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언팩 2회] 신개념 블로그 스팀잇 뜯어보기, 스팀언팩 2회: 스팀잇에서 어떻게 보상을 받을 수 있는가!? - (1) 글쓰기로 보상을 받자!

in #kr-podcast7 years ago

제목 없음.png

안녕하세요 빔바입니다 :)

신개념 블로그 스팀잇 뜯어보기, "스팀 언팩" 2회가 업로드 되었습니다 :)

스팀언팩에 대한 소개는 여기를 참조해주세요 :)

오늘 올라갈 스팀언팩부터는 한 번에 두 회가 녹음된 뒤 일주일에 한 개씩 송출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약간의 문제가 생겼습니다... soundcloud가 유료 결제를 하지 않으면 업로드량에 제한이 되더군요 ㅠ

youtube로 올려볼까 했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아 일단 한동안은 해당 회차의 팟빵과 팟티 링크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리밍으로 들으시던 분들은 조금 불편하시겠지만 팟빵과 팟티에 방문해서 재생해주시면 감사하곘습니다. 가입하지 않아도 들으실 수 있습니다.


[2회] 스팀잇에서 어떻게 보상을 받을 수 있는가!? - (1) 글쓰기로 보상을 받자!

초반 몇화들은 스팀잇을 처음 접하는 분들, 혹은 뉴비분들이 궁금해하실만한 사항들을 다뤄볼 예정입니다.

공식 방송업로드는 팟캐스트 플랫폼 "팟티"에 업로드됩니다. 방송국에 먼저 업로드 된 후 스팀잇에 포스팅되니 빨리 듣고 싶으신 분들은 팟티/팟빵 가입 후 스팀언팩 방송국 즐겨찾기 부탁드립니다 :)

피드백, 궁금증은 본 포스팅의 댓글, 혹은 steemchat "vimva"로 연락 주세요 :)

두 패널 모두 스팀잇 혹은 블록체인 전문가가 아니기에 부족한 점이 많을 것 같습니다. 문제 있는 부분은 피드백 꼭 부탁드리고, 재미있게 들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상, 빔바였습니다 :)


Appendix. 스팀언팩 수익과 지출

  • 수익: 6.964 SBD 5.699 STEEM POWER가 발생했습니다. SP는 @vimva가, SBD는 @dmy가 갖습니다. @dmy님에게 바로 전송했습니다 :)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아 오늘이 목요일이 였네요~ㅎ
명절에도 고생이 많으시네요~
수고하셨습니다^^

왜 벌써 목요일일까요 한 것도 없는데 ㅠㅠㅠ 미리 녹음해둔 것이라 맘편히 올렸답니다 흐흐... 감사해요 @reply84님 :)

추석 연휴에도 방송을 엡데이트 하셨군요.
잘 듣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cfg117님 :) 이번 방송에 언급했으니 재밌게 들어주시길 바래요! ㅋㅋㅋ

잘읽었어요!ㅋㅋㅋㅋ

흐흐 감사합니다 @danbain님 :)

오 잘듣겠습니다!ㅎㅎ 보상에 대한 이야기니 더열심히 들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yellowboy1010님 :)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흐흐...

Congratulations it's beautiful @vimva . Must feel great - that is a lot of work!

두분이 들이시는 시간과 노력에 비하면 보상이 큰 것 같지는 않지만 언제나 응원해요~^^

흑 아닙니다 팟캐스트만 하던 시절 생각하면 셀프보팅만 해도 이득인걸요 ㅎ... 감사해요 happyworkingmom님 :)

빔바님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wonnieyoon님 :)

ㅎㅎ듣는중이에요 꿀잼ㅎㅎ
감사해요 :)

오 감사합니다 xinnong님 :) 꿀잼이라니 기분이 좋군요 흐흐...

오호호호~~ 잘 들었습니다.^^
드미님의 달러.원화 비유가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근데 100만원이면 50만원(한화)+450달러? 정도 겠죠? ㅎㅎㅎ
드미님의 돌발 비유에 빔바님의 실수 ㅋㅋㅋㅋ

맞아요 좋은비유였습니다 ㅋㅋㅋㅋ 지금 다시들어보니 50만원과 45달러라고말했네요 ㅋㅋㅋㅋㅋㅋ 숫자에약합니다 흑 ㅠㅠ 들어주셔서 감사해요! :)

선보팅 후청취! 방송은 이따 집에 들어가면 들어볼게요. :)

감사해요 브리님! 방송은 들으셨는지 모르겠네요 ㅎㅎ 피곤한 상태로 녹음해서 목소리가 좀 침울할 수 있습니다 ㅠ

목소리가 침울하다는 생각은 안 들었어요. 걱정 안하셔도 될듯! 스팀, 스팀파워, 스팀달러는 이름마저 비슷해서 헷갈리는데, @dmy 님이 원/달러 로 비교해주신 것 아주 좋았어요. :)
방송을 처음 듣는 분들도 있을 수 있으니 매 방송 시작할 때마다 "글을 써서 보상을 받는 신개념 블로그 스티밋"이라는 걸 언급해도 좋을 거 같아요.

나중에 설명해주시겠지만 보팅과 같은 의미로 업보팅(업봇)이 있고, 반대개념인 다운보팅이 있다는 것도 알려주면 좋을 거 같고요.
환율 변동에 따라 글보상이 변한다는 것도요. 글보상이 첫날엔 10달러였는데 보팅이 늘어나도 다음날 9달러가 될 수도 있다는.. 반대로 보팅이 안 늘어나도 다움날 12달러가 될수도 있다는 것도요. 설명해달라는 게 너무 많네요. ㅎㅎ^^;

브리님 좋은 피드백 감사합니다 :) 매번 시작 때마다 글을 써서 보상을 받는다는 부분을 강조해주는 것 좋을 것 같네요! 다음 녹음 때부터 반영해봐야겠습니다 ㅎㅎ

아예 보팅과 보상 부분을 따로 다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환율 변동도 있고 보팅했던 사람이 다른데 보팅하면 기존 글 보상이 줄어드는 것도 있고... 허허 말하다보니 이 부분은 좀 심화편에 다뤄야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정말 주제가 무궁무진하네요 ㅠㅠ 스팀언팩에겐 좋은 일이겠죠? ㅋㅋㅋㅋㅋ

ㅎㅎ 꼭 글을 써서 보상받는 걸 강조한다기보다... "스티밋"이라는 말을 모르는 사람들이 처음 들을 수 있으니 스티밋이라는 이러이러한 신개념 블로그가 있다, 우리 팟캐스트는 스티밋을 소개하고 더 잘 이용하게 도와주는 방송이다,라고 잠깐이라도 소개하는 게 어떨까 했어요. "스팀언팩의 소개"라고 해두죠. :)

앗 그렇군요... ㅋㅋㅋㅋㅋ 뭔가 처음 하는 사람들에겐 보상을 강조해야한다는 강박관념이 있어 그렇게 이해했나봅니다 ㅋㅋㅋㅋㅋ 브리님 말씀 듣고나니 소개에 대해서 좀 더 짜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며칠 전만 해도 스팀 가격과 함께 글 보상이 보팅 받는거 마냥 쑥쑥 올라서 좋았는데 그 때 녹음하셨나 보군요! 지금은 다시 눈에 띄게 내려가고 있네요.ㅠㅠ

스팀파워 100%와 스팀달러/스팀파워 50:50 선택은 스팀달러 가격이 USD 1 이상이냐 이하냐에 따라 이득 여부가 갈린다고 뉴비 때 얼핏 본 것 같기도한데 정확한 기억이 안나는군요..!

오늘도 잘 들었습니다. 사클, 팟티에 이어 오늘은 팟빵을 이용해봤습니다. :)

아... 저도 다시 들었는데 가슴이 찢어지네요 ㅠㅠ 안녕 1.5달러.. ㅋㅋㅋㅋㅋ

사실 그 부분에 대해 논란이 많았던 것 같아요 많은 분들이 실험도 하시고 ㅋㅋㅋㅋ 딱떨어지지않으니 참 애매한 것 같습다 ㅠ 혹시 업데이트 되는 것 있으면 방송에서 말씀드릴게요 :)

다양한 매체로 접해주시니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 싸클이 안돼서 아쉽네요 ㅠ 다음 업로드때는 유튜브에 도전을 ㅎ..

요즘 빔바 ㅋㅋㅋ빵!! 터졌습니다ㅎㅎ ^^ 스팀- 스팀파워 -스팀달러 다시 복습해 주셔서 감사해요. 바꿔가면서 써봐야 확실히 알 수 있겠지만 몰랐던것들 이해는 했습니다.

6일 동안만 보팅을 받을 수 있군요.^^ 오늘 내용은 거의 제가 몰랐던 내용입니다. 75% 25%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스팀이 꽤 복잡하네요. 글쓰기 옵션은 정말 ㅋㅋ 뭔지도 모르고 power up 100%로 한번 시도해 보고 ^^ 옆에 마크가 생겼기에 ‘오~ 요거 이쁘다. 이제 기억하고픈 포스팅은 이렇게 해야 겠다’라고 단순히 생각했는데 ㅋㅋㅋ 그게 아니었군요ㅎㅎ 옵션에는 그냥 (기본 50/50)이라고만 되어 있어서 도대체 이것이 무엇을 말하는 건지 전혀 알 수 없었거든요.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방송도 너무 재미있게 잘 들었어요. ^^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 두 분 바쁘신데 이렇게 방송도 해주시고 정말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ㅋ 빈사상태에서 녹음하니 말이 섞이는 군요... 흑 ㅠ 옵션에 대해서 자세히 알게되셨가니 도움이 돼서 다행입니다 :) 스팀마크 참 예쁘죠 ㅎㅎ 아 정정할 것이 있는데 7일때 보팅이 란되는게 라니라 6시간전부터 안되는 것 같습니다... 이부분은 다음 방송인트로에 정정할게요 ㅠ

항상 청취해주셔서 감사해요 :)

많은 준비를 하셔서 뉴비들 그리고 스티미언들에게 좋은 정보를 주시고 계시군요! 응원합니다!

흐흐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이 청취하셔서 스팀잇이 활발해졌으면 좋겠어요 ㅠ 열심히 할게요!

와! 우연찮게 빔바님 블로그에 들어왔는데 이렇게 유용한걸 포스팅 해주시는 분이셨다니... 왜 이제 빔바님을 알게되었을까 슬프네요 ㅠㅠㅎㅎㅎ 유용한 정보들 잘 머릿속에 저장하겠습니다! ^^ 저는 이제 막 결혼하고 미국에 건너가 살고있는 새댁이에요 ^^ 팔로우 하고 자주 놀러오겠습니다. 시간나시면 제 블로그도 놀러와 줏세용 빔바님~^^

흐흐 유용한 포스팅이라고 해주시니 감사합니다! 저도 앞으로 자주 뵙겠습니다 :)

오늘도 반가운 목소리를 즐겁게 잘 듣고 있습니다. ㅎㅎ
한국돈 50%, 달러 50% 비유가 쉽고 재미있네요. ㅋㅋㅋ :)

7일 보상의 이유는 아마도 스팀 코인이 발행량, 시간, 분배비율등과 관련이 있지 않으려나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ㅎㅎ
스팀백서나 인터넷에 오픈된 관련 글을 읽어보면 답이 나올 거 같은데요.
게을러서 자세하게 못보고 있네요. ㅋㅋㅋㅋ

ㅋㅋㅋㅋㅋ @dmy님의 비유가 참 좋았습니다 :) 저도 짬내서 백서랑 청서좀 읽어봐야하는데... 물론 지금은 그럴때가 아니겠지요 ㅋㅋㅋㅋㅋ ㅠㅠ 여유있을 때 한 봐야겠어요 ㅎㅎ

보상이 반반지급되니 나누기도 편하군요

그렇죠? ㅎㅎ 여러모로 50대 50이 가용성이 좋은 것 같습니다 :)

뉴비들에겐 이런거 하나하나 엄청 도움됩니다
감사합니다~

지금 듣고 있는데, 2회 방송에서 제가 지난 방송 팟티에 올린 댓글 소개해 주셨네요~~ 감사합니다. 오늘도 잘들을께요~~ 방송 후기 댓글은 팟티에 남기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