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역사 이야기] 독일, 제 4의 금융제국으로 도약할까?

in #coinkorea6 years ago (edited)

제목 : 독일, 제 4의 금융 제국으로 도약할까?

저는 저 제목과 본문의 글을 보고 이해하는데 혼란이 와서 글을 남깁니다.
두가지로 의미 해석을 하였는데
첫 번째 해석은. 제목을 보고 제 1의 금융 제국 , 제 2의 금융 제국, 제 3의 금융 제국이 있고 독일이 제 4의 금융 제국이 될 것인가?. 라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이게 글쓰신 의도에 맞게 해석을 했는지가 궁금하며 의도에 맞는 해석이라면. 제 1,2,3 금융 제국들은 어디인지도 궁금합니다.
두 번째 해석은 글의 중간에 그림 밑에 EU는 독일의 4번째 제국이 될까요? 라는 문구를 보고 독일은 그동안 프랑크 왕국, 신성로마제국, 나치스 정권 같은 1 2 3 의 제국들이 있었고 이번에 EU를 금융적으로 통합하는 하나의 제국과 같은 양상을 만들어 나갈 것이며 그것을 제목에서 독일, 제 4의 금융 제국으로 도약할까? 라고 표현한 것이다. 라는 의미로 해석을 하였습니다. 두 번째 해석이 글쓰신 의도에 맞는 해석인지도 궁금하며 그렇다면 독일의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제국들은 프랑크 왕국과 신성로마제국 나치스 정권을 말하는 것인지 또한 궁금합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의 해석 중 어떠한 해석이 noctisk님의 의도에 맞게 해석을 한 것인지 궁금하며 혹은 의도적으로 중의적인 표현을 사용 하신 것인지 또한 궁금합니다. ㅎㅎ 항상 좋은 글 남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전부터 암호화폐에 투자를 하며 눈팅을 했었는데 이번에 제대를 하고 복직을 하게 되면서 시간적 여유가 조금 생길 것 같아서 본격적으로 스팀 활동 또한 해볼까 하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어떤 테마를 갖고 포스팅을 시작해야 하나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항상 좋은글 너무 잘 읽고 있습니다 :)
앞으로도 좋은 글 많이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ort:  

아 이건 독일 제국의 역사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제 1제국이 신성 로마 제국, 비스마르크의 제국을 제 2 제국, 히틀러 집권기를 제 3 제국이라 하거든요 ㅎㅎ