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말 우리글 이벤트 23.

in #zzan5 years ago

가을빛이 짙어가는 들녘은 아직 태풍 소실을 모르는지
알알이 여문 벼이삭들이 고개를 숙이고 주인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동네 어귀에 소담스럽게 어우러진 과꽃을 보며 누나를 그리는
동생의 마음이 들어있는 동요 과꽃이 떠오릅니다.

이번 태풍 타파도 대비를 잘 해서 큰 피해 없이 지나가길
바라면서 오늘의 문제 드립니다.

“말은 건넬수록 커지고 ○은 건넬수록 줄어든다.”

빠짐표 안에 들어갈 말은 무엇일까요.

*정답을 적어주시면 풀보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정답이 아니거나 지각을 하신 분들께도 적정량 보팅합니다.
*참여하신 분들이 20명이 넘을 경우 다음날까지 나누어서
보팅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마감은 9월 22일 24:00이며
정답발표는 9월 23일 24:00까지입니다.


많은 참여 기다리겠습니다.

제3회.zzan 이달의 작가 공모

https://www.steemzzang.com/zzan/@zzan.admin/3-zzan

대문을 그려주신 @ziq님께 감사드립니다.

Sort:  

정답: 떡

떡이겠네요.

발 없는 말이 천리 간다는 말과 비슷한 의미로 말을 조심해서 하라는 의미인 듯하네요.

떡입니다

떡^^

"떡" .
ㅎㅎㅎ 떨어진 정답 줒어먹기... ^^;

떡이네요 ㅋㅋㅋ
오늘도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짠~! 💙
항상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22회 블루엔젤 지각 아니여유~! ㅠㅠ 다시 확인해보셔유~! 으아아아아앙~ㅠㅠ)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블루앤젤님 그래서 다시 한 번 보팅했습니다.
수정한다는 댓글 달고 오겠습니다.
울지 마세요.ㅎㅎ

크핫~^^
감사합니다~💙

댓글 시간순 정렬 기능 사용해도 좋아요~^^

블루앤젤님 지각 아니라고
댓글 달고 왔습니다.
울지 마세요. ㅎㅎㅎ

넵~ 💙

섬세한 마음에 감사합니다~^^ 💙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당연히 떡입니다.

떡.

주말 잘 보내세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떡입니다.^^

정답은 '떡'입니다

떡 이요.

떡~! 이요~!!

떡 입니다~^^

떡입니다.

떡입니다.

ㅋㅋㅋㅋ

이랍니다. 이랍니다는 컨닝이란 뜻입니다.
껌은 아니군여. 난이도 중입니다.(저한테만 ㅋ)

오늘의 컨닝은 고명이라고 해야겠지요.ㅎㅎ

떡입니다.

돈..... ㅎㅎㅎ

소신 있으십니다 ㅎㅎ

돈이 아니라 돈으로 사 먹는 떡입니다.
물론 일부러 그러시는 거
여기 계신 분들도 다 알고 계십니다.^^

눈치 채셨어요? 헤헷

마감이라니 ㅠㅠ 한발 늦었네요^^;;

지각은 환영합니다.
결석은 용서받지 못해도 ^^

@jjy, In my opinion world is facing heavy climate change and weather dynamism.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마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