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영화에선 더이상 스파이더맨을 못볼수있다. (톰홀랜드 역시)

in #aaa5 years ago (edited)

지금은 마블 히어로의 전성시대라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마블코믹스의 히어로들을 실사영화화 하면서 엄청난 수익을 올리고 있다.
그러나 항상 잘 나가던 시절만 있던것은 아니다.

출처 : 마블코믹스

마블은 1940년대 코믹스 출판물 사업을 시작으로 시작된 회사입니다. 60년대 스텐리(마블 영화 항상 까메오 출연을 합니다.) 는 스파이더맨을 창조해냅니다.
(61년 '판타스틱4'를 시작으로 스파이더맨, 헐크, 아이언맨, 엑스맨, 닥터 스트레등)
10.14.11StanLeeByLuigiNovi9.jpg 출처 : 위키트리

그이후로 아이언맨, 어벤져스, 판타스틱4등으로 승승장구합니다. 그러나 출판만화 시장 자체가 위축되며 마블 코믹스 또한 파산위기에 몰립니다.

그때 마블이 생각한 것이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영화 판권을 파는 것이였습니다. 소니 픽처스에 1000만 달러에 스파이더맨을 팔아버립니다. (스파이더맨 영화 수익의 5%만 챙긴다는 항목도 있었다고 합니다. ) 회사가 파산을 하는것보단 케릭터들을 파는게 나으니까요. (3군데 영화사에 각종 케릭터를 팔죠)

그런데 소니픽쳐스에서 스파이더맨 1,2,3 으로 대박을 칩니다. 어찌 배가 안아플까요. 그래서 마블은 케릭터 상품 판매를 시작하게 됩니다. 또 마블코믹스 영웅 영화를 계획하고 실행하죠. 아이언맨(Iron Man) 2008.5.2 개봉을 시작으로 MCU (마블시네마틱 유니버스)가 시작 됩니다. 스파이더맨이 마블 히어로 영화에 동기부여를 했다 해도 과언은 아닌듯 합니다.

그리고 소니픽쳐스에선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1,2를 만들었는데 전 시리즈에 비해 기대에 못미치는 수익을 거둡니다. 그때 마블이 솔깃한 제안을 하죠. 마블영화에 스파이더맨을 출연시켜보는건 어떤가하고 말이죠. 수익이 떨어져 가는 소니픽쳐스로서는 거절할 수 없는 제안이였을 겁니다.

마블이 영화는 마블이 제작하고 극장수익은 소니가 가져가는 계약입니다. 그리고 지금 스파이더맨 영화 주인공을 뽑으면서 6편만 계약을 했습니다.

  • 단체영화 3편
  • 단독영화 3편
    이미 5편의 영화가 나왔고 이제 마지막 1편만 남았습니다.

마블로 들어온 스파이더맨은 흥행과 인기를 모두 잡았습니다. 이럴때 소니픽쳐스 또한 큰 그림을 그리고 있었는데
바로 베놈(원작 만화에서 스파이더맨의 가장큰 숙적입니다.) 영화(2018년)를 만들었고 흥행성적 또한 나쁘지 않았습습니다. 이미 2020년 2편도 개봉예정입니다.

2uNW4WbgBXL25BAbXGLnLqX71Sw.jpg
출처 : https://www.themoviedb.org

소니픽쳐스는 다시 스파이더맨의 판권을 회수할것이고 자산들만의 마블히어로(여러 케릭터판권이있음)를 사용하여 자체영화를 제작할 계획이 있다고 합니다. 원작 마블코믹스 히어로들이 판권의 문제로 함께 출연을 할수 없는 사태가 나오는 이유입니다.
그러다 보니 더이상 톰홀랜드도 , 스파이더맨도 MCU에선 못볼수 있습니다. 슬픈일이지요...

뇌피셜을 돌려보자면 다음편을 마무리로 스파이더맨에서 완전한 아이언맨의 후계자로 나올 가능성입니다. 의미적 후계자가 아니 진짜 톰홀랜드의 아이언맨 말이죠. ㅎㅎㅎㅎ

가장 좋은 것은 수익분배의 문제를 잘 협상하여 소니픽쳐스와 마블영화 제작사 모두 윈윈하는 형태로 계획해서 MCU에서 어벤져스에 포함된 스파이더맨을 보는것 아닐까 합니다.

\


※ The following part is needed to put filled in and added to your text, as otherwise it will not be included later on phase II on Triple A.
※ 리뷰 하단에 다음 두가지 항목 포함 필수 (미포함 시 차후 자체사이트에 반영 안됨)

  • Movie URL: (Look at https://www.themoviedb.org/ for your title and put the URL here)

  • Critic: (Choose between A, AA, AAA and input the Data)

  • 영화 URL: (https://www.themoviedb.org/ 에서 리뷰하고싶은 영화 검색후 URL 이곳에 삽입)

  • 별점: (A, AA, AAA 중 선택해서 이곳에 삽입)

Sort:  

컨텐츠를 가지고
어떻게 노니(?)는지를 볼수 있었네요 ㅋ

상황이 ‘영웅’읊만들어낸거죠 ㅎㅎㅎ

부지 잘 해결 되어서 마블이 계속 영화를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맞아요. 마블MCU가 풍성해졌으면 좋겠어요.

그래도 그때 마블이 망하지 않아서 ㅎㅎㅎ다행입니다

만약 그때 망했다면 어벤져스는 못나왔을것 같아요.

아마 스파이더면 3까지 마블에서 제작할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그뒤로는 소닉에서 스파이더맨을 다시 회수하겠죠
마블이 힘들시긴에 케릭터를 팔아서 어벤져스 만들때 더 만은 히어로를 볼 수 없는게 그 이유 중 하나죠 원래는 엑스맨도 어벤져스에서 나와야 하는데 판권을 팔아버려서 못나온게 아쉬울뿐이네요

관객의 입장에서는 잘 해결되어 더 멋진 영화가 나오길 기대해야겠네요..

저도 그래요. 톰홀랜드를 오래오래 보고싶어요

마블영화...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ㅋㅋ

ㅋㅋ 사실 x세대들은 수퍼맨이였죠. Dc가 말아먹었어요 ㅋㅋ

잘들 거래하겠지요
재미난 것 많이 만들어 주면 좋겠어요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자본따라 움직이니 성립이 안될수도 있어요. ㅎㅎㅎ

풀봇으로 응원합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히어로가 스파이더맨이라서 항상 아쉽습니다 ㅠㅠㅠ
서로 꼭 윈-윈하는 방법을 찾았으면 ㅎㅎㅎ

저도 그래요 ㅎㅎㅎ

@newiz 님이 본 게시글에 100 AAA를 후원하셨습니다. 지갑 내역을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