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디 자랑] 나는 이미 호돌박인데.. 닉네임 챌린지라는 태풍이 휩쓴적이 있었으니.. 천운님(cjsdns)의 바람(?)대로.. 다시 한번 태풍아 몰아쳐라..

in #zzan5 years ago (edited)

며칠전 천운님(@cjsnds)의 [짱구냐 짠 구냐] 포스팅하나!

@zzangu 님의 아이디와 steemzzang 의 네이밍과 결합해 @zzangu 님에 대한 사랑(?)을 드러내시면서 은근슬쩍 [내 아이디 자랑] 이란 이벤트아닌 이벤트를 스리슬쩍 진행하셨다.

근데 내가 아는 바로는 현재 @gghite 님만이 [[내 아이디 자랑] 저는 gghite입니다.] 이 참여했다.
홍보가 잘 안되었나 아쉽고 작은 보팅실수로 @cjsnds 님이 100zzan 을 소각하며 [나쁜 놈] 이란 포스팅을 다시한번 홍보글로 올렸다.

그러나 역시 ㅠㅠ
제목을.. 보곤 알 수가 없다. 이런때 우리에게 속칭 기레기들의 작명센스가 필요할 때인 듯 싶다.


천운님의 글을 보니 작년 스팀잇에 국적을 불문하고 태풍이 불었던 닉네임 챌린지가 생각이 난다.

Steemit Name Challenge!!

나역시 참여를 했고 많은 스티미언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참여를 했다.

https://steemit.com/created/steemitnamechallenge

이 URL 을 통해 다양한 닉네임 챌린지글을 확인할 수 있다.
당시 릴레이로 참여자를 지목하다 보니 숨은 은둔 고래들의 이야기도 들을 수 있었던 것 같다.

  1. 스팀잇 닉네임을 어떻게 선택했는지 알려주세요.
  2. 당신의 진짜 이름을 알려주세요.
  3. 만약 닉네임을 바꿀 수 있다면, 무엇으로 바꾸고 싶으신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4. #steemitnamechallenge 태그를 달아주세요.
  5. 다섯 분을 지목해주세요.

이런 다섯가지 규칙하에서 진행되는 닉네임 챌린지를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다.


그럼 천운님의 [내 아이디 자랑] 을 추억을 곱씹어 볼겸 위 규칙에 따라 지난간 포스팅을 다시 오마쥬 해보자

1. 스팀잇 닉네임을 어떻게 선택했는지 알려주세요.
Reveal spoiler

hodolbak (호돌박) 이란 닉네임은 제가 인터넷에서 사용하는 유일한 아이디입니다.
인터넷을 사용하시다 이 아이디가 나오면 그냥 저인거에요.

의미는?????????
제가 범띠 입니다.
1252650423.625635_SSI_20090911114843_V.jpg

88서울 올림픽 마스코트가 호돌이였죠.
아 30년전 캐릭터라 진짜 촌스럽다.

20180209103317657424_0_650_473.jpg
지난 평창올림픽의 수호랑 정도만 되도 좋았을텐데 ㅠㅠ

하여간 어릴때 별명이 호박 이었습니다.
친구들이 호박아 호박아 불렀지요.

왜?! 이름이 '호' 자로 끝나니까~~~~

호랑이 + 호돌이 + 호박
그래서 그냥 호돌박!
세계 유일 무이한 닉네임 호돌박!!

더 운명적인 것은 내가 살던 동네의 이름이 호박골! 호박골! 호박골!

이 보다 더 잘 지을 순 없다.

2. 당신의 진짜 이름을 알려주세요.

이건 당시에도 많은 분들이 비밀에 붙히거나 이니셜만을 밝혔었습니다.
그래서 나는 jh...

3. 만약 닉네임을 바꿀 수 있다면, 무엇으로 바꾸고 싶으신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당시에는 이렇게 적었었다.

이웃분들이 '호돌' 이라고도 많이 불러주시는데요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호돌박', '호돌' 둘중 하나라면 '호돌' 에 손을 들어주고 싶네요.
어감도 부드럽고 부르기도 편한것 같습니다.

또 다른 것을 고르자면
목공을 배우면서 사용했던 닉네임이 '목화' 였습니다.
나무목 (木), 이야기화 (話)
공방을 차리면 공방이름도 '목화공방' 이라고 이름 지으려고 했고요.
만약 다시 나무를 만지고 나무로 사람들을 만나게 되면 '목화' 라는 닉네임을 쓰게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얼마전 트리플A 가 오픈하면서 부계를 사용하기 위해 이름 공모를 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나온 이름들이 무려 30개 이상...

podolbak(포돌박), bodolbak(포돌박), hudolbak(허돌박), modolbak(모돌박), dodolbak(도돌박), jodolbak(조돌박), hodolbak-a0a, hodolbak-a_a, hodolbak-wow, hodolbak-ioi, bak-hodol(박호돌), hodolbaaak(호돌바~~~악), hodolia(호돌리아), holdbak(홀드박), hodolpark(호돌팍), hobakdol(호박돌), dolhobak(돌호박), hodol(호돌), kablodoh(카블로도흐), abongbak(아봉박), hodolaaa(호돌아), hodl(호들), dulebak(둘레박), doolebak(두레박), holbak(홀박), hodlbak(호들박), hodlgab(호들갑), hodorrrr(호도르~~), hodolbak-a(호돌박아), bbodolbak(뽀돌박), hodolhouse(호돌하우스), hadolbak(하돌박), hodol-daebak(호돌대박), hodolvak(호돌박), a-hobak(애호박), hodolgold(호돌골드)

난 닉네임 부자!!!
당시 hold 의 의미로 hodl 이란 단어가 쓰인다 해서 현재 트리플 A의 댓글큐레이션계정으로 hodlbak 을 사용하고 있습니닫.

위에 중에서 맘에 드는 것은 호돌아, 애호박 이 두개는 언젠가 쓰고말거야~~~~


추억도 곱씹고 좋네요.
지나간 스팀잇의 좋은 프로젝트들이 steemzzang 에서 펼쳐지기를 바래봅니다.

@lucky2 님의 스팀잇 명언중 하나가 '선동당할려면 빨리 당해라' 라고 하던데... 비록 이벤트지만 [내 아이디 자랑] 에 빨리 선동(?)당해 봅시다.
참여자가 많아질수록 천운님의 보팅파워가 약해지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저는 참여자가 없는 지금 한번 100프로 보팅에 욕심을 내보겠습니다. ㅎㅎㅎ
네 일단 김칫국먼저 마셔보는 거죠...

자 빨리빨리 참여하세요.
아! 소각은 좀 해야 한답니다.
최소 10 zzan ~~~

저도 좀 태워보겠습니다. 얼마 50 zzan!
태그는 제 맘대로 zzan-nickname 을 써보겠습니다.

운영위원님들!
@librrae, @wonsama.sct, @skt1, @yoonwonlim, @epitt925, @herobear, @dozam, @son10001, @blockstudent, @chairmanlee, @kiwifi, @ericet, @floridasnail, @gonfree, @honoru, @robertyan, @rbaggo. @hhusaini, @bahagia-arbi

같이 한번 참여해 보십시다. 재밌는 짠을 위해!!!

  1. [내 아이디 자랑]~~~ 으로 시작
  2. 홍보버튼을 이용해 최소 10 zzan 으로 홍보
  3. zzan-nickname 태그 (옵션)

참여하시는분들에게 @zzan.co1 도 같이 보팅갑니다^^

자 다함께 놀아봅시다~~~




Sort:  

이이디 닉네임 유래 캬~ 멋지당~ㅋㅋ
이래셔 연식(?) 나오셨음~ㅋㅋ
엄훠~ 74 86은 당근 아니니 ㅋㅋ

운영위원님들 어마어마 많으셨구낭~
자주 응원으로 찾아주심 감사합니다~💙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엔젤님 왜 74 86은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겁니까 ㅎㅎㅎ

앗~ ㅋㅋ
괜시리 나이를 남긴거 같은 댓글을 지움~ㅋ
삭제 수정하면 전후 문맥이 틀어지니 취소선으로~ㅋ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jcar토큰 7월 보팅입니다. 날마다 좋은 날 되세요. ^^

감사합니다^^

  1. dozam - 중국시인 도연명의 <책자>에 반해 그 이름을 쓰게됨. 자식 때문에 열받고 있는 마음에 위로를 받음. 위대한 시인이나 민초나 자식고민은 피차일반 이러면서. 영타치기도 쉽고 단순해서 맘에 듦.
  2. 10zzan을 소각하라는 말의 의미를 아직도 모름. 호돌님께 보내하는 뜻인가요?
  3. 홍보- 리스팀함.

아니요 도잠님 도잠님이 내 아이디 자랑이란 글을 직접 포스팅하시고 포스팅 밑에 있는 홍보버튼으로 최소 10zzan 을 보내시면 된다는 거에요^^

아, 그런 뜻이군요. 뭇알아묵어 죄송... 내일이라도 글 올려 볼게요. 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호돌이 그 호돌이군요. ^^

예전에 스팀잇에 재미있는 릴레이가 많았죠.
그리고 고래분들의 지원도 많았고요.

지금은 조금 삭막하기는 합니다. ^^

네 그 호돌이입니다^^
방울형님도 이벤트를 통해 많이 지원하고 계시잖아요^^

호돌대박.. 호돌하우스 ㅎㅎㅎ 많이들 지어주셨네요 ㅎㅎㅎ
오랜만에 생각나네요. 닉네임챌린지~~!!
트립스팀 공모전 마무리하고 이것도 참여하겠습니다 ㅎㅎ

이걸 이제서야 봤네유 ㅎㅎ
언넝 참여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