니다.

이사 화이팅 입니다
비가.안와야 할텐데요

Posted using Partiko iOS

다행히 비가 안오고 서늘한 날씨라 잘 마쳤습니다.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이사가시면 계신 직장에선 더 가까워지시나용??? 괜히 궁금...ㅋㅋㅋ

좀더 멀어졌지만 그래도 충분히 가깝습니다.

새로운 곳에 가셔서 하시느일 잘되시고 대박나세요~~

감사합니다!

Hi @glory7!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746 which ranks you at #4908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11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4897).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93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74.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요새는 정말 이사라는 게 예전만큼 큰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전엔 이사 한 번 하려면 이사 외에 이것저것 신경 쓰는 부분이 많았는데...
집에 대한 소유 개념도 변해 가고 있어서 예전만한 애착도 없는 것 같고요.
공감하고 갑니다 :)

댓글 감사드립니다. 요즘은 집도 애착이 가는 '내 집' 이라기보다는 적당한 기간 동안 머무르는 곳으로 바뀌어 가는 것 같아요.

저는 이사라고 할 것까진 아니지만 방 옮기는데도 정말 오만 가지 생각이 들더군요.. 오늘 새 집은 어떠실지 궁금하네요 ㅎㅎ

아직은 얼떨떨 합니다. 며칠 지나야 적응이 되겠지요.

어라?? 전 왜 이글을 못본걸까요? 새로운 출발 멋지고 따스한 기운이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

좋은 곳으로 가시는 거지요? 축하드려요. sct큐레이션 하다가 글보고 타고 왔어요. ^^ 부자 되세요. ``

집.

사는 '곳'(주거)에서 사는 ''(소유)으로 바뀌어버린 느낌이지만, 그래도 퇴근하고 돌아와서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공간, 그런 소중한 장소가 집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사 하느라고생이 많으셨겠네요.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좋은 기운을 받으셔서,
건강하시고, 번창하시기를 기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