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ooth 난 지금 모멸감을 느끼고 분노한다.

in #zzan4 years ago

@smooth 난 지금 모멸감을 느끼고 분노한다.

나는 오늘 스팀 짱에서 이곳저곳 둘러보다 위에 글을 봅니다.
직감으로 느껴오는 것이 뭔가 좋지 않은 일로 휴학을 하는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내가 당장 해줄 수 있는 것이 그래도 남들보다 더 가지고 있는 스파로 응원이라도 해 주는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젊은 학생에게 의욕을 잃지 말라는 의미에서 @steemzzang 계정으로 풀 보팅 해줬습니다. 그리고 짐작은 가나 사정을 잘 모르니 아래와 같이 댓글을 짧게 달았습니다.


그래도 뭔가 아쉬워서 혹시라도 그냥 지나 칠 수도 있겠다 싶어서 기운 내라는 의미를 확실하게 전달하고자 응원 보팅 드립니다. 하는 멘트도 남겼습니다.

그런데 저녁에 둘러보다 보니 왠지 기분이 이상해서 댓글을 보니 이런 댓글이 있습니다.

네 글은 똥 글이라고 하는 놈이 있는가 하면 이제는 보팅 농사짓지 말라는 모욕적인 발언까지 서슴없이 해 댑니다.
그래서 보팅 올려준 거를 보니 아예 아작을 내어 놓았습니다.

이게 사람이 할 짓입니까?
내가 내것은 물론이고 아내의 포스팅이 난도 질을 당해도 그래 그럴 수도 있지 가치관이 틀리니 그렇겠지 그러나 저들도 사람이고 스팀을 위한다는 명분을 들고 저러니 자기들이 잘못인지 언젠가는 알겠지 하면서 그냥 허허 웃어넘기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사람들이 가치관을 가지고 그러는 게 아니고 명분을 가지고 그러는 게 아니라는 사실이 점점 눈에 보입니다.

지역 사회에서 많은 봉사를 하고 문학 단체를 운영하는데 너무나 많은 신세를 져서 어떻게든 보답을 해야지 하는 마음에서 올려드리는 @jjy 님에 계정까지 손을 대는대는 솔직히 사람 뒤집어집니다. 신세를 떠나서도 그분의 포스팅은 충분히 그렇게 보상을 받을 가치가있는 포스팅이며 존경 받는 작가분이십니다.

그런데 오늘 보니 뭔가 사정이 있어서 학업을 중단하고 당장 살길을 찾으려 하는 학생이 너무나 안쓰럽게 생각되어서 기죽지 말고 용기 내어서 열심히 살라고 응원으로 해준 보팅을 짓밟아 버리는 것들이 인간입니까? 이건 도저히 용서를 할 수 없는 작태로 보입니다. 이러면서 무슨 스팀을 위한다면서 강아지만도 못한 짓거리들을 합니까.

자기들은 화덕 하나 만들어 그곳에서 불 펴놓고 남에게 주면 소중한 생명을 살릴 스팀을 불태워 알곡만 고스란히 가져가면서 자기들 배만 불리고 자기들 몸만 따듯하게 하면서 남에 것 다운 보팅 질이나 해서 자기들 욕심을 더 채우면서 한다는 말이 소각을 하니 스팀의 가치가 오른다고 헛소리나 해대니 그런 머리 가지고 하는 짓거리이니 그따위 짓거리를 할 거면 스팀을 자기가 떠나야지 그런 인간이 상위 증인이라니 정말 기가 찰 노릇이다.

난 도저히 너를 이해를 못하는 걸 떠나서 용서 서가 되지 않는다.
자존심을 떠나서 너를 박멸해야만 스팀이 제대로 자리를 잡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한판 해보자는 거면 난 피할 생각은 없다.
네가 나랑 힘자랑해보자는 거면 피할 생각 없다.

그러나 정말 네가 스팀을 위해서 하는 일이라면 이제는 자중하기 바란다.
그리고 오늘 다운 보팅 한 계정 원상 복구하고 그 학생에게 간단하게라도 미안하다고 해라.
그게 네 자존심을 꺾는 게 아니다. 최소한 스티미언이라면, 증인이라면 그렇게 하는 것이 존중받을 수 있는 행위이다.
그러면 나도 너를 좀 더 이해하려 할 것이고 너 또한 나를 이해하려 할 것이다.
젊은 학생 사기를 꺾는 일은 스팀의 사기를 꺾는 일이다.

난 나를 모욕하는 것은 참아 낼 수 있다, 그러나 누가 되었던 젊은이들의 사기를 꺾는 것은 그냥 보고 못 지나간다.
다시 말하지만 오늘 네가 오해한 거다. 그리고 다시 보니 조금 앞서 그 학생이 쓴 글이 있더라, 가보니 내 짐작이 맞더라, 경황이 없어 그렇게 또 다른 페이지에 썼던 것 같은 데 가서 읽어 보아라, 이런 학생을 돕는 게 스팀의 역할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찬바람 부는 스팀이 아닌 따듯한 바람이 필요한 곳이 스팀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https://www.steemzzang.com/zzan/@minjin617/5wpkc3

https://steemit.com/zzan/@minjin617/5xc1ni

@cjsdns
@steemzzang

Sort:  

Congratulations @steemzzang!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more than 300 commen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400 comment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13이라는 숫자로 저주마저 퍼부었군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저주는 그들의 몫이겠지요. 지금은 내가 저주는 것 같으나 내가 13이라는 숫자를 좋아해요. 그러니 나는 좋은일이 있을거예요. 이거 개그가 되나요...?

좋구만유~^^ ㅋ

저주는 저주는것으로~ 당분간만...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모두다 잊으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Good post steem zz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