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일홍 감상

in #busy6 years ago

길가에 백일홍이 한창입니다.
백일홍 꽃은 배롱나무라고 불리는 목백일홍과는 다른 꽃입니다.
본래는 잡초였는데 종자 개량으로 관상초로 많이 심고 있습니다.
이름답게 꽃은 백일동안 피어 여름에 피었다가 가을까지 피어있습니다.
강원도 평창에서는 9월경에 백일홍 축제를 한다고 합니다.

4754445.jpg
백일홍은 다양한 꽃 색깔을 가지고 있습니다. 종류도 여러가지라서 꽃잎이 두툼한 겹 백일홍에서 작은 미니 백일홍까지 다양합니다.

124545.jpg
백일홍은 꽃속에 꽃이 있는듯 화관이 마치 왕관을 쓰고 있는듯 합니다.
이해인수녀는 족두리를 쓰고 있는 듯 하다고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154554.jpg
백일홍은 크기도 제 각각입니다. 화무십일홍이라고 꽃이 너무 오래 피어있어 사람들의 큰 관심을 못 받는 듯 합니다.

이해인수녀는 백일홍을 보고 백일홍 편지라는 시를 지었습니다.

백일홍 편지 / 이해인

모든 것은 다 지나간다
모든 만남은 생각보다 짧다
영원히 살 것처럼
욕심 부릴 이유는 하나도 없다

지금부터 백일만 산다고 생각하면
삶이 조금은 지혜로워지지 않을까

처음 보아도
낯설지 않은 고향 친구처럼
편하게 다가오는 백일홍

날마다 무지갯빛 편지를 족두리에 얹어
나에게 배달하네

살아있는 동안은 많이 웃고
행복해지라는 말도
늘 잊지 않으면서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2주차 보상글추천, 1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8개로 완료, 2주차는 1개 리스팅되어있습니다!^^

2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감사합니다 짱짱맨

백일홍 꽃위에 앉아있는 나비가 꽃과 너무 잘 어울리네요^^

감사합니다^^

꽃위에 또 꽃이 올려져 있는 느낌이네요

왕관을 썼다고 하면 조금 과장된 표현이겠죠^^

백일홍 처음 들어보는 꽃이네요 색깔도 가지각색이라 힐링이 될듯 합니다

꽃이 백일동안 피어있다고 해서 백일홍이라고 한답니다

백일홍이 원래 잡초였다니... 처음 안 사실이네요!!
예쁘게 활짝 피었네요^^

계속 개량을 하다보니 다양한 색의 꽃으로 태어나게되었나 봅니다

어제는 모처럼 자전거를 탔죠. 길 옆 풀밭에 들 꽃이 지천으로 피어있더군요. 잠시 멈춰 바라보기라도 했으면 좋으련만 그러질 못 했네요. 그 꽃과 같지는 않을지라도 예서 다시 보니 잠시나마 어제의 느낌입니다.

자전거 타는 길옆에 여름 코스모스도 모습을 보이기 시작하던군요^^

꽃 속에 또 꽃이 있는게 이쁘고 앙증맞은 것 같아요~
그러게요~ 늘 그 곳에 있으니 특별하다 생각하지는 않았던 것 같스빈다 ^^

늘 신경써서 보지 않으면 크게 눈에 들어오지 않게되더군요..스팀잇 하면서 주변을 좀 살펴보는 버릇이 생겼습니다^^

백일홍은 어려서 고향집에 친정엄마가 심어놓았던 꽃이라 이 꽃을 보면 고향생각이 납니다~
백일홍에 앉은 나비까지 참 잘 담으셨네요~^^

백일홍은 길가 화단에 많이 심는거 같아요..코스모스하고 많이 섞여있더군요^^

캬!! 저 나비 사진 직접 찍으신 거에요?
기가 막히게 찍었네요. ^^

꽃을 모르지만 저 백일홍은 본 듯합니다.
@paramil 님 덕분에 하나 씩 알아가는 재미...

운이 좋아 나비사진도 찍게됏습니다.. 벌보다는 나비가 조금쉬운거 같아요^^

목백일홍은 관심을 가져었는데요. 국화과의 이 백일홍은 이 스팀잇을 통해 알게되네요. 감사합니다.

곧 목백일홍 꽃도 필 시기다 된듯 합니다^^

참 아름답습니다.^^

감사합니다^^ 제주도 사진 잘 보고 있습니다

예전에 어릴적 집앞 마당에 백일홍이 쭉 심어져 예쁨을 남발하던 기억이 나네요. 모과도 근처에 심어져 있었고요...그런데 사진을 보니 말씀하신대로 집에 있던 나무와는 다르네요.

목백일홍과는 다르죠.. 목백일홍은 배롱나무나무, 간지럼나무라고 부르죠,,

아~ 그렇군요. 그냥 '백일홍' 그래서 마냥 백일홍인줄 알았습니다. 간지럼 나무라니 이름 참 좋습니다.^^

백일홍을 가꾸니
꽃이 오래 피어
우리처럼 정원 가꾸기에 서툰 사람에게 참 다행이더군요

오래 두고 볼수 있어 좋은거 같아요^^

저도 요즈음 지나는 길마다 백일홍이 잔뜩 피어있어서 , 참 보기 좋더라구요.

요즘 백일홍이 한창인듯 합니다^^ 여름 꽃들은 조금 크기가 작은 편이죠^^

백일홍 꽃이 예쁘네요. 말은 많이 들었어도 어떤 꽃인지 찾아보지는 않았던 거 같아요. 어떤 마음가짐으로 살아야 이해인 수녀님처럼 행복하게 살 수 있을지 생각해 봅니다.

꽃이 예뻐서 마당 담장아래 심으면 오래 감상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짱짱맨 출석부 호출로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This post received a 72%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paramil!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paramil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를 지원 받아 72%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