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Life ~ 알리망고크랩알로 김치볶음밥을~

in #busy6 years ago

대문사진 1.png

안녕하세요~~

필리핀 Life로 다시 돌아온 차차입니다~~

아이들이 개학을 했습니다. 큰애가 7학년이 되었는데~ 생각지도 못한 일들이 좀 있다보니~ 마음에 여유가 없었던것 같네요~ 그래도 빙고게임은 내 자신과의 약속 같은 것이다보니~ 잊지 않고 했다는 것은 참 뿌듯합니다.

최근 지인이 받은 것인데, 한번 먹어보라며 보낸 알리망고크랩알이 있습니다. 이 것을 밥에 얹어 먹어보라고 했는데, 저는 그렇게 하면 아이들이 당연히 먹지 않을 것이 확실하기에~ 김치볶음밥에 넣어보았습니다.

알리망고크랩은 필리핀에서 잡히는 게의 종류입니다.

이 크랩의 알과 올리브오일을 넣어 만든 병조림이라고 하네요~
1.jpg

냉장 보관한 것을 열어보았는데요, 올리브오일이 들어있어서 이렇게 굳어있어요. 게의 알이 익으면 오렌지 색으로 되는건 다 아시듯이~ 색이 이쁘네요~
2.jpg

파채를 준비합니다. 빨간 라부요 고추는 제가 따로 올려먹을겁니다 ~
3.jpg

파기름을 만들어 김치먼저 볶다가 알리망고알을 몇스푼 넣어줍니다.. 냄새가 흔히 아는 게의 알냄새네요~ 벌써 군침이 돌 정도로 만족스럽습니다.
5.jpg

밥을 넣고 볶다가 구운 김을 부셔 넣어줍니다.. 그럼 게알 냄새는 게눈 감추듯이 사라집니다~~ (아이들 눈가림용이지요 ^^)
7.jpg

김치 볶음밥에 알리망고크랩알을 넣어서 아이들 모르게 먹여봤습니다.
8.jpg

혹시, 평소 김치볶음밥하고 다른 느낌이 드는지 물어봤는데, 아이들이 전혀 눈치 채지 못했답니다 ~~

된장찌게에도 한스푼, 라면에도 한스푼씩 넣어 먹어봤는데, 어디 넣어도 정말 맛있네요~~ 한국에도 이런 식품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

Sort:  

날이 너무 덥습니다......덥다 ㅠ

오늘도 잘 읽었습니다. 편안한밤 되세요~

한국의 비빔밥의 날치알이 생각나네용
과일향이날거같아서 ~
ㅎㅎ 망고알이 근데 더 맛있을꺼같아용
집에가서 언넝 밥묵어야겠어영

요리마다 한스푼!
금방 다 드시겠어요^-^
차차님께 일어난 일들이 나쁜 일이 아니어야 할 텐데
걱정이예요
차차님과 가족 분들께 늘 좋은 일만 한가득이길...

게 등딱지에 비벼먹는 먹고 볶아먹는 맛일거 같아요.
맛있겠다는 얘기지요 ㅎㅎㅎ

와 알 맛있을거 같은데요 ㅎ
아이들도 모르고 먹을 정도면 맛있는거네요 ㅎ

정말 볶음밥에 넣어먹으면 은근 맛날거같네요

한국에서는 명란젓 정도 될까요??ㅋ
아무튼 차차님네 집은 아이들 입맛이 매우 한국적이어서 이래저래 신경쓸 일이 많을 거 같아요^^
김가루로 감쪽같이 감추셨네요^^

오랫만에 인사드리는것같아요! 별일없으시죠?

아니...
음식에도 꿍꿍이가 있다닝 ㅋㅋㅋㅋㅋ

농담입니다..
좋은 영양소를 아이들에게 먹이려는
사랑하는 마음이 가득합니다^^*

항상 꿍꿍이 있는 음식 개발에 힘쓰렵니다!!

처음보는 요리재료네요!ㅎㅎ 나중에 저도 필리핀가면 한번 구경이라도 해봐야겠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사가지고 음식에도 한번..ㅎㅎ

한국에 사가셔도 될듯요.. 만원도 안됩니다!!

딱 봐도 너무 맛난 음식인것 같아요! 조미료보다 훨씬 낫겠어요! 한동안 안 보이셔서 뭔일이 있으셨나했네요. 아이가 세컨더리가 아니 미들이 되면 좀 다르지요 ㅎ

인터네셔널 스쿨이 아니다보니 필리핀어 과목이 있는데, 6학년까지는 영어로 설명을 해주던 수업이.. 7학년이 되더니 아예 영어는 한마디도 못쓰게 한다네요~
7학년이 그냥 7학년이 아니었어요~ 아이가 잘 극복하길 바라고 있어요~~

벌써 개학을 했군요~
우리는 아직 보름정도 남았는데 말이죠 ㅎㅎ 그나저나 저 볶음밥 넘 맛있어보여요😋😋

아 맛있을거 같은데요 ㅎㅎ 이밤에 보니 배가 슬슬 다시 고파집니다 ㅎㅎㅎ
차님 즐거운 밤되세요^^

에드워드님 포스팅이 없어서 몸 상태가 좋은 줄 알았네요.
아이들이 개학하면 울 나라 부모들은 좋은데 거긴 아닌가 봅니다.ㅎㅎㅎ

새벽 5시반에 도시락 싸서 애들 학교에 모셔다 드리고 집에오면 파김치 되죠!! 매일 힘이 없는건 나이탓인것도 같고요^^

마법에 알을 찾으셨네요.. 저는 여기서 이것저것 찾으려다 실패해서 버린게 한두개가 아니라.ㅋㅋ감칠맛낼때 좋을것 같에요.^^

한스푼 넣으면 꽃게탕 냄새가 확 올라와요.. ㅎㅎ

날치알 초밥이 생각나네요~
뚝배기알밥도 생각나구요^-^
맛있을것 같아용~

네. 넘 맛나서 2병 받은걸 다 먹어버렸어요~~

크랩의 알과 올리브오일을 넣어 만든 병조림

저는 요리는 1도 몰라서 확실하진 않지만 본적은 없는것 같아요.^^
상당히 독특하네요.

골고루 먹이고 싶은 엄마의 마음이 엿보입니다^^

다 큰 녀석들이 너무 가려먹으니 아직도 이런 수법을 써야하네요 ㅎㅎ

우어어어 밥 도둑 중에 하나네요 ㅎㅎ 게알 엄청 맛있겠네요!! 필리핀 쪽에서 나는 게는 정말 맛있다고 들었어요. ㅎㅎㅎ

저는 킹크랩 맛보고싶네요.. 한국에서 가끔 먹었는데 필리핀에는 없어요~~

맛있겠네요~
비주얼도 좋아보여요~
꽃게알처럼 보이네요
저 병에 안에 꽃게알이 가득 들어 있다면~ 생각만 해도 군침이 꼴까닥 넘어갑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알리망오크랩의 알도 활용을 하는군요
세상에나.

필리핀 클락가서 알리망오 크랩 요리 먹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손가락을 쪽쪽 빨았던 기억이 납니다.

훌륭한 음식입니다
굿뜨 굿뜨

살도 같이들었는줄 알았는데, 알만 모아놨더라구요~~ ㅎㅎ

김치볶음이랑 비슷해보이네요. 저희집은 애들이 치즈를 좋아해서... 모짜렐라+체다치즈가 섞여있는 치즈를 볶음밥, 계란찜, 주먹밥 등 여기저기 다 활용해서 먹어요. ^^

벌써 개학을 했군요. 여기도 다음주면 개학을 합니다. 7학년이라니 아직은 엄마의 관리가 필요하겠군요. 저는 이제 관심 안가져주는게 관심인 학년들이라 마음은 편안해졌습니다. 그럼 또 파이팅 하세요.^^

다음주 개학이군요.. 여긴 왠만한 학교는 다 개학을 했네요.. 6학년과 7학년이 완연히 다른것을.. 한학교에서 쭉 올라가니 심각성을 몰랐네요. 커리쿨럼이 똭 바뀌네요..
홧팅입니다!

알리망고크랩알 처음 들어보는데 너무 너무 땡기네요~

저도 필리핀 라이프 즐기고 싶네요~

우와 게 알인데 성게 알이랑 비슷한 색이네요

와 병으로 저런것이 나오는지 몰랐어요 ㅎ
너무맛있어보이네요 ㅎ 사진잘보고 갑니다
팔로우하고갈게요 친하게지내요~!

혹시 날치알 넣어먹는 느낌과 비슷할까요?ㅎㅎ

아뇨.. 게알맛입니다.. 우리가 아는 ~

점심 먹은지 얼마 안지난거 같은뎅...
벌써 배고파용~! ㅋㅋㅋㅋ

냠~냠~냠~ ^^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알리망고크랩알~??
이름은 넘 생소하네요~!!
근데 한국의 알밥이 생각나는 비주얼이에요~
알밥은 우동과 먹음 더 맛나다죠~!! ㅎㅎ

되게 감칠맛 나고 맛있을 것 같아요..!!

볶음밥 엄청 맛있어 보이네요ㅎㅎㅎ 근데 필리핀에서는 7학년도 있나요??

6학년다음 하이스쿨과정인데, 7학년으로 올라갑니다.. !!

글쿤요ㅎㅎ 궁금한 점에 답변감사합니다 :) 글 잘봤습니다^^

알리망고 크랩 검색해보니 무시무시하게 생겼네요 ㅎㅎ
맛날거 같은데!! (알은 무슨 맛일지 궁금하네요)
포스트 잘보았습니당!!><

오... 독특한 재료네요.
먹어보고 싶군요.ㅎㅎ

무언가 먹어 보고 싶다는 느낌이 듭니다 !! ㅎ

와 저는 한번도 못봤어요. 어디서 살 수 있나요? 너무 맛있어보여요. 아이들이 전혀 눈치 못챈다니ㅋㅋ 저도 몰래 넣어야 할 녀석이 있어서 ㅎㅎㅎ

루스탄에 판다는 제보가!!

오홍 날치알밥 좋아하는데...
그런느낌일려나요?...
엄청 궁금해지네요 ㅎㅎㅎ

오, 맛있겠어요. 알은 모두 맛있는 것 같아요 ㅎㅎ
저희는 오늘 둘째가 7학년이 되었습니다. 막내라 그런지 항상 어려보이는데 ㅎㅎ

맞아요~ 알은 다 맛있어요~~
7학년 우습게 생각했다가, 저희 아이가 받았을 스트레스를 생각하니.. 막 미안해지고 그랬네요~~ 그래도 이 시기를 이겨내서.. 영어도, 중국어도, 따갈로그어까지 잘한다면 정말 고맙겠어요 ^^ 욕심..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