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roasting coffee

in #coffee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Hello, all steemians!!

3F143183-514A-4C5C-8323-A557F7FADC04.jpeg

일과 기록을 한번도 해본적이 없는데 스팀잇을 시작하고서부턴 매번 기록하게 되네요. ㅋㅋㅋ 좋은건지 나쁜건지... 뭐 좋다고 하죠 ㅋㅋㅋ 로스팅해서 또 포스팅거리가 생겼지요 ㅎㅎ 손님이 많지는 않은데 카페가 두개라....(제 자랑 아닙니다... 둘다 적자입니다...;;;) 1~2주에 한번씩 로스팅하는데 할때마다 1.5키로씩 세가지로 합니다. 약, 중, 강배전으로 ㅋ 오늘은 약배전이 조금 과하게 됐네요.


Never record my daily work before, but I am doing now after I start steemit... lol Is it good for me? Or bad? Let me say it is good.... lol Anyway, I got something for posting today, roasting coffee. :) I roast coffee in three different level as city, full city and dark once a week or two because we, my family, run two different cafe. (I am not boasting myself... we lose money from both cafe... lol) Today’s roasting was done overly.

FF07DF6D-B261-433A-BCF7-8451AF583BF1.jpeg

스티미언님들은 어떤 커피들 좋아하시나요? 굉장히 많은 레벨의 강도가 있지만 간단하게... 약배전? 중배전? 강배전? 저는 개인적으로 아이스로 먹을땐 강배전, 따뜻하게 먹을 땐 중배전을 선호하네요. 약배전은 저한텐 너무 시네요 ㅋㅋ 커피 종류, 원산지에 따라 다르지만... :)

Which level of roast do you prefer? There are a lot of levels, but simply..... Light, medium or dark? It depends on kind and origin of coffee, but I personally prefer dark for ice, medium for hot. Light roasting is too sour for me. :)

아참!!! 저 줄은 @joyvancouver 님께서 뿌리신 줄입니다. :)
아래 링크 남깁니다~

oh!!! The steem lines above are from @joyvancouver released.
leave the link below. :)

https://steemit.com/kr/@joyvancouver/4hdpes-2

FB6D9EBC-1B66-45E3-ACA1-BB55B7F2F682.jpeg

Sort:  

좌한글 우영어 색다른데요 ? ㅋㅋㅋㅋㅋ

가정에서 로스팅까지 직접 하시는건가요??

좌한글 우영어 제 트레이드마크로 가려고 귀찮지만 쓰고 있습니다 ㅋㅋ
저희 카페에서 쓰는 커피들 직접 로스팅 하는겁니다. :)
방문 감사드립니다~ :)

저도 이 나이에 일기를 스팀잇에 쓰게 되었네요.ㅎㅎ

ㅋㅋㅋ 처음 스팀잇와서 보인건 온통 스팀잇 아님 가상화폐 얘기여서 안해야 하나 싶었는데 활동하다 보니 아닌걸 깨닫고 일기도 쓰고 있네요 ㅋㅋ

스팀잇 매력에 빠지셨군요...ㅋ
전 보통 한국인의 입맛으로 산미없고 그져 구수하기만 하면 다 ok랍니다..ㅋ

스팀잇 매력에서 헤어나오질 못하고 있습니다.ㅋㅋㅋ
중배전이면 좋겠네요~~ :)
나중에 저도 이벤트 하나 해봐야겠네요 태국 커피로 ㅋㅋ 그때 참여해주세요~ 언제가 될진 모르겠지만..ㅋㅋ:)

으아오아!! 이벤트 기대하겠습니다:)

스팀잇이 못해본 걸 많이 해보게 하는 힘이 있는것 같아요 ㅎㅎ 전 묵직한거 좋아합니다~

저도 한국인이다 보니 고런 맛을 좋아해서 한국분들 와서 태국커피만 마시다가 저희집 오면 맛있다고 하시더라고요. ㅋㅋㅋㅋ 한국에 있었으면 여느 카페랑 비슷할텐데 상대평가가 요럴땐 좋은듯..ㅋㅋㅋ

전 찐한 로부스타. ^^

아쉽게도 저희는 아라비카만....ㅋㅋㅋ
로부스타도 한번 시도 해보겠습니다~~!!! :)

오옷 카페 이름을 가르켜주실순 없는가요?ㅎㅎㅎ 가까우면 가보고 싶네요

가깝다면 가깝고 멀다면 먼 곳이긴 한데.....
언젠간 오실수도 있으니
sawan coffee and fruit farm 입니다.
태국에 있는............................... :)

앗 ㅎㅎ 태국 매우 좋아하는데 잘 기억해두겠습니다 !

저는 라떼를 좋아해서 강배전이 좋습니다^^

라떼는 강배전이 진리죠. 아트할때 색깔도 훨씬 이쁘고. :)

오 카페를 하시는군요. 태국에서 하시는건가요? 태국은 한번도 못가봐서 또 가고 싶어지네요ㅎㅎ 카페 행복하게 운영하시길~

ㅎㅎㅎ 블로그 방문까지 해주시고 감사합니다~~~ :)

저는 캔커피 위주로 마셔서 커피콩을 잘 모르겠네요.ㅎㅎ

저도 한국에 있을땐 캔커피를 더 많이 마신거 같은데...ㅋㅋ

태국에서 로스팅 카페를 하시는군요! 여기까지 커피향기가 나는 듯 합니다ㅎㅎ

하핫!!
방문 및 맞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