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명언] 파스퇴르는 더이상 우유가 아닙니다.....!!

in #busy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alphapark 입니다. 지금까지 영어표현에 관련된 컨텐츠를 몇개 만들어봤는데 오늘은 쉬는날이기도 하고, 뭔가 색다른 걸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에 지금까지 열심히 만들던 카드뉴스를 포기하고 글을 쓰고 있습니다.(사실 밑에 하나 있습니다.헷)

어떤 글을 써볼까 고민하다가'영어로 된 좋은 글이나 명언들이 많은데 이런 걸 소개하면서 해당 인물이나 상황에 대해 써내려가면 좋은 글도 읽으면서 영어표현도 배우고 지식공부까지 되는 1타3피! 누이좋고 매부좋고 님도보고 뽕도 따고 도랑치고 가재도 잡는게 아닐까...?'라는 생각에 한번 끄적끄적 만들어볼게요-!


파스퇴르

혹시 파스퇴르 우유 좋아하시나요? 개인적으로 우유를 잘 마시진 않지만, 제 의사와 관계없이 부모님의 각종 협박과 교화로 인해 우유를 마셔야만 했던 초딩시절엔 여러가지 우유중에서 파스퇴르가 꽤나 고급브랜드(?)였던걸로 기억합니다.

질풍노도의 시기를 겪던 저는 어느날 부모님께 더이상 우유를 마시지 않겠다고 천명하였고 '그래 니 멋대로 해라'라는 허락(...?)과 함께 우유를 끊게 되었습니다. 동시에 제 성장발육도 끊기게 되었습니다. 어쨌든 그 이후로 더이상 파스퇴르 우유는 볼 수 없었지만 사실 파스퇴르는 우유브랜드이기 전에 세균학의 아버지라고 불릴만큼 훌륭한 과학자의 이름입니다.

프랑스 출신인 파스퇴르는 지금도 많은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는 과학자 중 한명인데, 그 이유는 살아생전에 남긴 엄청난 업적들과 함께 삶을 대하는 그의 태도 때문이었습니다.

그의 업적을 몇가지만 살펴보자면,

  • 아리스토텔레스 이후 수천년간 믿어져왔던 자연발생설(미생물이나 구더기 같은 생물들이 자연적으로 발생한다는 이론)을 부정하고 백조목 플라스크 실험을 통해 생물속생설을 입증하였습니다.(중딩인가 고딩때 S자 플라스크 실험 혹시 기억 나시나요..?) 여튼, 이 실험을 통해 생물체가 자연적으로 발생하지 않는다는 건 밝혀졌지만, 여름날 바나나에서 초파리가 나오는 모습을 보면서 전 아직도 자연발생설을 믿고 있습니다.

  • 당시 '걸리면 그냥 죽을 수밖에 없는 치사율100%의 병' 광견병의 백신을 개발했고 그 이전엔 가축에게 걸리는 탄저병과 닭 콜레라에 대한 연구로 이 질병의 해결을 위한 예방접종법을 개발하기도 했습니다.

  • 디오니소스가 포도를 짓밟아 포도주를 만들었다면 파스퇴르는 효모가 맥주나 포도주의 발효과정에 큰 역할을 한다는 걸 처음 입증하고, 저온살균법을 개발해 우리가 마시는 술을 좀 더 안전하고 풍미있게 만들어주었습니다.(감사합니다♥)

파스퇴르의 빛나는 업적과 달리 그의 인생은 피폐하기 짝이 없었습니다. 연구에 몰두하며 논문을 쓰던 중 3명의 딸을 잃고, 본인도 뇌출혈도 쓰러져 죽을 때까지 반신불수의 몸으로 살아가게 됩니다. 하지만 죽기 전까지 과학에 대한 열정 하나로 연구를 진행했고 그런 모습이 100년이 지난 현재에도 많은 사람에게 존경받는 이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어떤 종류의 성공이든 인내보다 더 필수적인 자질은 없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도 끈기가 없어서 이것저것 중간에 포기한 일들이 많이 생각나네요.(스팀잇만은 아니길...!) 올해가 끝나기전에 이루고 싶은 몇가지 목표를 세워뒀는데 지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끈기가 저에게도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슬라이드1.PNG

Sort:  

인내보다 필수적인 요소가 없단 말 너무 와닿아요. 꾸준함이 만드는 기적.

맞아요!!스팀잇도꾸준히해서
같이고래됩시다!!!!!ㅎㅎㅎ

우유만 알았지...이렇게 멋진 사람인줄 몰랐네요~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저희 파스퇴르 우유 많이 사랑해주세요..
가 아니라-_-

자주 소통하면서 지내요!!! :)

네넵~~^^ 좋은하루 되세요~

끈기...저에게는 많이 부족한거죠..ㅠ
끈기있는 사람은 다르더라구요 저도 그래야하는데..

설마 요리를 그만두시는건
아니겠죠?ㅎㅎㅎㅎㅎㅎ

저도 흥미가 떨어지면 금방금방
그만두는스타일이라ㅠㅠㅠ
안그래야되는데....!!

요리는..먹고는 살아야해서..그만둘수가 없어요 ㅋㅋㅋㅋ

ㅋㅋㅋㅋ그렇긴하죠
저도 급식받아먹고
살고싶네요ㅠㅠ자취생의고충...흙

우유ㅋ 우유 논란은 끊이지 않죠 저도 가끔 빵먹을 때만 조금 마신다는 어쨌든 파스퇴르가 세균학 쪽이었군요 ㅋ

네!무려 세균맨들의 아버지입니다!
ㅎㅎㅎㅎ

요즘 많이 보이네요... 인내가 진짜 중요하다는 얘기라는...... 인내없이는 성공도 없다는 얘기가 굉장히 많이 보이네요....

많은사람들이 같은얘길
하는걸보면 그럴만한 이유가
있지 않을까요ㅎㅎ스스로
느끼기두 하구요-!

파스퇴르가 이런 멋진 사람이였다니... 앞으로 우유는 파스퇴르만.... 근데 넘 비쐉 ㅠㅠ

네멋진형님이에요ㅎㅎㅎ!
근데요즘에도마트에파스퇴르우유가
있나요?그쪽엔아옐가질않으니ㅋㅋ

균이 살아 있다고 선전했었던 기억이 얼핏 나네요. 파스퇴르 우유.. ^^

ㅋㅋㅋ맞아요! 다른우유보다 좀 더
고소했던거같아요...비싸서그랬나..ㅎ

잘 읽고 갑니다. 파스퇴르는 정말 미생물학에 있어서는 아주 중요한 인물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